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심판, (18)
창세기6:1-13,17-22.
1, 사람이 땅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2,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 하는 모든 자로 아내 를 삼는지라.
3,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4,당시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5,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 을 보시고.
6,땅위에 사람 지으심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7,가라사대 나의 창조한 사람을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육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 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 것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8,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9,노아의 사적은 이러 하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자라 그가 하나님과 동행 하였으며.
10,그가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이라.
11,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패괴하여 강포가 땅에 충만한지라.
12,하나님이 보신즉 땅이 패괴(敗壞) 하였으니 이는 땅에서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행위가 패괴함이었더라.
13,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강포가 땅에 가득함으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17,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식 있는 자가 다 죽으리라.
18,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자부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고.
22,노아가 그와 같이 하되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창7:1,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1,심판자: 창조주 하나님.
2,심판의 대상: 하나님의 아들들, 세상의 딸들. 각종 피조물들.
3,심판의 원인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함, 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 좋아하는 대로 아내를 삼음, 사람의 죄악이 관영함, 마음의 생각이 악함, 패괴함(부서지고, 무너짐).
4,하나님의 심정: 그들이 육체가 된 것을 보시고, 나의 신이 영원히 함께 하시지 않겠다고 결정하심. 그날이 일백 이십년 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함).
*마음에 한탄하시고, 근심하심. 또 지으신 것을 한탄하심,
5,심판의 결정: 그들의 끝 날을 결정, 땅과 함께 홍수로 그들을 쓸어버리실 것을 결정.
6,하나님의 아들들과 사람의 딸들 사이에서 난자들: 네피림, 용사, 고대 유명한사람,
#,하나님의 심판은 항상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이 있습니다,
※ 긍정적 측면:
세상의 악한 것을 심판하시고, 제거하심으로, 공의로운 자들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신다는 것입니다, 암울한 시대는 지나가고, 또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노아와 같은 사람을 내시어, 하나님의 아들들의 시대를 이어 가십니다. 노아는 예수그리스도를 예표 합니다, 첫 사람 아담의 시대는 끝이 나고,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의(義)에 사람으로 완벽하고, 새로운 피조물로 완전한, 모든 죽은 자들의 첫 열매로 그분을 믿는 자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나눠 주시는 온전한 자로서 그분을 통해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를 열어 가십니다.
※ 부정적 측면: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심에도,(렘3:22-23)
*불구하고 꼭 심판이라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셔야 했는지, 그리고 그분은 후회가 없으신 분임에도,(민23:19)
*사람 지으신 것을 한탄 근심하시고,(창6:6-7)
*자기 백성을 판단하시고 그 종들을 인하여 후회 하셨으며,(신32:36) 그뿐 아니라,
*사울을 세워 왕 삼으신 것을 후회 하셨고, (삼상15:11,35)
*그리고 이스라엘의 지존 자는 거짓이나 변개함이 없으시니 그는 사람이 아니시므로 결코 변개치 않으심 에도.(삼상15:29)
*변화무쌍한 인간들과 상대하시며 다투시고,(출17:7)
믿지 아니함으로 범죄하고 멸시한 배성들의 죄를 모세의 중보기도를 통해 주의 인자와 광대하심을 따라 이 백성의죄를 애굽에서부터 지금까지 이 백성을 사하신 것 같이 사하시 옵 소서 하고 중보기도를 드리자,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네 말대로 사하노라, 마음의 계획을 여러 번 바꾸셨습니다,(민14:11-20)
*그럼에도 여호와께서는 모세에게 누구든지 내게 범죄 하면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 버리리라,(출32:33) 인류 역사상 홍수심판은 비극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형상 데로 만드신 인간 아담에게 복음을(창3:15) 주시고 그 후손,
*가인과 그 후손은 세속화됨으로 세상 사람이 되었습니다, 즉 하나님의 신(성령)이 함께 하지 않으시는, 악한 자에 처한 사람들인 것입니다,(요일5:19)
*아담, 다음에 아벨이 죽고 셋을 씨로 주셨고, 다음은 에노스, 게난, 마할랄렐, 야렛, 에녹, 무드셀라, 라멕, 노아, 셈 함 야벳을 낳았더라.(창5:1-32)
*이들은 복음으로 의로운 하나님의 아들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신(성령)이 함께 했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습니다,(창3:3)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함으로 육체가되어 심판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 땅에 두 부류의 인종이 번성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들은 살아있는 자와, 살아있으나 죽어 있는 자의 관계이며,
(요5:24.계3:1)
*하나님과, 사단과의 관계이며,(고후6:15) 믿음과,
*불신의 관계에 있었습니다,(고후6:14,)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과의 관계다,(고전3:16.고전6:17-20)
#,여기서 의구심이 드는 것이 있는데 어떻게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을 취할 수 있냐는 것입니다? 이것은 영적 간음이요, 하나님의 아들들은 성령님에 의해 사는 의롭고 거룩하고 완전하고 온전한 자인데, 왜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을까요?
하나님은 충분히 “만류(挽留) 하실 수” 있는 분이심에도 인격적인 분이시기에 인간들 자유 의지를 존중하시고 스스로 선택 하도록 허용하신다는 것입니다. 아마 사랑도 이 자유의지로 선택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이들 스스로가 사람의 딸들을 선택하여, 육체의 사람, 즉 육신의 일을 좇는 자가 되었는데,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에 자랑을 좇는 것은 이 세상으로(악한자) 좇아온 것이다,(요일2:16.요일5:19)
*하나님께로 온 것이 아니며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않다.요일2:15)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롬8:6)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며,(롬8:7)
*육신에 있는 자는 반드시 죽기 때문이다,(롬8:13)
*육신에 있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롬8:9)
#,문제는 하나님의 아들들도, 하나님과 의합하지 아니 하고, 배반하면 회개가 필요하고, “회개 치 않으면 버림받는” 다는데 문제가 제기된다.
※그동안 각 교단에서 "한번 택한 자는", "영원히 버림받지" 않는다는
교리가 과연 주류가 되고 있는데, 성경은 그와 다릅니다. 노아 시대에 만연된 타락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도 불쌍히 여김을 받지 못했다.
*그 후 엘리 제사장과 그 아들들의 타락,(삼상3:11-14)
*기름부음 받았던 사울왕의 타락,(삼상15:1,11,23,35) 그리고
*시편에서는, 그러나 주께서 "주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노하사 물리 치셨으며". 주의 종의 언약을 미워 하사 그 관을 땅에 던져 욕되게 하셨으며. 저의 모든 울타리를 파괴하시며 그 보장을 훼파 하셨으며. 길로 지나는 자들에게 다 탈취를 당하며 욕을 당하나이다.(시89:38-41)
※ 신약에서는
* 아나니아와 그 부인 삽비라 사건,(행5:1-11)
* 바울은 디모데에게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의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화인 맞아서 외식하므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딤전4:1-2)
* 또한 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경계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이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하였느니라. 그 가운데는 “후메네오와, 알렉산더가” 있으니 내가 사단에 내어 준 것은 저희로 징계를 받아 훼방하지 말게 하려 함이니라.(딤전1:18-20)
*계시록에 라오디게아 교회는,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더웁지도 아니 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 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 치리라.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계3:15-17)
영적 상태를 분별 하지 못한 지도자와 신자들, 그래도 안전하다 평강하다 하나 실제로는 평강이 없는 상태이고, 구원의 확신만 하고, 은사만 주장하고, 육신의 마음을 떠나지 못하고, 세상과 벗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도, 이스라엘 백성같이 선민의식에 사로 잡혀 의로움과 인자함과 믿음을 버리고 형식과 의식에만 사로 잡혀 있는 것 같이, 오늘날도 교회 지도자와 신자가 확신에만 사로잡혀 있고.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지 못하는 자들이. 전에 노아 당시 물로 심판 받은 것처럼,
*마지막 심판은 하나님의 집에서 심판 할 때가 되었나니 만일 우리에게 먼저 하면 하나님의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의 마지막이 어떠하며. 의인이 겨우 받으면 경건치 아니하는 죄인은 어디 서리요.(벧전4:17-18)
*히브리 기자는 형제들아 너희가 삼가 혹 너희 중에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고 살아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염려할 것이요.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히3:12-13)
*야고보는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 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라고 증언했습니다.(약4:4)
*바울은 디모데에게 젊은 과부들은 처음 믿음을 저버렸으므로 심판을 받느니라,(딤전5:12)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앎으로 세상의 더러움을 피한 후 다시 그중에 얽매이고 지면 그 나중에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의의 도를 안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저희에게 나으니라. 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엇 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었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벧후2:20-22)
#, 이 믿음의 배도자도, 한번 구원을 얻고, 확신 하였다고 해서, 하나님의 자녀로 “영원히 보장된다고” 성경 어디에도 그렇게 말한 데는 없습니다.
※ 히브리서 기자는 너희는 돌아보아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있을까?
*또 쓴 뿌리가 나서 괴롭게 하고 많은 사람이 이로 말미암아 더러움을 입을까 두려워하고. 음행하는 자와 혹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있을까 두려워하라. 너희의 아는바와 같이 저가 "그 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히12:15-17)
아시아의 일곱 교회 중,
*에베소 교회에게는 처음사랑을 버렸다고 말하고 회개 하여 처음행위를 가지라고 말한다. 회개 하지 않으면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계2:4-5) 말합니다.
⁂ 여기서 우리는 한번 구원 얻으면 영원한 구원이라는 데는, 전제조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
옛사람, 육신의 소욕의 사람을 죽이고, 예수님의 피로서 모든 죄를 사 함 받고 성령님으로 변화된 주님의 마음을 품고 하나님의 아들로 살아가는 자가, 죄와 상관없는 삶을 살아가는 자가 되고, 이 시대에 의로운 자요, 완전한자요,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라는 것입니다. 마치 에녹과 노아와 예수님과 그 제자들과 같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는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입니다.(벧후3:7) 사실은 "우리는 이미 주님의 심판의 선고" 가운데서 살고 있습니다.
⁂ 우리는 주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과 심판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주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목적이었으며,(마1:21) 이를 위해 그분은 불가불 심판을 행하셔야 하는데, 그 대상은
*,예수그리스도의 심판에 주된 목적은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요16:11)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요12:31)
*,하나님은 예수께서 아들 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요5:27)
*그러나 주님은 아버지께 로서 듣는 대로 심판함으로
그분의 심판은 의롭다고 말씀 하십니다,(요5:30)
*,예수께서 오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지 않고 구원하러 오셨다고
하십니다, 그러나
*,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않으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요3:17-18)
*,예수께서는 악한 일을 행하는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5:29)
*,예수께서는 또한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는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소경되게 하려 하신다,(요9:39) 하셨습니다,
⁂ 주님은 먼저 세상임금인, 마귀와 귀신들을 심판하시고, 그를 따르는 불신자와 하나님을 안다, 본다, 하는 자들, 그러나 그들은 악한 일을 행하는자들이다. 이들은 심판에 부활로 나아오리라 하십니다. 그리고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나. "믿지 아니하는 자는" "벌써 심판을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 예수님은 사람이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할 것이요,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구원하려 하심이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 하리라". (요12:47-48)
예수님은 믿는 모든 자에게는 무한히 관대 하십니다. 그리고 죄인의 죄를 용서 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해 “심판의 유예기간을” 두셨습니다,
*바울은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가라사대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를 듣고” “구원에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1-2)
주님은 지금 우리가 그분의 영안에서 주님 안에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섬기며, 사랑 받길 원하십니다, "그분 안에만 심판이 없습니다", 그분 밖에는, 세상이요, 마귀 적이요, 정욕 적이요. 육신적이요, 율법에 정죄 받고 저주받는 곳이요, 홍수심판과 같은 불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미 온 세상은 율법아래 있고, 정죄 아래 있고, 심판아래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신앙을 점검하실 때가 아닌가요, 기독교인이 한번 구원 얻으면 육신의 마음에 치우쳐 살고도 구원이 유지된다고 생각하시면 이것은 오산이지요,
노아와 같이 하나님에게 온 마음을 드림으로 성령에 사람이 되어 의로운 자라, 완전한자라, 인정을 받으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십시오.
⁂ 하나님의 심판,
#,세상의 심판자,
*예수 그리스도,(요5:22)
*인자됨으로 심판하는 권세 받으심,(요5:27)
*주님은 목자로 잃은 자, 쫓긴 자 돌아오게 하심, 치유와 공의로 먹이심, 양과 양 사이에서, 수양과 수 염소 사이에서, 심판하심.(겔34:15-17)
*살진 양과 파리한 양 사이에서 심판하심,(겔34:20)
*양떼를 구원하여 다시 노략 거리가 되지 않게 하시고 양과 양 사이에서 심판하심.(겔34:22)
*선지자가 가로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자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 하나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 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를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요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를 세우셨나이다.(합1:12)
#,역사적 심판,
*하나님의 아들들, (노아와 그 아들들과 며느리들, 팔 명 생존자)
다 홍수로 심판,(창6:1-22)
*가인의 후손들, 육체의 사람들, 모두 홍수로 심판,(창6:1-22)
#,땅을 심판하심,
*바다와 거기 충만한 것이 외치며 밭과 그 가운데 모든 것은 즐거워 할지로다. 그리할 때에 삼림의 나무들이 여호와 앞에서 즐거이 노래하리니 주께서 땅을 심판하려 오실 것임이로다.(대상16:32-33)
#,세상 임금의 심판,
*이제 이 세상 임금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요12:31)
*심판에 대하여라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요16:11)
*용, 옛 뱀, 마귀, 사단이 잡혔다가 천년이차서 잠간 놓였다가 다시 잡혀 불과 유황 못에 던지 우니 거기는 짐승,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당하리라,(계20:2-3,10)
#,심판의 처소,
*여호와께서 영영히 앉으심이요 심판을 위하여 보좌를 예비하셨도다.
(시8:7)
*주의 보좌로 불꽃, 불의 강, 심판을 베푸시는데 책들이 펴 놓였더라,(단7:10)
*크고 힌 보좌 앞에 죽은 자들이 섰고 책들과 다른 책,(생명책)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대로 심판을 받더라.(계20:11-12)
#,심판의 방법(공의),
*악인의 벌과 심판과 공의가 너를 잡음,(욥36:17)
*권능이 크사 심판과 공의를 굽히지 아니하심,(욥37:23)
*하나님의 심판은 굽지 않다.(욥8:3)
*누가 하나님의 심판을 호출 하겠느냐,(욥9:19)
*분노의 칼로 심판 있음을 알게 하심,(욥19:29)
*그 눈으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심,(잠20:8)
*전도자가 보니 의인과 악인을 심판하심,(전3:17)
*청년이 자기소욕대로 행한 모든 일을 심판하심,(전11:9)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심,(전12:14)
*하나님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 살육으로 심판,(사66:16)
*하나님께서 들으신 대로 의로 심판,(요5:30)
*보지 못하는 자는 보고 보는 자는 소경 되게 함,(요5:39)
*율법 있이 범 한자는 율법으로 심판하심,(롬2:12)
*하나님의 공의로.(살후1:5)
*심판하실 시간에,(계14:7)
*바벨론을 멸망시킬 그분은 강한자로,(계18:8)
*백마 탄 분이 공의로,(계19:11)
*바다, 사망, 음부도 죽 은자 내어주고
각 사람이 행한 대로 심판을 받음,(계20:13)
#,임직 자들의 심판,
*제사장들아 이를 들으라 이스라엘 족속들아 깨달으라 왕족들아 귀를
기울이라 너희에게 심판이 있나니 너희가 미스바에서 올무가 되며 다볼 위에서 친 그물이 됨이니라.(호(5:1)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 받을 줄을 알고
많이 선생 되지 말라. (약3:1)
#,권세 자 거스리는 자의 심판,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이 정하신 바라.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리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롬13:1-2)
·#,개인을 심판하심,
*높은 자,(욥21:22)
*거만한자를 위해 예비 됨,(잠19:29)
*술수 간음 거짓맹세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자들에게 속히 증거,
(말3:5)
*믿지 않는 자 벌써 심판 받은 것이다,(요3:18)
*진리를 믿지 아니하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살후2:12)
*어떤 사람의죄는 밝히 드러남으로 심판에 나아가고, 어떤 자는
그 뒤를 좇나니,(딤전5:24)
*산자와 죽은 자가 심판을 받음,(딤후4:1)
*영원한 심판의 교훈의 터,(히6:2)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한 것임, 후에는 심판이 있음,(히9:27)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 받을 줄 알고 많이 선생 되지 말라,(약3:1)
*육체는 죽고 사람처럼 심판을 받음,(벧전4:6)
*경건치 않은 자들 위해 심판, 멸망, 보존,(벧후3:7)
바다도, 사망도, 음부도, 죽은 자를 내어주고 각 사람이 그 행위대로 심판을 받음, (계20:12,13)
#,집을 심판하심,
*내가 그 집을 영영토록 심판하겠다고 그에게 이른 것은 그의 아는 죄악을 인함이니 그가 자기 아들들이 저주를 자청하되 금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삼상3:13)
*하나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 만일 우리에게 먼저 하면
하나님의 복음을 순종치 아니 하는 자들의 그 마지막이 어떠하며. 또 의인이 겨우 구원 얻으면 죄인이 어디 서리요,(벧전4:14)
#,백성을 심판하시다,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러 서시 도다,
(사3:13)
*그러나 너희가 이르기를 주에 길이 공평치 않다 하는 도다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의 각기 행한 대로 심판하리라 하시니라.(겔33:20)
*그러므로 내가 선지자들로 저희를(에브라임, 유다) 치며 내 입의 말로 저희를 죽였노니 내 심판은 발하는 빛과 같으니라.(호6: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에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좇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마19:28)
#,악인을 심판하심,
*악인이 심판을 견디지 못함, 의인의 회중에 들지 못함,(시1:5)
*주의 심판은 높아서 악인의 안력이 미치지 못함,(시10:5)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심, 세상의 겸손한자를 판단하시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시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사11:4)
*악한 일을 하는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온다.(요2:29)
#,만민을 심판하심,
*여호와께서는 만민에게 심판을 행하실 것입니다.(시7:8)
*여호와여 일어나사 인생으로 승리를 얻지 못하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목전에 심판을 받게 하소서,(시9:19)
*여호와의 칼이 에돔 위에 멸망으로 정한 백성위에 내려서
심판할 것이라.(사34:5)
*내 의가 가깝고 내 구원이 나갔은즉 내 팔이 만민을 심판하리니
섬들이 나를 앙망하여 내 팔에 의지하리라.(사51:5)
*요란한 소리가 땅 끝까지 이름은 여호와께서 열국과 다투시며 모든
육체를 심판하시며 악인을 칼에 붙이심을 인함이라 하라
여호와의 말이니라,(렘25:31)
*하나님의 영광을 열국 중에 나타내며 하나님의 심판과
그 권능을 나타내심,(겔39:21)
*그가 만민 중에 심판하시며 먼곳 강한 이방을 판결하시리니.(미4:3上)
*보라 나의 택한 종 곧 내 마음에 기뻐하는바 나의 사랑하는 자로다 내가 내 성령을 줄 터이니 그가 심판을 이방에 알게 하리라.(마12:18)
#,개인의 대적 자를 심판,
*여호와여 진노로 일어나사 내 대적들의 노를 막으시며 나를 위하여 깨소서 주께서 심판을 명하셨나이다.(시7:6) 주께서 나의 의와 송사를 변호 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사, 의롭게 심판 하셨나이다.(시9:4)
#,대적을 심판하심,
*내가 하늘을 향하여 내 손을 들고 말하노라 나의 영원한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의 뻔적이는 칼을 갈며 내 손에 심판을 잡고 나의 대적에게 보수하며 나를 미워하는 자에게 보응할 것이라.(신32:40-41)
*너희 열방은 주의 백성과 즐거워하라 그 종들의 피를 갚으사 그 대적에게보수하시고 자기 땅과 백성을 위하여 속죄 하시리로다.(신32:43)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질 것이라 하늘 우레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심판을 베푸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삼상2:10)
#,다른 신 섬긴 죄악을 심판하심,
*무리가 나를 버리고 다른 신에게 분양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에 절하였은즉 내가 나의심판을 베풀어 그들의 모든 죄악을 징계하리라.(렘1:16)
#,자기 죄를 인정치 않는 자의 심판,
그러나 너는 말하기를 나는 무죄하니 그 진노가 참으로 내개서 떠났다 하거니와 보라 네말이 나는 죄를 범치 아니하였다 함을 인하여 내가 너를 심판하리라.(렘2:35)
#,말에 대한 심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말을 하던지 심판 날에 심문을 받으리라. (마12:36)
*이는 뭇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주께 거슬려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 죄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유1:15)
*너희는 자유의 율법대로 심판받을 자처럼 말도하고 행하기도 하라.
(약2:12)
#,형제를 판단한 심판,
*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판단하느뇨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뇨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데 앞에 서리라,(롬14:10)
*나는 너희가 아무 다른 마음도 품지 아니 할 줄을 주안에서 확신하노라 그러나 너희를 요동케 하는 자는 누구든지 심판을 받으리라.(갈5:10)
#,결혼을(침소) 더럽힌 심판,
*모든 사람은 혼인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히13:4)
#,긍휼 없는 심판,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 하느니라,(약2:13)
#,성령님의 심판에 대한 책망,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 하시리라. 죄에 대하 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 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 여라 함은 이 세상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요16:8-11)
⁂심판을 면하는 자,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요3:18)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5:24)
*형제들아 서로 원망 하지 말라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 보라 심판자가 문 밖에 서 계시느니라.(약5:9)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룬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의 어떠하심 같이 우리도 세상에서 그러하니라.(요일4:16-17)
*하늘과 성도들과 사도들과 선지자들아 그를 인하여 즐거워하라 하나님이 너희를 신원하시는 심판을 그에게(바벨론) 하셨음이라 하더라.(계18:20)
⁂ 결 론
하나님의 심판은 이미 보좌에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이 심판은 제일먼저 주님을 통에 세상임금이 심판을 받고, 주님 안에 있는 백성 속에서 내어 쫓겼습니다,
그러나 주님 밖에는 아직도 그의 때가 남아 있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고, 믿는 자들에게 남아 있는 육적자아를 거점으로 삼고 어둠의 백성으로 만들려고 우는 사자같이 공격합니다,
옛 육신의 마음을 버리지 않으면, 그의 공격과, 주님의 분노와 질투를 사고, 혼의 자아를 깨트리기 위해 계속 채찍질 하십니다, 그래도 모르면 옛 언약인 율법의 정죄와, 사단의 공격과, 욕망의 정욕으로 결국 심판에 이르게 되는데 성령을 근심시키고 소멸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래도 코에 숨 있을 때까지 돌아오시기를 기다리십니다.
세상 모든 자들은 심판을 피할 수 없지요,
그러나 그의 선한 일을 하는 친 백성은 심판에서 제외되고, 이스라엘의 열두지파를 심판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선한일이란 육신의 옛 마음을 벗어버려 예수님이 우리의 영, 혼(마음),몸을 얻으셔서 성전 된 상태, 불법(죄)과 어두움(세상) 벨리알(마귀)이 없는 영혼이 되어 하나님의 거처와, 성전이 되어 성령님 안에서 그분의 절대적인 보호와 인도함을 받는 자는 참 믿음을 가진 자요, 온전 한자, 완전한자, 흠과 주름 잡힌 것이나 티가 없는, 죄와 상과 없는 자로 진리이신 주님과, 에녹과 같이 동행하는 자로 노아와 같이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자라 그가 하나님과 동행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이런 은혜 입은 자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꼭 기억하실 것은 홍수심판 때에 가인의 후손과,
하나님의 아들들이 함께 하나님의 심판을 당했다는 것입니다, 심판을 당하지 않으려면 다른 길이 없고 "영에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육신의 사람은 대책이 없습니다,
성령님 안에 살게 되면 얼마나 삶이 평안하고 내가 죄 때문에 고민할 이유가 없어,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뀌고, 모든 염려와 근심이 없게 됩니다.
이런 삶을 의의 삶, 성결의 삶, 견인의 삶이라 하는데 우리가 거듭남과 성령세례 받는 것이 전적인 주님의 은혜잖아요, 그런데 의의 삶, 성결의 삶, 견인의 삶은 하나님과 우리가 협력관계에 있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 그렇다고 해서 우리의 능력으로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지요,
오직 그분 성령님의 능력인데,
우리가 협력해 드릴 수 있는 것은 오직우리의 영과 혼(마음) 몸까지 모든 것을 주님께 드리고 그분의 사랑과 능력과 도우심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의 의지를 드린다는 것은 그분을 믿을만한 분으로 인정해 드리는 것이거든요,
그분만이 최고에 사랑의 대상이시거든요, 다른 이가 없어요, 죽어라고 그분의 얼굴을 찾고 찾아보세요, 목숨 걸고 미친 듯이 찾아보세요, 마침내 그분이 오셔요,
그러면 당신은 그분의 최고의 사랑의 신부가 됩니다, 그러면 주님의뜻이 이루어지고, 당신도 창조의 목적이 완성되고 말씀을 이루는,(골2:25) 성령님과 함께 동행 하는 분이 되실 겁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이 이런 은혜가 있기를 축복하며 마치겠습니다.
<아 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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