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다시 예언하라

예수의 피뿌린 옷은 말씀이다.(계19:11-13)

고명한자 2022. 3. 10. 14:48

예수의 피 뿌린 옷은 말씀이다.(계19:11-13)

 

11,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白馬)와 탄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忠信)과 진실(眞實)이라 그가 공의(公義)로 심판(審判)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 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冕旒冠)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 ) 백마를 타신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고 공의로 싸우며 심판하신다.

 

백마(白馬, 히>쑤스 라반, 헬>λευκὸς ἵππος 류코스 힙포스, white horse.~ 흰말, 환상과 계시로는 승리를 의미함)를 타신 그리스도의 이름이 충신(忠信, 헬>πιστός 피스토스, faithful.~ 믿을 만한, 신실한, 신뢰할 만한)인 것은 그는 믿음의 대상(對象)이고 우리를 완전(完全)케 하시는 분이다.(히12:2.계19:11)

 

예수는 아버지 말씀을 대언하실 때에 진실(眞實, 히>에메트, 헬>ἀλήθεια 알레데이아, faithfulness.~ 사실, 신실, 성실, 하나님의 본성)로 말씀하셨고 자신의 말을 듣고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永生, 히>하이에 올람, 헬>αἰώνιος ζωή 아이오니오스 조에, eternal life.~ 영원한 삶)을 얻었다 하셨다.(요5:24)

 

이에 자신의 말을 듣고 믿지 아니한 불법을 행한 모든 죄인들을 공의(公義, 히>미슈파트,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justice.~ 법령, 율법의 말씀에 따라)로 심판(審判, 히>미슈파트, 헬>κρίσις 크리시스, judgment.~ 율법에 따른 판결)을 행하시며 형벌하신다.(전12:14.마7:23.요5:27-29,12:48.계16:5,20:13)

 

2 ) 예수의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는데 자기만 안다.

 

주님은 아버지가 주신 영광(榮光, 히>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glory.~ 아버지의 이름, 찬란함, 하나님의 성품, 거듭난 자의 명예)이 있고 머리에는 많은 면류관(冕旒冠, 히>네제르, 헬>στέφανος 스테파노스, crown.~ 의의, 인자와 긍휼, 승리, 썩지 않을, 영광, 기쁨, 자랑, 금, 가시)이 있다.(요17:22.계2:10,4:4)

 

즉 가시면류관(마27:29), 썩지 아니하는 면류관(고전9:25), 의의면류관(딤후4:8), 생명의 면류관(계2:10), 인자와 긍휼의 관(시103:4), 소유한 면류관(계3:11), 자랑의 면류관(살전2:19), 시들지 않는 영광의 면류관(벧전5:4), 장로의 금 면류관(계4:4), 즉 우리는 죽고 주의 많은 면류관들이 있음을 말한다.(계19:12)

 

즉 예수의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한 면류관 하나가 있는데 자기(그리스도 예수) 밖에 아는(히>야다, 헬>γινώσκω 기노스코, knew.~ 알다, 분별하다, 인식하다, 깨닫다) 자가 없다 말했으며 그러나 오늘날 종말론 주의자들 중에는 자신이 그 이름을 아는 신령한 자라고 거짓말로 미혹한다.(계19:12)

 

3 ) 그리스도 예수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칭했다.

 

백말을 탄 예수는 (히>담, 헬>αἷμα 하이마, blood.~ 사람과 동물 혈관의 액체. 육체의 생명을 유지하는 액체)뿌린 옷을 입으셨고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으며 하나님은 범죄 한 죄인들을 용서하기 위해 피를 주어 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속하고 생명이 피에 있으니 피가 죄를 속한다 하셨다.(레17:11.행20:28.히9:22)

 

계시록에 요한이 본 예수는 피 뿌린 옷을 입으셨고 그 옷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ard.~ 말,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율법, 성경말씀)이라 말했으며 죄 사함의 권세를 제자들에게 주셨고 가서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지며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게 된다 하셨다.(요20:23.계19:13)

 

또 예수는 그의 제자들에게 영원한 속죄(히>카파르, 헬>λύτρωσις 뤼트로시스, make an atonement.~ 화해하다, 구속, 죄 사함)의 피인 말씀을 주셨고 바울은 이에 대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聖, 히>코테쉬, 헬>ἅγιος 하기오스, holiness.~ 세상과 구별됨, 성스러움)케 된다 말했다.(요17:14.딤전4:5.히9:12)

 

4 ) 성경의 말씀은 하나님과 예수와 그의 성령이고 우리의 죄를 씻어 거룩케 하신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言語, 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주의 목소리, 말씀, 설교, 예언, 명령, 성령, 그리스도, 하나님)이 곧 (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숨, 바람, 기운, 목숨, 생명, 성령)이고 생명이라 하셨으며 이를 받은 자들도 신(神)이라 하셨다.(요6:63,10:35)

 

(神,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바람, 숨, 마음, 영, 성령)이란 하나님과 예수와 그의 말인 영과 성령을 말하고 우리가 성령을 받아 나의 옛 사람 하나님의 원수인 육신의 생각이 십자가의 장사지내는 능력으로 죽고 말씀과 영이 내 안에 오셔서 나의 생명이 되신 것이다.(요6:63,14:6.롬6:6,8:5-7,9)

 

영은 말씀으로 생명을 살리는 피 뿌린 옷이고 예수는 중풍병자에게 소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다 주님은 죄를 (赦, 히>나사, 헬>ἀφίημι 에피에미, forgive.~ 죄를 용서하다)하는 권세가 있으니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또 그는 우리의 죄를 피뿌린 말씀으로 씻어 거룩케 하셨다.(마9:1-6.고전6:11)

 

5 ) 말씀이 접근하시는 경로, 그가 네게 가까와 입과 마음에 있으니 믿음의 말씀이다.

 

바울은 그러므로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니 우리가 전파(傳播, 히>바사르. 헬>κηρύσσω 카뤼쏘, preach.~ 알리다, 선포하다, 말씀을 전하다)하는 믿음의 말씀이고 전도자가 피 뿌린 말씀을 전하면 받는 자의 죄가 사해지며 깨끗이 씻어져 거룩케 된다고 말했다.(롬10:8.고전6:11.딤전4:5)

 

즉 하나님이 아들을 십자가의 죽음에서 다시 살리셨고 그의 권능(權能, 히>코아, 헬>δύναμις 뒤나미스. power.~ 능력, 세력, 활동능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셨으며 이를 네 입으로 예수를 주인이라 시인(是認, ὁμολογέω 호몰로게오, acknowledge.~ 인정하다, 약속함)하면 구원에 이른다 말했다.(롬10:9.고전6:14)

 

사도바울은 성경에 이름과 같이 주의 피의 말씀을 받으면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믿음은 들음(히>샤마, 헬>ἀκούω 아쿠오, hear.~ 경청하다, 순종하다, 말대로 순종하다)에서 나며(히>얄라드. 헬>γεννάω 겐나오, begotten.~ 낳다,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나다)들음은 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 말했다.(롬10:17)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