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생명 영생.(永生)
요17:3.
3,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 보내신 자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라.
성경에서 영생을 말한다면 당연히 하나님이 보내신 자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증언이 가장 유력(有力)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주님은 영생에 대하여 하나님과 주님 자신이 영생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를 아는 것이라고 정의하셨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알아야할까요?
영원한 생명이란?
영생이란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와 공간속에 있는 시간으로서의 끝을 말하지 않고 이 끝의 연속과 반복 즉 시간의 연속을 말하며 이것은 형용사로서 지속적인 시간을 영원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에 생명이 끝없이 연장되는 것을 말합니다.(헬>αἰώνίος ζωῄ)
그런데 주님은 자신과 하나님이 영원한 존재인 것을 스스로 증언하셨습니다. 이 영원하다는 것은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 보내신 자 예수그리스도의 속성이며 참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라고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권한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영생 얻기 위해서는 내게 나아와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영생 얻기 위하여 내게 오지 아니한다고 말씀하시고 이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그 마음속에 없기 때문인 것을 지적하셨습니다.(사55:1-13.요5:40,42)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또 그를 보내신 자 하나님을 알고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한다고 벌써 영생 얻은 것을 과거 완료형으로 말씀하셨습니다.(요5:24,17:3) 이에 안다는 것은 연합하여 하나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마치 남녀가 결혼하여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영생이란 율법과 선지자들의 증거를 받으신 예수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것을 말하며 이것을 믿는 것이라고 말하며 믿는 다는 것은 이 예수님을 자신의 영혼에 주인으로 모시어 들이는 것을 말합니다.(요5:39.롬3:21)
영생의 속성.
이 영생을 얻으면 어떤 현상이 우리에게 나타날까요? 영생의 속성은 하나님과 그 보내신 자이기 때문에 이분들은 눈이 정결하십니다. 또 어둠이나 불의가 조금도 없으십니다. 그러므로 이 분들이 계신 곳에는 정결하고 의롭고 거룩한 선으로서 최적의 환경을 스스로 조성하십니다.
이에 타락한 세상과 사람들의 영혼에 오셔서 영원한 생명의 능력으로 세상을 심판하시고 멸하여 없이하시기 위해 십자가의 심판을 행하시고 그 마지막 때를 정하셔서 사람과 종 된 피조물인 만유를 구원하여 영생을 주시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생명을 주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 생명이 있는 곳은 어둠의 영향력이 조금도 없고 항상 영원한 생명의 빛으로 비추어주시기 때문에 불의나 불법이나 더러운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진리이신 영원한 생명이 계신 곳에는 세상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 한 곳입니다.(요8:32,36.딛2:11-14)
그런데 만일 여러분자신에게 어둠의 불의와 죄가 있으면서도 예수님의 영원한 생명 속에 참여한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아니요 결코 그럴 수 없으며 들어갈 수 없으며 들어간 것이 아닙니다. 빛 가운데는 어둠이 있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따르고 믿는 자들은 빛 가운데 행하고 어둠 가운데 거하지 않게 하시며 어둠에 다니지 않게 하시며 생명의 빛을 얻습니다.(요8:12,12:46) 어둠에 다니지 아니한다는 것은 세상 주관자인 악한 마귀 안에 행하지 아니하는 것을 말합니다.(요일5:19)
즉 세상의 영인 마귀를 아비로 주인 삼지 아니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마귀에게 예속되면 어둠에 행하게 되고 세상의 육신에 속하여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롬8:5-8) 그러므로 자신이 예수님을 믿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는데도 죄를 짓고 있다면 이는 자신이 어두운 가운데 행하며 거짓말을 하고 진리로 행치 아니한 것이라고 요한사도가 말합니다.(요일1:7)
이는 영생이신 예수께서 자신의 영혼에 주인이 되었다면 영생으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영생을 얻어 그 영생으로 인도를 받는다는 것은 흠과 점과 책망 받을 것이나 주름 잡힌 것이나 티가 없는 온전하고 완전히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삶을 살게 하신 것이 영생을 얻게 하신 목적이며 결과입니다.
진리로 행치 않고 다시 죄에 빠져 죄를 범하는 죄인.
그런데 영생을 얻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에게 죄가 있다고 말하면 영생이신 예수님을 얻은 것일까요? 사도 바울은 결코 아니라고 말합니다. 이에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되려 하다가 죄인으로 나타나면 그리스도께서 죄를 짓게 하는 자냐?(요8:33,34)
결코 그럴 수 없다고 말하며 만일 내가 주님을 믿고 율법에 대하여 죽었다면 그 법에서 해방된 것으로 이는 자신 안에 있는 세상의 육신적인 것들을 벗어버려 자신을 정죄하던 율법을 헐어 버린 것이라고 말합니다.(갈2:17-19) 그러나 만일 내가 헐어버렸던 율법을 다시 세운다면 내가 나를 범법함으로 죄를 짓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자신이 만일 죄를 짓는 다면 전에 내가 예수님과 십자가에서 연합하여 죽었던 옛 어둠의 영과 죄의 종노릇하던 육신의 목숨이 다시 살아나서 그로 인해 헐어버렸던 율법이 다시 세워져 나를 다시 정죄하기 시작하여 내가 다시 죄에 빠진 자가 된 것으로 스스로 범죄자가 된 것입니다.(갈2:18)
그러므로 자신이 죄를 짓고 있다면 이는 율법아래서 세상의 육신의 목숨이 다시 살아나 정죄 받고 있는 자이며 하나님과 원수 관계이고 죄는 불법이며 불법은 마귀에게 속한 것을 말하며 죄를 짓는 것은 악을 행하는 것으로 스스로 마귀자녀가 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요일3:4,8,10)
범죄자들과 스스로 구별하시는 주님.
이와 같이 행하는 것들은 세상에 속하고 육신에 속하고 어둠의 영에 속한 허상이며 이와 같은 자들에게는 하나님아버지의 사랑이신 예수께서 그들 속에 없는 자라고 요한사도가 분명하게 증거 합니다.(요8:44.요일2:15) 그런데 많은 이들이 이와 같은 일을 행하면서도 스스로 만족하여 천국 백성으로 알고 있습니다.(신32:5.호5:5,6,8:5.히7:26)
참 안타까운 것이 주님이 재림하시면 이와 같은 불법을 행하며 행악하는 자들이 다 외면을 당합니다. 슬피 울며 이를 갈게 되는데 이들은 어둠의 일을 행했기 때문입니다.(마7:23.눅13:27) 이들은 갈 바를 알지 못하여 방황하며 마치 소경이 담을 더듬는 것과 같이 더듬으며 비틀걸음을 칩니다.(사28:7,59:10)
그러므로 주께서는 죄악 행하는 자들과 함께하시지도 않고 교제하시지 아니하십니다.(시5:4,94:20) 이는 저희 죄악을 저희에게 돌리시며 저희 악으로 인하여 저희를 끊으시는데 여호와 우리하나님께서는 저희를 반드시 끊으시고 악인을 심판하시고 죄인을 의인의 회중(왕국.교회)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십니다.(시1:5,94:23)
의인들은 영생의 능력으로 영원히 온전케 된다.
그러나 주님의 영생을 얻은 사람들은 영생의 의(義)의 능력이 세상을 이기셨기 때문에 그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어 세상과 상관없는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을 받아 무죄하며 영원히 온전케 된 영생의 삶을 살게 됩니다.(마5:48.엡1:4.히10:14.요일4:12,17)
이 우리의 의(義) 이신 여호와우리의 의(義)는 공의이며 하늘 보좌의 기초이고 이의는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말하며 이 의(義)는 인격으로 그분의 성품을 말합니다. 이에 주님은 의(義)를 호심경(방탄복)삼아 인자함과 긍휼함과 자비하심으로 구원을 베풀어 주십니다.(시4:1,89:14)
이에 다윗은 여호와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나로 영원히 부끄럽게 마시고 주의 의(義)로 나를 건지시며 내게 귀를 기울여 속히 건지시고 내게 견고한 바위와 구원하는 보장이 되어 달라고 간구합니다.(시31:1,2) 그는 또 주로 주의 의(義)로 자신을 건지시며 묶인 것에서 풀어 달라고 탄원합니다.(시71:2,3)
이에 하나님과 그 아들이 우리의 의와 영생으로서 우리가 믿고 의지하고 자신의 영혼에 주인을 삼아 연합하여 하나가 되면 그 의의 능력이 우리 영혼과 몸 안에서 의(義)로서 왕 노릇 하시는데 이는 영생이신 의의 능력이 우리를 의롭게 무죄하게 성결하고 거룩하게 하여 영원히 온전케 하십니다.(잠20:7.롬5:17.엡4:12,13.히10:14)
영생의 환경조성은 불의가 없는 의로운 곳이다.
이 우리가 받은 영생(永生)은 흠 없고 점이 없으며 불의가 없는 주님의 의(義)로 끝없는 의의에 연속연장(連續延長)으로 다함이 없는 무궁한 영생의 능력이며 우리의 생명의 능력이며 우리를 의로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보호하시고 건지시며 구원하시며 의의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시5:8,23:3)
그러므로 의인에게는 영원한 생명의 길이 있으며 이 길은 아무나 들어오지 못합니다. 다윗은 죄악행하는 자는 저희 죄악에 죄악을 더 정(定)하여 주의 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시며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말게 해 달라고 탄원합니다.(시69:27,28)
그러므로 악인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고 죄인은 의인의 회중에 들어오지 못하며 주님께서는 악인의 길은 망하게 하셨으며 그들의 길은 인정하지 않으신다고 증언합니다.(시1:5,6)
그러나 하나님은 의인을 주님의 의(義)로 건져 구원해주시고 주님의 의에 나라로 들어오게 하시며 주님이 의인들의 길과 문이 되어주시는데 이는 여호와의 문으로 의의 나라로 들어가게 하시며 의의 길로 인도하시어 의인을 인정해 주시고 의인을 아시며 의인에게 형통케 하시는 복을 주십니다.(시1:6,5:8,23:3,118:19.사26:2.요14:6)
이 의인들에게는 영생이신 주님이 영원한 생명으로 그들 안에서 생명의 능력과 권능으로 영원히 함께하시며 영생을 나타내 주시기 때문에 영생은 주님의 권능과 능력과 주권입니다. 끝없는 시간의 연속이며 생(生)의 연속이며 이것은 하나님과 그 아들의 생존방식인데 이 영생의 복을 명령(命令)하시고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입니다.(시133:3.요17:3)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들께서 하나님과 그 아들을 정말 아신다면 여러분들에게 이미 영생을 주셨습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이 아직도 죄와 세상에 얽매여 있다면 이는 여러분들이 아직 이 복음의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이며 또 그분에 대한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 영원한 생명과 의의에 복음 영생의 복음의 복된 소식을 들으셨지요? 여러분께 이제부터 영생의 삶이 시작되도록 주께서 여러분들의 영원한 생명이 되어주실 것이며 여러분들이 회개하여 마음에 할례를 받게 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이 되지 못하게 된 것은 가르치는 거짓 목자들이 하나님의 원수로 세상의 영들의 종이 되어서 하나님의 사랑인 그 아들 예수께서 그들 마음속에 없는 가운데서 성경말씀과 세상지식(知識)과 사람의 교훈으로 가르쳐 그들 속에 진리가 없으므로 여러분들에게 영생의 진리가 전달되지 못한 결과입니다.(눅41,42.요8:44.엡2:2-4.요일2:15)
그러나 아직은 기회가 있고 구원 얻을 때가 남아있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님들 하루속히 진리를 마음의 중심으로 모시어 들여 영생함으로 주님의 사랑과 축복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 멘
작 성 자 왕 종 오
'구원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를 위해 자기 목숨을 버리면 구원하리라. (0) | 2013.02.08 |
---|---|
기독교의 구원에 대한 정의. (0) | 2012.07.24 |
하나님께 속했는가 시험하라. (0) | 2011.12.06 |
여호와하나님의 구원의 증거. (0) | 2011.06.03 |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0) | 201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