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 음

기독교 신앙의 영점조준.

고명한자 2011. 12. 19. 22:36

 

기독교 신앙의 영점조준(零點照準)

 

요6:40.

 

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 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영점조준이란 과녁의 중앙(中央)에 정확히 타격하기위해 조준점과 탄착점에 일치하도록 조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아버지의 뜻대로 믿으려면 조준점이 되시는 그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정확히 보고 알고 믿어야합니다.

 

이에 그 결과로 우리의 신앙의 탄착점이 되는 영생을 얻고 믿음의 결국인 영혼구원을 받으며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영원한 생명의 삶을 살게 되는 것이 영생입니다. 그렇다면 영생의 삶은 타계(他界)에서 누리는 것일까요? 아니면 현재(現在) 우리가 누리는 것일까요?

 

예수께서는 부자와 거지나사로의 사건을 들어서 낙원에 들어오려 거든 세상에 있는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복음을 듣고 권함을 받아야 구원을 얻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모세는 율법의 말씀 토라를 말하며 즉 정죄하는 율법을 통해 죄인인 것을 깨달아 알아야합니다.(눅16:29.롬7:9)

 

그리고 선지자는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자들입니다. 또 선지자는 예수님을 말하기도하며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들을 말하기도 하는데 이들은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실상은 주님대신 입을 빌려드려 대언하여 말씀을 예언하는 자들로 예수그리스도의 사신이며 그의 향기이며 그리스도의 편지입니다.(신18:15,18.고후3:3)

 

이와 같이 영생 얻는 자들은 현존세계(現存世界)에서 복음을 듣고 믿어 영생을 얻어야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예수께서는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금세에 있어 그 잃어버린 것의 백배를 받고 내세에서도 영생을 받지 못하는 자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막10:29,30)

 

그러므로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좇으라고 현세(現世)에서 자기의 세상에 속한 목숨을 잃어버려야 할 것을 말씀하시고 이러한 자가 구원을 얻고 하나님께 속하게 되며 영생을 얻게 될 것을 교훈하셨습니다.(렘4:4.막8:34,35)

 

이에 예수께서는 자신의 말을 듣고 믿는 자는 지금 살아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아담 안에 있고 세상에 속한 영적으로 주님과 관계가 없는 사망당한 죽은 자라도 주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는데 곧 이때라 듣는 자는 살아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믿고 우리가 영생을 얻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 들어가게 됩니다.(요5:24,25.갈4:4.유1:3) 이에 우리가 처음 복음을 듣고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우리 영혼 속에 예수께서 의(義)를 주시고 의로운 행위를 온전케 하시며 열매를 맺어 자라가게 하십니다.(골1:6)

 

그뿐 아니라 우리가 복음을 들은 첫날부터 교제함으로 우리 영혼 속에 착한일 곧 세상 것이 제해지고 모든 죄가 사함을 받고 육신의 목숨과 하늘의 정사와 권세 자들이 멸하여 벗어버리고 드러내 밝히 알게 하시며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의 날 까지 온전케 하시고 이루시어 항상 승리하게하십니다.(고후2:14.빌1:5,6.골2:15)

 

이와 같은 일에 대하여 다윗은 주께서 나를 나의 완전한 중에 붙드시고 영영히 주 앞에 세우셨다고 고백합니다. 이에 그는 행위가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하며 복 있는 자가된 자신의 완전(完全)함에 대하여 주께서 완전케 하셨다고 피력(披瀝)합니다.(시18:32,41:12,119:1)

 

완전한 자의 행실은 여호와께서 증거 하신 그 말씀과 약속을 믿고 지키며 전심으로 여호와의 얼굴을 구하며 찾고 신뢰하며 영원히 의뢰하는 자이며 이와 같은 자는 실로 불의를 행치 아니하고 주의 도를 행합니다. 이와 같은 자들은 주께서 명하신 그 법도를 근실히 지키게 하십니다.(시119:4.사26:3,4)

 

이와 같은 자들은 전에 옛 언약 안에서 마음이 세상에 속해 굳어져 주님과 상대할 수 없는 원수된 것들을 주께서 할례를 베풀어주심으로 제해 주시고 부드러운 주님의 마음을 주십니다. 그리고 주님과 일치하는 마음이 되게 하신 다음 주님의 신(神) 성령을 주십니다.(겔11:19,36:26)

 

이와 같이 새 창조된 새 피조물 된 새 마음에 주님의 성령을 주시고 우리를 성전 삼으시며 이후에는 성령을 좇아 주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심으로 우리가 하나님아버지께로부터 예수님과 동일한 생명과 성령을 받아 예수님 안에 있게 하십니다. 또 주님은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습니다.(고전1:30.히2:11)

 

이와 같은 자들은 하늘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되며 또 그 선생 되신 주님과 같이 되며 하나님과 일치하는 마음과 행함으로 온전케 하셨습니다.(마5:58.엡4:12,13.골2:28,4:12.벧전4:6) 이들은 주님 안에서 그의 영으로 인도를 받아 주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시기 때문에 주님과 같은 행동을 합니다. 이것이 주님의 의(義)로 왕 노릇 하여 의롭게 되는 것입니다.(시119:4.겔11:20,36:26.롬5:17)

 

이들은 주님께 의(義)를 배운 사람들 입니다.(사26:9.딤후3:16,17) 그러나 악인(惡人)은 은총을 입어 예수님을 믿었던 경험이 있어도 의롭게 되는 것을 배우지 아니합니다. 이에 예수그리스를 알고 믿고 칭의를 받았어도 그 받은 의(義)를 의존하여 보호 받지 않고 배반하여 탕자와 같이 그 유업인 의(義)를 받아 세상으로 내려가 다 소진(消盡)합니다.(사26:6.눅15:12,13.벧후2:20-22)

 

그러나 영생을 얻은 사람들은 하나님아버지의 안으로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영접해 주셔서 영생을 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또 전능하신 하나님이 그들의 아버지가 되어주십니다.(시21:3,27:10,59:10.고후6:17,18) 이와 같은 자들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기 때문에 주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십니다.(고후2:12)

 

이에 우리에게 성령을 주심으로 우리가 하나님과 그 아들을 사랑함으로 우리에게 있던 세상에 속한 목숨을 주님께 드림으로 주님의 계명을 지켜 주님을 사랑하게 하시고 주님이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십자가의 죽으심에 연합하여 우리 자신을 부인하고 주님과 서로사랑하게 하셨습니다. 그 결과 이제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주님처럼 우리도 세상에서 온전하고 완전한 자가 되어 완전한 행위를 함으로 의인이 되게 하셨고 또 주님은 의인의 세대에 계십니다.(시14:5.잠20:7.요일4:12,17) 이에 하나님의 사랑이 온전케 된 자들은 의인으로서 악인의 꾀를 좇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죄와 악을 행하지 아니합니다. 이들은 다만 하나님과 그 아들과 성령님과 그의 말씀을 사랑하는 자들로 그들의 행사가 형통합니다.(시1:1-3,26:1-6,125:3.요일3:6,9,5:18)

 

이와 같은 자들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고 도와 주셔서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고 지켜주시며 의인들의 그늘이 되셔서 폭양(曝陽)과 외부적인 핍박이 오고 속여 영혼을 빼앗으려는 자들의 음모가 있어도 의인들을 해치 못하게 됩니다. 이는 여호와 우리의(義) 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십니다.(시124:1,2,8.렘23:6)

 

예수께서는 그 따르는 제자들에게 이르시기를 아버지께서 자신 안에 계심으로 너희도 내 안에 있고 또 나도 너희 안에 있어 너희가 눈으로는 보이지 아니할지라도 세상에서 담대할 것은 예수님 자신이 유일하게 하나님의 원수이며 주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의 원수인 세상 것들을 이기셨으며 그를 따르는 자들도 세상을 이기게 하셨습니다.(요일5:4)

 

그러므로 우리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지만 담대할 것은 주님 안에서 세상을 이기고 항상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주신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이는 주께서 우리의 영혼을 지켜주시며 우리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히 지켜 주시기 때문입니다.(시121:1-8.요17:33.고후2:14)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가 어떻게 영생을 누리겠습니까?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모든 세상 것으로부터 자유케 해주심으로 어둠의 영들과 모든 죄들과 육신의 목숨의 일들로부터 자유케 해 주심으로 영생의 생명을 삶으로 죄와 세상 것들을 모르고 살아가는 자들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

 

이와 같은 하나님아버지의 뜻과 경륜과 섭리와 은혜와 사랑과 은총이 우리 모두에게 함께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작 성 자      왕 종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