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의 정체성

정상(正常)적인 그리스도인의 신분. (1)

고명한자 2013. 1. 23. 13:49

정상적(正常的)인 그리스도인의 신분.

 

사35:8-10.

 

8, 거기대로(大路)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바 되리니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救贖)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을 범치 못할 것이며. 9, 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함으로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行)할 것이며. 10, 여호와의 속량(贖良)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喜樂)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嘆息)이 달아나리로다.

 

하나님 나라에 속한 자는 의와 지혜의 신으로 충만케 되어 그의 안식에서 쉬게 된다.

 

여호와하나님께서 그 이름이 구원이시며 그의 약속은 구약 때에는 예루살렘과 시온에 거주하는 이스라엘과 유다 백성들과 혹 마음에 할례 받은 이방인들에게 있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위로부터 성신을 부어주시고 그 영으로 거듭나서 아름다운 밭과 같이 되게 하셨고 아름다운 밭이 번성하여 삼림(밀림)같이 여기게 되리라. 말씀하신대로 공평(公平)과 의(義)이신 여호와께서 시온성읍이며 광야이며 밭인 자기 백성 가운데 함께 계셔서 산림처럼 아름답게 밭에 풍작으로 번성케 하신다.(사32:15)

 

시온 자기백성에게 공평과 의이신 여호와께서 지혜의 신으로 충만케 하신다. 그 결과 의에 공효 즉 의로움으로 교육하시고 가르치고 옳은 길 가도록 공들이신 주님의 의의 효력이 주님과 백성이 화평할 수 있게 되었다. 의를 좇아서 행한 그 결과는 영원한 평안과 안전이었다. 주님의 거듭난 의인된 백성은 하나님을 집으로 삼아서 그가 정해주신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화평한 집과 영원히 안전한 거처에서 종용히(차분하고 침착한 마음) 쉬는 곳에서 있게 하셨다. 새 언약이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의 마음가짐이 그렇다.(사32:16-18.히4:3,10)

 

성도는 의롭고 정직하며 토색과 뇌물과 악한 꾀를 싫어하고 악을 보지 아니한다.

 

그 이유는 전에는 불순종하여 광야와 같았던 삼림과 밭의 땅에 형극과 질려가 나서 우박에 상하고 성읍은 파괴되었었다.(사32:13,19) 그러나 주께서 필경은 위로부터 성신을 부어주심으로 이제는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고 소와나귀를 그리로 모는 우리가 복이 있게 되었다.(사32:20) 우리가 여호와께 긍휼을 받고 그의 성결의 영을 받으면 우리마음의 방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고 마음 밭이 물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말씀의 씨를 뿌리고 여호와를 아는 지식과 깨달음으로 새롭게 되어 율법의 말씀을 소와 나귀가 복종하는 것 같이 지켜 순종함으로 복을 얻게 하신다.(사32:20)

 

여호와께서 그의 신(성령)으로 시온성읍 자기 백성에게 충만케 하심으로 그들의 시대에 평안함이 있으며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풍성할 것이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우리의 보배다.(사33:5,6) 이와 같은 성민(거룩한 백성)은 오직 주님의 영으로 의(義)를 받고 의롭게 되어 의를 행(行)하고 정직히 말해 토색(빼앗은 재물)한 재물을 가증히 여기고 손을 흔들어 뇌물을 받지 아니하고 귀를 막아 피 흘리려는 꾀를 듣지 아니하며 눈을 감아 악을 보지 아니하는 자다. 이와 같은 자는 그리스도인의 정상에 거하며 견고한 바위이신 그리스도께서 그의 보장이 되고 그의 영적인 육신을 위한 양식은 공급되고 그 물은 끊이지 아니하게 된다.(시24:3-6.사33:15,16)

 

유월절(십자가)을 지키는 시온 백성들은 주님과 화목하여 아름다운 주님의 영광을 본다.

 

그들은 절기 지키는 시온성으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영원한 화목제로 하나님과 우리의 막혔던 담이 헐어져 화목한 관계가 되어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 영원한 천국의 상징인 시온에서 성민의 삶을 경험하게 하셨다. 이들은 자기의 마음눈으로 안정된 처소 그리스도 안과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는 것이 보이기를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은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을 알게 하셨다.(사33:20) 여호와께서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도다.

 

대저 우리 여호와는 우리의 재판장이시며 그는 우리에게 율법(말씀)을 세우신 자요 우리의 구원자이시다.(사33:20,22.요10:28,29) 이들이 전에는 타락하여 여호와를 등지고 외세의 침략과 적국의 포로생활로 그 영혼과 삶이 광야와 메마른 땅과 사막과 같이 황폐했던 신분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죄악을 돌이키고 회개하여 악을 버리고 도리어 주님의 긍휼하심을 받았다. 그 결과는 주님의 구원을 기뻐하며 백합화와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무성하게 피어 기쁜 노래로 즐거워하며 하나님의 영광 곧 우리하나님의 아름다움을 우리 영혼과 가족들과 삶의 환경에서 보게 되었다.(사35:1,3.고전2:12,고후5:17.빌2:13.히6:10)

 

먼저 복음의 은혜의 해를 경험한 자들에게 말씀을 전해 백성들을 위로하게 하셨다.

 

그러므로 이와 같이 주님의 택(擇)함을 받고 부르심을 받은 백성들은 그의 말씀을 순종하여 여호와의 구원의 손길을 맛보고 무성하게 피어나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사론의 아름다움을 얻게 되었으며 이는 메시야 왕국의 도래로 인해 암울했던 시기가 지나가고 밝고 맑은 새로운 신분과 영육과 환경이 아름다워져서 시온 주님의 백성들에게 공평과 의가 충만해지고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을 얻고 새롭게 되어 그것들이(거듭난 의인) 여호와의 영광(榮光) 곧 우리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게 되었다.(사35:3.눅4:18,19.고전2:12.고후5:17.갈2:20.히6:10)

 

이와 같이 주님의 아름다운 영광을 자신의 영혼과 몸과 삶의 환경에서 영적 그리고 가시적인 눈으로 본 자들에게 주께서 그의 사신(使臣)으로 사명(使命)을 주셨다.(사35:3)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주님의 택한 심지가 연약한 백성 중에 그들의 믿음의 약한 손을 강하게 하여주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해주며 겁내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굳세게 하라, 두려워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셔서 보수하시며 보복하여 주실 것이라 그가 오셔서 너희를 구원하시리라~ 하라.(사35:3,4)

 

그들이 진리의 복음의 말씀을 들을 때에 이미 너희가 은혜를 깨닫고 열매를 맺는다.

 

그렇다 여호와께서는 먼저 구원해 주신 거룩한 자들에게 그의 의와 공평과 지혜와 지식의 충만하신 능력으로 평안케 하시고 영육과 삶의 환경을 평정(平定)해주시고 여호와의 아름다움의 영광(榮光)을 얻게 하시며 보게 하신 증인(證人)된 거듭난 의인된 자들을 증거자와 사역자를 삼아~ 각 시대에 택하여 부르시고 영생 얻기로 작정되고 예정된 백성들을 위로하시며 그들의 돌아오는 길에서 돌을 제하시고 평탄케 하시기 위해 언약의 말씀을 주시고 그들에게 말하라 하시기를~ 남아있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고 떨리는 무릎으로 굳게 해 주라고 말씀하셨다.(사5:2,35:3.골1:4,5)

 

그리고 여호와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원수에게 눌려 겁을 내는 자에게 주님의 말씀을 전(傳)해 이르기를~ 너는 굳세고 두려워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셔서 너희 영혼을 잡고 있는 세상의 영과 죄와 굳어진 마음을 보수(치료)하시고 너를 힘들게 하던 너희 원수들에게 보복(복수)해주실 것이다. 그리고 너희를 구원(救援)해 주시리라~ 하라 고 말씀하셨다.(사35:4,41:10) 이 주님의 말씀을 전해 그들이 귀로 들을~ 그 때에 듣는 자들의 귀가 열리고 온 천하에서 열매를 맺어~ 소경된 눈이 밝을 것이며 영적인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 그 말씀을 들을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할 것이다.(사49:8,9.눅4:18,19.골1:6-8)

 

새롭게 피조 된 새 부대에 성령의 역사로 생명이 살아나고 삶의 질이 풍성해 진다.

 

또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이며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되고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생수의 성령)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 거기에 대로(마음에 하늘을 향한 시온의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위로향한 생명 길)이라 일컫는바 되리니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라. 즉 말씀과 성령의 역사로 생명수 샘물이신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영이 그 듣는 자들의 메마른 땅~ 심령에 들어가 마치 사막 같은 마음에 성령께서 강물이 되시어 듣는 자들의 영혼을 살리실 것을 말했다.(시84:5.잠2:10,20,21,15:24.사35:5-8.고후5:17)

 

이것은 먼저 복음을 받고 주의 집에 거(居)하며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복(福) 있는 자가되어 눈물골짜기(핍박과 고난)를 통과 할 때에 그곳으로 많은 샘의 곳이 되게 하며 이른 비도 은택을 입고 저희는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날 것이다.(시84:6,7.요삼1:2) 이것은 그리스도의 충성된 제자들을 통해 전해지는 말씀은 복음을 전하는 자신과 듣는 자들을 구원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역사하심이 있다.(레19:17.잠24:11.딤전4:16.약5:19,20.요일5:16) 신약 마가복음에서 예수께서 부활 후에 제자들에게 말씀을 부탁하시고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어 가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다.(요13:36,17:24.엡2:6골3:1-3.히9:12,10:12)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은 주님과 함께 보좌에 앉아있는 하늘에 속한자다.

 

그 후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 때에 주께서 함께 역사(役事)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證據) 해 주셨다.(눅16:19,20) 오순절후에 제자들이 복음을 전할 때에 영으로 오신 예수께서 함께 표적으로 말씀을 증거 해 주시고 원수를 멸하시고 고치시고 거듭나게 하셨다.(행2:38,10:38) 그러므로 거듭난 자는 성령의 역사가 있어서 마음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심을 받고 위에 것을 생각하고 자신이 하늘에 속해 우리의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 있는 것을 자신이 알고 믿고 깨닫게 해 주셨다 이제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우리도 그와 함께 영광중에 나타날 것이다.(엡2:6.골3:1-4.살전4:14)

 

이들은 주께서 기르시는 양민(良民)들로 살아가며 그리스도 안과 하나님의 안식하시는 그의 집 시온의 주인공으로 거기는 깨끗하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우매한 행인은 그리로 올라가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다.(시84:4-7.사35:8) 하늘의 보좌 시온과 예루살렘(그리스도의 신부)은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이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으로만 들어가게 된다. 죄를 범하는 자들은 죄의 종으로 영원히 아버지의 집에 거(居)하지 못한다. 그러나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만 아버지의 집에 거하시게 된다. 그러므로 아들의 생명을 얻고 그에게 편승(便乘)해야 아버지의 집에 가게 된다.(요5:24,25,8:34,35.계21:8,27)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주께서 원수의 원수가 되시고 대적의 대적이 되어주신다.

 

이 새 언약이신 그리스도 안과~ 하나님 안에 안식하며 거하는 그의 집 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함으로 그것을 만나지 못한다. 거듭난 의인들이 거하는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안에는 사자와 짐승이 없다고 말했는데 성경에서 영적으로는 하나님과 그의 성도를 대적하는 세상 임금 마귀와 세상의 권력자들과 거짓 선지자들의 말을 듣고 그들을 추종하는 자들을 말하며 육적으로는 용사들과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는 적대자들을 의미했고 또 사람과 가축을 해하는 짐승을 의미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리스도와 하나님 안에는 이와 같은 것들이 없다.(사35:9.히4:3,10.계21:4)

 

하나님 안과 그리스도 안에 세상의 악한 영들과 짐승들이 없는 것은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 그리스도의 영과 하나님께서 세상에 있는 마귀와 그를 추종하는 짐승과 거짓 선지자들보다 크시기 때문에 그것들이 그리로 시온으로 올라가지 아니함으로 그것들을 만지 못한다는 것이다.(요16:11.히2:14.요일3:8,9.4:4) 그런데 어떤 거짓목사 거짓 선지자들은 그리스도 안과 하나님 안에도 죄도 있고 율법도 있고 마귀와 거짓선지자도 있고 거짓말 전하는 자도 있다고 말한다. 이와 같은 자들은 다 그리스도 밖에 있으며 세상 것들이 그들의 주인이 되었다.(요8:38,44.골2:15.요일5:19)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슬픔과 탄식이 없어지고 영영한 희락과 기쁨과 즐거운 생활이다.

 

그러므로 여호와의 속량(贖良)을 얻은 자들은 죄와 율법과 사망과 육신의 악한 마음과 생각으로부터 해방되어 그리스도와 하나님 안에 돌아와서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라. 이것이 거듭난 하나님의 성민(聖民)으로 의인된 거룩한 백성들의 정상적인 신분의 정체성이다. 우리가 구원의 복을 받으면 그 신분이 하나님의 기르시는 양이 되며 주님과 함께 동행 하며 선생 되신 그리스도보다는 높지 못하지만 온전케 된 자는 그 선생과 같게 된다.(눅6:40.요15:11.살전16:-18.딛1:15.요삼1:2.계22:11)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 하라 말씀하신 대로 온전하게 된다.(마5:48) 만일 우리가 예수그리스도를 따르고 좇아서 주님의 말씀대로 그 선생 되신 예수님과 같이 온전하지 못하게 된다면 또 하늘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우리가 온전하게 되지 못하게 된다면 아마도~ 예수께서는 위증자로 거짓 선지자, 거짓왕국의 왕, 거짓 제사장이 되었을 것이며 그의 나라는 굳게 서지 못하고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지 못했고 그 나라와 그의 영광은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믿는 믿음도 헛것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주님의 택한 백성들아 염려하지 말라 역사적으로 허다한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증인들이 있었고 그의 말씀대로 이루어져 자기 목숨을 초개(티끌)와 같이 버리고 증인되기를 거부하지 않았다.(히11:4-40) 이 글을 쓰고 있는 고명한자도 그중에 한사람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정상적(正常的)인 신앙(信仰)의 위치(位置)에 있는 신분(身分)의 그리스도인들은 그 행위가 온전케 되어 흰 옷을 입고 주님과 동행하며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게 되며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게 된다. 이와 같은 은혜가 주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임할 지어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