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다시 예언하라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의 복.(계19:9,10)

고명한자 2022. 2. 24. 10:59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의 복.(계19:9,10)

 

9, 천사(天使)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記錄)하라 어린 양(羊)의 혼인(婚姻) 잔치에 청(請)함을 입은 자들이 복(福)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10, 내가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敬拜)하려 하니 그가 나더러 말하기를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거(證據)를 받은 네 형제(兄弟)들과 같이 된 종이니 삼가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敬拜)하라 예수의 증거는 대언(代言)의 영(靈)이라 하더라.

 

1 ) 천사의 증거,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음은 하나님 말씀이다.

 

천사의 증거 하는 말들은 하나님의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말,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율법, 성경의 교훈)이고 이를 기록하라 한 계시록은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와 성령의 말씀을 전하신 것으로 이는 율법(律法, 히>토라, 헬>νόμος 노모스, law.~ 법률, 주의 지킬 규범)이다.(계19:9)

 

하나님의 말씀(율법)에 어린양 그리스도의 혼인(婚姻, 히>하툰나, 헬>γάμος 가모스, marriage.~ 결혼, 시집가고 장가드는 일, 연합) 잔치(殘置, 히>미슈테, 헬>δεῖπνον 데이프논, banquets.~ 연회, 경사에 음식을 즐김)에 청함을 입은 자가 복이 있다 하셨고 이는 그리스도와 우리가 하나 되는 것이다.(계19:10)

 

성경에는 많은 (福, 히>아슈레, 헬>εὐλογία 율로기아. blessing.~ 기쁨, 만족, 행복, 물질적, 영적인 복)

을 열거하고 있지만 궁극적인 복은 하나님의 (請. 히>카라, 헬>καλέω 칼레오, invite.~ 초대하다, 불러내다, 예식에 참예하다)함을 입어 예수와 연합하는 혼인 잔치가 가장 중요한 복이다.(고전6:17.계19:9)

 

2 ) 전에 예수의 증거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많지만 택함을 입은 자는 적다고 말씀하셨다.

 

그리스도는 공생애 기간 혼인 잔치의 비유로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해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다 하셨고 임금이신 하나님은 종들을 보내어 그 청(請)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했으며 이는 저희가 돌아보지 않는 것은 자기 밭으로 또 상업차로 또 종들을 능욕했다.(마22:1-6)

 

이에 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살인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며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예비 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치 아니하니 예수는 자신보다 아비나 어미나 아들이나 딸을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않고 또 자기 목숨을 잃지 않는 자도 합당치 않다 하셨다.(마10:37-39,22:2-8)

 

이에 예수 공생에나 우리가 사는 지금도 주님의 혼인(婚姻) 잔치는 예비(豫備, 히>쿤, 헬>ἑτοιμάζω 헤토이마조, be ready.~ 채비, 준비되다, 주가 준비하셨다) 되어 청함을 받은 기독교인들은 많지만 (擇, 히>바하르, 헬>ἐκλέγω 에클레고, choose.~ 선택하다. 여럿 중 고르다)함을 입은 자는 적다하셨다.(마22:14)

 

3 )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전에 청한 사람들은 하나도 내 잔치를 맛보지 못한다고 하셨다.

 

예수는 공생애 기간에 자기 제자들을 통해 복음을 전하셨고 사람들을 청하셔서 그들이 주님을 좇고 따랐지만 그 사람들이 하나도 내 잔치를 맛보지 못하리라 하신 것은 내게 오는 자는 부모, 처자, 형제, 자매와 자기 목숨까지 미워해야하며 자기 십자가를 지고 좇지 않아서 합당치 않은 자라 하셨다.(눅14:24-27)

 

현재 지구촌에 많은 기독교(基督敎, Christianity.~ 예수를 믿고 따르는 자들,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 카톨릭과 개신교)인들이 있지만 이 모든 자들은 청함을 입은 자들이지만 택(擇)함을 입은(히>라베쉬, 헬>ἐνδύω 엔뒤오, put on.~ 옷을 입다, 예수의 아내의 신분의 옷을 입다)자들이 다는 아니다.(마22:14)

 

예수가 복음으로 부르신 것은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게 하신 것이나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속에서 나오는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간음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흘기는 눈과 훼방과 교만과 광패의 악행을 회개치 않은 자들로 택(擇)함을 입지 못한다.(마22:14.막7:20-23.요8:21,24,35.고전6:9,10.계19:9)

 

4 ) 천사들은 예수의 증거를 받은 종들이고 그리스도의 형제들과 같은 종이며 발도 있다.

 

계시록의 천사들은 영적인 존재라 사람의 눈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형상(形像, 히>첼렘, 헬>εἰκών 에이콘, image.~ 생김새와 모양, 사람의 모양)과 모양으로 출현(出現)하기도 하고 요한 앞에 선 천사는 예수의 증거를 받고 너희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라 말했다.(계19:10)

 

히브리서기자는 하나님께서 천사 중 누구에게 네가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으며 또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하셨느냐? 다만 천사들에 관하여는 그리스도 예수를 이끌어 세상에 오게 하실 때에 하나님은 모든 천사는 그리스도에게 경배(敬拜)하라고 명령하셨다.(히1:5,6)

 

또 기자는 천사들에 관하여 예수는 그의 천사들을 바람(히>루아흐, 헬>ἄνεμος 아네모스, 호흡, 숨, 마음, 영)으로 사역자를 불꽃(히>라하브, 헬>πῦρ φλόξ 퓌르 플록스, flame.~ 불기운, 심판의 불꽃)으로 삼으셨다 말했고 그러나 종말에는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진 자들이다.(히1:7.계14:6)

 

5 ) 성도의 경배, 오직 하나님께 만 해야 하고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성령)으로 하신다.

 

하나님은 복음으로 사람들을 청(請)해 부르셨고 신부들은 창세전에 택(擇)하신 하나님의 미리 아시는 자들이며 그 아들의 형상(形像)을 (本. 헬>τύπος 튀포스, example.~ 표, 흔적, 원형, 귀감) 받기위해 미리 (定, 히>모에드, 헬>τάσσω 타쏘, arrange.~ 지정하다, 뜻을 세우다)하신 자들이다.(시4:3.롬8:29,30)

 

이를 위해 그는 성령으로 잉태 하셨고 육체를 입고 우리 죄를 위해 대속하셨으며 성령을 충만히 받고 그 영으로 아버지의 말씀을 전하셨으며 그리스도는 내가 나의 말을 하는 것이 아니고 내 안에 계신 아버지의 말을 전하신다 하셨으며 또 내가 너희에게 한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하셨다.(요6:63,8:16,7:16,14:6,7)

 

예수는 승천 후 성령으로 제자들에게 오셨고 세상 끝날(히>아하리트 야밈, in the latter days.~ 시대의 종말, 세상의 마지막)에 하나님의 사랑(예수)이 성령으로 우리 마음에 부어졌으며 그는 대언(代言, 히>나바, 헬>παράκλητος 파라클로테스, prophesy.~ 대신해서 말하는 자)의 영이다.(롬5:5.고후3:17.계19:10)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