주의 뜻을 행(行)하는 자.(시143:8-12)
8, 아침에 나로 주(主)의 인자(仁慈)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依賴) 함이니이다 나의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靈魂)을 주께 받듦이니이다.
1 ) 다윗은 마른 땅과 같이 주를 사모하여 간절한 간구로 기도 했고 응답을 구했다.
그리스도 안에서 택(擇)하신 백성은 하나님을 경외하기 위함이고 우리로 사랑(예수) 안에서 거룩하고 흠(欠. 히>타밈. 헬>ἄμωμος 아모모스. desire.~ 완전함. 결점이 없음. 불충이 없음)이 없게 하시며 그의 아들로 삼아 은혜의 영광을 찬미케 하셨고 예수의 피로 구속(救贖) 곧 죄 사함을 얻었다.(시4:3.엡1:3-7)
그 후 우리는 전에 내가 아니고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 예수의 마음으로 새롭게 된 심령이며 주와 동행하는 삶을 살고 주를 향하여 영혼이 마른 땅과 같이 전심을 다하여 그리스도를 사모(思慕. 히>아와. 헬>ζηλὺω 젤로오. yearns.~ 바라다. 갈망하다. 원하다)하는 자가 되었다.(시143:6.갈5:24.빌2:5)
그러므로 우리는 나의 영혼(마음)을 주님께 받들어(헬>προσέχω 프로세코. officiated.~ 전념하다. 마음을 모아 드리다. 공경하다) 드리고 주의 뜻대로 인도해 달라 간구하면 성령의 인도로 주님은 모든 진리의 말씀을 깨닫게 하시며 그 말씀을 이루어 주심으로 열매를 얻는다.(시143:8.요16:13.롬8:4,14.갈5:22,23)
2 ) 다윗은 자신이 다닐 길을 알게 하시라 구했고 자신의 영혼을 주께 받들어 드렸다.
즉 우리의 다닐 길은 곧 주의 말씀이고 이는 내 길의 빛과 등(燈)이기에 이를 지킴으로 말씀이 나를 붙들어 살게 하시며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이 여호와인 것을 아는 마음을 주시고 전심을 다하여 돌아오게 하시며 우리는 주의 백성이 되고 주님은 우리의 하나님이 되신다고 말씀하셨다.(시119:105,143:8.렘24:7)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으면서도 마음을 자신의 것으로 알고 예수의 계명을 지켜 영혼을 그리스도에게 드려서 부인하지 않으며 모든 일을 자신이 처리하고 염려하며 근심하고 세상의 염려와 재리(財利. 헬>πλοῦτος 플로토스. wealth.~ 재물과 이익)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치 못한다.(마6:31,34,13:22)
우리가 염려치 아니하는 삶을 살려면 주의 계명대로 친구 그리스도를 위해 육신의 목숨(염려 근심하는 마음. 인간성. 옛 사람)을 예수께 드려 십자가에서 함께 죽고 죄의 몸이 멸하여 의(義)를 받고 의롭다 하심을 얻어야 성령을 받아 모든 진리의 말씀 가운데로 인도를 받으며 죄에서 벗어나게 된다.(요15:13.롬6:6,7)
9, 여호와여 나를 내 원수(怨讐)들에게서 건지소서 내가 주께 피하여 숨었나이다. 10,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行)케 하소서 주의 신(神)이 선(善)하시니 나를 공평(公平)한 땅에 인도(引導)하소서.
3 ) 다윗은 나를 원수에게서 건지시고 주의 뜻 즉 공평한 땅으로 인도받기를 구했다.
다윗은 원수(怨讐. 히>오예브. 헬>ἔχθρα 에크드라. enemy.~ 대적. 적의가 있는 자. 자기 나라의 해를 끼치는 자)가 많았고 주변 나라들과 사울과 자기 백성 중에 학깃의 아들 아도니야가 스스로 높여서 왕이 되려했으며 자기 아들 압살롬의 반역과 그의 죽음을 보았고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었다.(왕상1:5.시23:3)
그는 항상 하나님께 주의 뜻인 공평(公平. 히>미슈파트. 헬>ἰσότης 이소테스. justice.~ 정의 법령. 기울지 않는 공평함. 하나님의 길)의 땅으로 인도 받기를 원했고 주께 숨어(히>하바. 헬>κρύπτω 크립토. hide.~ 하나님의 영접을 받고 주 안에 거하다) 피하여 하나님의 보호 받기를 원했었다.(시27:10,59:10,79:8)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 안에 영접(迎接. 히>카라. 헬>λαμβάνω 람바노. receive.~ 취하다. 가지다. 택하다. 맞아드리다)을 받고 주 안에 거하면 성령이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함을 주시며 또 모든 말씀(율법)이 요구하는 것들을 이루시고 지키게 하심으로 의로움의 성도가 되게 하신다.(신6:25.롬8:4.고전6:11)
11,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인하여 나를 살리시고 주의 의(義)로 내 영혼을 환난(患難)에서 끌어내소서. 12, 주의 인자(仁慈)하심으로 나의 원수들을 끊으시고 내 영혼을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멸(滅)하소서 나는 주(主)의 종이니이다.
4 ) 또 주의 이름으로 자신을 살리시고 의로 내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시라 구했다.
우리가 죄와 마귀로 부터 구원(救援. 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salvation.~ 건지심. 전인적인 구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감)을 받는 것은 여호와(예수)의 이름 때문이고 천사의 증언에 다윗의 자손 요셉에게 마리아가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자기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라 말했다.(마1:21)
이에 다윗은 주의 이름을 위하여 자신을 살리(히>하야. 헬>ζάω 자오. live.~ 생명을 유지하게 하다. 목숨을 이어나가다)시고 하나님의 의(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사람이 행할 도리. 믿음으로 얻는 하나님의 의)로 자신의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시라 구했다.(시143:11)
그리스도는 말세에 너희의 영혼을 위해 육신(肉身.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몸의 생각. 육신의 생각. 육신이 요구하는 것)의 목숨을 잃어버려야할 것을 과부의 강청처럼 간절히 기도하는 자(者)를 보겠느냐 하셨고 이로 인하여 영혼을 환난에서 끌어내어 자유자가 된다 하셨다.(눅18:1-8.요8:32,36)
5 ) 자신은 주의 종이니 인자로 원수를 끊고 영혼을 괴롭게 하는 자를 멸하시라 했다.
다윗은 하나님의 종(히>에베드. 헬>δοῦλος 둘로스. servant.~ 노예. 사명 자. 맡겨진 자. 하인. 주의 일을 대행 하는 자)에게는 주의 인자(仁慈. 히>헤쎄드. 헬>χρηστότης 크레스토테스. loving kindness.~ 친절. 자비. 사랑)가 있어 원수를 끊어 달라고 말했으며 주님은 그의 기도를 들어 주셨다.(시6:8-10,23:5)
그러나 오늘날 너희 원수는 밭(교회 중)에 가라지(헬>ζιζάνιο 지자니온. tares.~ 잡초. 강아지풀. 성도와 함께 있는 악한 자들)를 뿌린 것으로 이를 뿌린 자는 원수 마귀고 의인 중, 악인들이나 예수의 강림(재림)의 때까지 놓아두라 하셨으며 종말에는 가라지를 거두어서 불사른다 하셨다.(마13:38-42.고전3:9)
다윗은 원수들을 멸하시라 구했고 오늘날 성도들의 원수는 육신의 악(惡. 히>라. 헬>πονηρός 포내로스. evil.~ 착하지 않은. 나쁜. 범죄행위)한 생각(히>빈. 헬>φρονέω 포르네오. mind.~ 제 목숨. 육신의 의견을 가지다)으로 우리도 주의 계명을 지켜 이를 잃어버리려면 기도해야한다.(눅9:23,24.요15:13.롬8:7)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믿음과 행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리를 위해 수고하는 자.(요3서1:5-8) (0) | 2021.02.25 |
---|---|
진리 안에서 행하는 자.(요3서1:1-4) (0) | 2021.02.23 |
예수의 가족은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다.(눅8:15,16,21) (0) | 2019.12.05 |
사람은 그 행위의 열매를 먹는다.(사3:10-12) (0) | 2019.09.25 |
의와 공의를 행하는 그리스도인.(잠21:1-4) (0) | 2019.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