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를 본받아

하나님의 영광을 받은 그리스도인.(요5:38-44)

고명한자 2022. 12. 27. 12:19

하나님의 영광을 받은 그리스도인.(요5:38-44)

 

36, 내게는 요한의 증거(證據)보다 더 큰 증거가 있으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루게 하시는 역사(役事) 곧 나의 하는 그 역사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나를 위(爲)하여 증거 하는 것이요. 37, 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親)히 나를 위하여 증거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音聲)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용(形容)을 보지 못하였으며.

 

1 ) 세례요한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가 오시는 길을 예비하고 준비시켰던 자였다.

 

세례요한은 이사야 선지자로 유다 백성이 죄로 인해 바벨론의 포로와 압제의 복역의 기간이 끝났고 고토로 돌아오게 됨을 외치는 자의 소리로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과 사막에서 하나님의 길을 예비하며 주의 영광이 나타남을 모든 육체가 보게 될 것을 고(告)하듯 세례요한의 행사도 이와 같다.(사40:1-5.마3:1-7)

 

그는 나는 너희로 회개(悔改, 히>슈브, 헬>μετάνοια 메타노이아, repentance.~ 죄를 버림, 돌아섬)케 하려고 물로 세례를 주지만 내 뒤에 메시야는 나보다 능력이 많아 성령과 불로서 세례(洗禮, 헬>βάπτισμα 밥티스마, baptism.~ 물에 잠겨 죽음을 의미함)를 주며 알곡과 쭉정이를 분리하신다 했다.(마3:11,12)

 

이를 위해 그리스도는 손에 타작마당을 정하시고 요한의 회개의 세례와 손으로 하지 않은 십자가의 죽음의 세례를 받으셨으며 이에 동참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과 모든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의이신 예수를 영접함)를 이루시려는 것이다.(마3:11-15.롬3:21,22.골2:11,12)

 

2 ) 그리스도는 아버지가 보내어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증거가 있는 자다.

 

예수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證據, 히>에드, 헬>μαρτυρία 마르튀리아, witness.~ 목격자, 사실을 증명할 근거, 하나님은 예수의 증인이다)가 있고 이는 하나님이 친히 징조로 주신 것인데 처녀가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는 임마누엘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셔서 구원하신다는 약속이다.(사7:14.마1:21-23)

 

이에 그리스도는 항상 제자들에게 내게는 아버지께서 함께 계셔서 내가 내 말을 하는 것이 아니고 내 안에서 말씀하시는 아버지의 말씀을 전하는 것이라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으며 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본 것이라 하셨고 나는 내 속에서 말씀하시는 그의 말을 증거 하는 것이라 천명하셨다.(요8:29,38,14:7-11)

 

사도요한은 우리가 사람의 증거를 받지만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고 그의 증거는 그 아들에 관해 증거 하신 것으로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며 그 아들을 증거 하신 하나님의 증거를 믿지 않는 것이 그 원인이라 했다.(요일4:15,5:9,10)

 

38, 그 말씀이 너희 속에 거(居)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의 보내신 자(者)를 믿지 아니함이니라. 39, 너희가 성경(聖經)에서 영생(永生)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詳考)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對)하여 증거(證據) 하는 것이로다. 40,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願)하지 아니하는 도다. 41, 나는 사람에게 영광(榮光)을 취(取)하지 아니하노라.

 

3 ) 예수는 자기를 믿는 자는 그 사람 속에 그리스도가 주시는 말씀이 있는 자라하셨다.

 

그리스도는 세상에 있는 제자들은 본래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과 아버지가 내게 주신 말씀(히>다바르, 헬>λόγος 로고스, word.~ 말,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성경의 말씀, 율법)을 저희에게 주었고 저희는 이를 받아 예수가 아버지가 보내신 줄을 믿었다 말씀하셨다.(요17:6-8)

 

주님은 이 말씀들이 하나님 나라의 (種子, 히>제라, 헬>σπέρμα 스페르마, seed.~ 자손, 후손, 하나님 의 혈통) 곧 하나님의 아들(히>벤, 헬>υἱός 휘오스, son.~ 아들, 손자, 가족구성원, 하나님의 자손)들이라 하셨고 베드로는 썩지 아니할 씨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이라 했다.(마13:37,38.눅8:11.벧전1:23,25)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고린도 교회 형제들이 말씀으로 교제하는 구변(口辯, 히>다바르, speech.~ 성경 말씀을 말하는 것, 언어)과 모든 지식의 말씀들이 풍족한 것은 곧 그리스도의 증거가 너희 중에 견고케 된 것이고 또 너희는 하나님께로 말씀으로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것이라 말했다.(고전1:5,6,30)

 

4 ) 하나님과 그리스도는 영생을 얻으려면 성경의 증거를 통하여 영생을 얻는다 하셨다.

 

즉 그리스도 예수는 그의 제자들에게 너희가 영생(永生, 히>하이예 올람, 헬>αἰώνιος ζωή 아이오니오스 조에, eternal.~ 예수의 생명, 영원한 삶, 천국의 삶)을 얻는 것은 성경의 기록된 말씀이고 또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으로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者)가 없다 말씀하셨다.(요5:39,14:6,7)

 

성경은 죄인들에게는 육신의 불법과 죄를 정죄(定罪, 히>라샤, 헬>καταδικάζω 카타디카조, condemn.~ 죄를 정하다, 악을 정죄하다, 유죄판결)하는 율법(律法, 히>토라, 헬>νόμος 노모스, law.~ 법률, 하나님이 지키라 내리신 규범, 가르침, 말씀)으로서 이를 지켜서 의롭다함을 얻지 못한다 말했다.(롬3:19.갈3:10,11)

 

그러나 하나님의 정하신 (히>에트, 헬>καιρός 카이로스, time.~ 정하신 시간, 회개케 하시는 시간)가 되면 그 아들 그리스도는 중보의 손을 빌어 베푸신 약속한 자손으로 율법의 저주와 마귀의 올무에서 구속하시고 계시될 믿음을 주셔서 더 이상 몽학선생인 율법아래 있지 않게 하신다.(갈3:25,4:4.딤후2:25,26)

 

42, 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음을 알았노라. 43,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迎接)지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自己)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44, 너희가 서로 영광(榮光)을 취(取)하고 유일(唯一)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求)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5 ) 성경의 말씀은 하나님과 그 아들의 영광으로 이를 구하지 않으면 믿음이 없는 자다.

 

그리스도는 유대인(자기 땅 자기백성)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여부(與否)에 대해 칭하시기를 내게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가 있고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증거 하시며 내게 주사 이루게 하시는 역사(役事, 히>멜라카, 헬>ἐνέργεια 에네르게이아, work.~ 직무, 구원하는 일)가 있다고 강조하셨다.(마1:21.요5:36)

 

그러나 사람들은 말씀을 받기를 거절했고 주님은 내가 아버지의 이름으로 와서 말씀을 받는 자들에게 내게 주신 영광(榮光, 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glory.~ 여호와, 예수, 성령, 말씀, 빛, 광명)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 됨과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기 위함이라 하셨다.(요17:22,롬1:23,3:21,23)

 

즉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와 성령과 하나가 되면 완전함을 이루고 우리에게 주신 영광을 본다 하셨으나 말씀을 거부하는 자들은 다른 이름 마귀 사단의 이름으로 오는 사람(타락한 천사 계명성)의 감언이설에 속아 그들을 영접하여 하나님께로서 오는 영광을 구하지 않는다 하셨다.(사14:14-17.요5:43,44,17:23,24)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