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허락하신 성도의 옳은 행실(세마포). (계19:5-8)
5,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敬畏)하는 너희들아 무론대소하고 다 우리하나님께 찬송(讚頌)하라 하더라. 6,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도 같고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아서 가로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全能)하신 이가 통치(統治)하시도다.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婚姻)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豫備)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許諾)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細麻布)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聖徒)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1 ) 하나님의 종 된 그리스도인은 주를 경외하고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지으셨다.
바울은 예수 안에 있는 에베소교회의 신실(信實, 히>네에만, 헬>πιστός 피스토스, faithful.~ 확립 된, 꾸밈이 없는 믿음)한 성도들에게 편지해 너희가 찬송해야 할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神靈. 헬>πνευματικός 픈뮤마티코스, spiritual.~ 영적인, 성령의 충만함)한 복을 주셨다 했다.(엡1:1,4)
이는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擇)하여 사랑(예수) 안에서 그 앞에 거룩(聖, 히>코테쉬. 헬>ἁγιασμός 하기아스모스, holiness.~ 구별, 세상에 속한 것이 없음, 하늘에 속함)하고 흠(欠, 히>뭄, 헬>μῶμος 모모스, blemish.~ 결점, 단점, 완전치 못함)이 없게 하시려 아들 삼으셨다.(출15:11.엡1:4.살전4:3)
그 결과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주의 영광(榮光, 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glory.~ 주의 충만한 명성, 빛나는 명예)의 찬송(讚頌, 히>데힐라. 헬>αἰνέω 아이네오, praise.~ 주의 영광을 찬미하다, 감사 찬양)이 되게 하셨고 이는 계명성 천사를 대신해 우리가 주를 찬양하는 것이다.(겔28:13.엡1:12)
2 ) 그리스도 안에서는 하늘과 땅이 통일 되었고 그 안에는 주의 전권이 통치하신다.
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고 또 주께서 모든 지혜(知慧, 히>호크마, 헬>σοφία 소피아, wisdom.~ 슬기, 덕, 정직, 명예, 성령의 결과물)와 총명(聰明, 히>비나, 헬>νοῦς 누스, discernment.~ 밝은 마음, 명철)이 넘치게 하셨다고 말했다.(엡1:8)
즉 주의 뜻의 비밀(秘密, 히>쏘드, 헬>μυστήριον 뮈스테리온, mystery.~ 숨기고 알지 못하게 함, 공개 거부, 그리스도의 심오한 뜻)은 일반 사람들에게 공개하시지 않고 숨긴 것이나 택하신 자기 백성들에게는 알게 하셨으며 곧 그의 기쁘신 뜻을 따라 예수 안에서 예정(豫定)하신 것이다.(고전2:6-12.엡1:8,9)
그러므로 하늘(히>샤마임, 헬>οὐρανός 오우라노스, heaven.~ 해달별이 있는 곳, 하늘나라, 천국, 하나님의 처소)은 하나님이 거(居)하시는 처소고 예수 안에서 하늘과 땅(사람)이 통일(統一, ἀνακεφαλαιόω 아나케팔라이오오, bring together.~ 하늘과 땅이 연합되어 모으다)되어 주께서 통치하신다.(엡1:10.계19:6)
3 ) 예수의 신부 완전케 된 의인들이 즐거워하고 기뻐해야함은 혼인기약이 이르렀다.
요한이 목격한 세상 바벨론(마귀) 나라는 하나님의 심판으로 힘센 천사가 큰 맷돌을 바다(용, 옛 뱀, 귀신)에 던져 주께서 자기 종(성도, 사도, 선지 자)들의 피를 그의 손에 갚으셨고 성도(聖徒, 히>하씨드, 헬>ἅγιος 하기오스, saints.~ 하나님께 봉헌되고 헌신된 자)는 그리스도의 신부들이다.(계18:21,21:2)
세례요한은 자신은 예수가 아니고 그의 앞서 보내심을 받은 자며 신부(新婦, 히>칼라, 헬>νύμφη 뉨페, bride.~ 예수의 색시, 배우자, 주께 만 화답하는 자, 교회)를 취하는 자는 신랑 그리스도나 그의 음성을 듣는 친구가 크게 기뻐하니 자신은 그러한 기쁨이 충만하다 말했다.(시49:18,61:10.요3:28,29.엡5:25,26)
요한은 바벨론(사단)과 그를 추종하던 모든 사람들과 짐승과 거짓선지자들과 또 기독교의 마귀를 추종하며 예수를 믿었어도 죄의 본성(本性, φύσις 퓌시스, naturally.~ 육신, 죄의 성품)이 없어지지 않아 죄에서 떠나지 못하게 된 자들은 멸망하고 혼인 기약이 이른 신부들은 기뻐한다 말했다.(계18:14-19,19:7)
4 ) 예비 된 신부들은 주께서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옳은 행실)를 입히신다.
어린양 예수의 혼인(婚姻, 히>하툰나, 헬>γάμος 가모스, marriage.~ 결혼 잔치, 주님의 재림) 기약(期約)이 이르면 그리스도의 아내가 예비(豫備, 히>쿤, 헬>ἑτοιμάζω 헤토이마조, be ready.~ 채비가 되어, 준비가 된, 확실하다, 신랑을 맞이할 준비가 됨)되어 하나님이 준비하신 세마포를 입게 하신다.(계19:8)
세마포(細麻布, 히>바드, 헬>ὀθόνιον 오도니온, linen.~ 하얀 세마포, 아마로 짠 천, 영으로 행한 성도의 행실)는 고대 제사장과 레위인과 귀인들의 옷이고 주님은 신부들에게 이를 허락(許諾, 히>아바, 헬>ἐπιτρέπω 에피트레포, allow.~ 승낙하다)하셨고 빛나며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히신다.(레6:10.갈3:27.계19:8)
즉 그리스도의 신부는 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같이 믿음의 등불을 들고 성령의 기름을 준비해 그 영의 인도(引導, 히>보, 헬>ἄγω 아고, brought.~ ~ 안으로 들어가다, 성령의 가르침과 이끄심을 받다)로 율법이 요구하는 것을 지켜 이루며 우리는 그 영으로 옳은 행실을 나타낸다.(호14:8.롬8:4,14.갈5:22,23.계19:8)
5 ) 성도의 옳은 행실은 성령의 결과고 악인의 행실은 바벨론(마귀)에게서 비롯되었다.
그러므로 예수는 나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 중에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나의 목숨을 십자가에서 부인한 것 같이 너희도 제 십자가(육적 몸, 죄의 몸)를 지고 나의 계명을 지켜 친구인 나를 위해 제 목숨(히>네페쉬, 헬>ψυχῄ 프쉬케, life.~ 영혼, 목숨, 생각)을 잃어버리라 명하셨다.(눅9:23,24.요15:10,13.롬6:6)
죄과를 떠나면 구속주인 예수가 성령 안에서 너희에게 들어가 네 목숨(죄의 본성)을 먹어버리고 씻음과 거룩함과 구속함으로 깨끗케 하며 율법과 죄 아래서 정죄 받지 않게 하고 마귀와 죄와 사망의 법(율법)에서 해방하여 자유케 하며 영으로 너희 하는 모든 행실에 나를 나타내신다 하셨다.(요14:21.롬4:7,8:1,2)
그러나 악인(惡人, 히>라샤, 헬>πονηρός 포네로스. wicked.~ 범죄 한, 정직하지 못한, 마귀에게 속한)의 행실은 바벨론(마귀, 사단, 옛 뱀, 귀신)에 속해 범죄 하는 자들로 살인하고 거짓말을 제 것으로 하며 죄악을 떠나지 아니한 모든 기독교인들과 세상 사람들로서 멸망케 된다.(요8:21,24,34,35,44.계18:21-23,24)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
'요한 다시 예언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기는 자만, 흰 옷을 입는다.(계3:4-6) (0) | 2022.03.03 |
---|---|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의 복.(계19:9,10) (0) | 2022.02.24 |
기독교 영혼의 장사꾼 바벨론 여황.(계18:7,13-21) (0) | 2022.02.09 |
예수에게 먹히고 주를 먹는 자.(계3:20-22) (0) | 2022.02.03 |
내 백성아 바벨론(마귀)에서 나오라.(계18:2-4) (0) | 2022.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