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이름으로 축복하면 내가 복을 주리라.
민6:24-27.
24, 여호와는 네게 복(福)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願)하며. 25,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추사 은혜(恩惠) 베푸시기를 원하며.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平康)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祝福)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여호와(예수)께서는 아브람을 부르시고 너는 너희 본토 친척 집을 떠나라고 명하시고 내가 지시할 땅으로 가라 하셨다. 그는 본래 육에 속해 거주하던 죄인의 본거지 메소포타미아 지역 갈대아 우르를 떠나라 명하신 것은 육에 속한 제 목숨(죄의 본성)을 버리라는 명령이었다.(창12:1)
주님께서는 그에게 지시할 땅 가나안으로 들어가라고 명(命)하셨고 그 땅은 예수그리스도의 그림자로 곧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라고 지시하신 것이다. 그 안에 들어가면 내가 너로 큰 민족(교회)을 이루고 네게 복(福)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교회확장)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아브람이 복의 근원이 된다는 것은 자기목숨이 부인되고 복의 주체가 되시는 하나님이 그와 함께 계셔서 그가 복의 근원이 되고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라고 약속하셨다.(창12:2,3)
이에 하나님을 주인 삼은 아브람이 복의 근원이 된 것은 아브람 안에 계신 여호와 하나님이 그의 복의 근원으로 아브람을 축복하는 것은 곧 하나님을 축복(송축)하는 것이며 하나님을 축복하는 자를 하나님이 그에게 축복하시고 하나님을 저주하는 자는 하나님의 저주를 받는다는 말이다.
시편기자 다윗은 하나님께 축복을 많이 받은 자로서 그가 여호와께 복을 받은 것은 그는 항상 주님의 구원과 은혜와 평강 주심을 감사했고 하나님의 사랑과 그를 돌보시고 지키시며 위경에서 건지시고 방패와 피난처가 되어주신 것을 감사하며 하나님을 송축했다.(시66:8,103:1,2,22)
그는 자기 속에 있는 온 마음(영혼)으로 여호와(예수)를 기뻐하고 영광중에 자기 영혼을 살려두시고 실족함을 허락지 아니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송축(축하)했다. 송축한다는 것은 어떤 대상을 축복한다는 말이며 다윗은 항상 계속 평생 하나님을 송축(축복)한 사람이다.(시34:1,63:4)
의인이 하나님을 축복한다는 것은 주님의 영광을 사람들에게 소리 내어 광포(廣布)하고 찬양하는 것으로 수금으로 그를 노래하며 여호와께 감사하고 열줄 비파로 찬송하며 새 노래로 그를 노래하고 즐거운 소리로 공교히 연주하여 송축(축하)하는 제사로 입술의 열매다.(시33:1-3,66:8,9.히13:15,16)
그러므로 복이란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해주시고 그의 영광을 나타내 주시는 모든 은혜를 말하며 우리는 그의 축복을 받고 하나님의 영광을 축하하며 찬송을 드리고 그의 이름과 그의 선하심을 우리가 축복하면 주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신다.(창12:3.민6:23.렘9:24)
하나님을 송축(축하)하는 자는 주님과 함께 연합해서 하늘과 땅이 통일체가 되어 생령(성령과 하나 된 자)이 된 자이며 주님의 창조목적과 그의 뜻이 내게 온전케 된 것으로 이 경건한 의인은 하나님이 함께 계심으로 주의 이름으로 축복하라는 것이다.(창2:7.민6:27.시103:1.엡1:10)
여호와께서는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고(告)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라고 하셨다. 주님은 축복받을 대상을 정(定)하시기를 자기 백성과 그들의 자손에게 축복하라. 즉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과 그들의 자손에게 축복하라는 것이다.(민6:23)
오늘날도 거듭나서 의인된 자들은 주님의 말씀을 맡아서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인들로 누구나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할 수 있다. 축복하는 자의 신분은 전에 옛 사람이 부인되어 없고 이제는 내 안에 예수께서 사시기에 우리가 축복하는 것은 곧 예수그리스도로 축복하는 것이다.
시편기자 다윗은 이스라엘 자기 백성들에게 여호와를 의지하라 그는 너희 도움이시요 너희 방패로서 주께서 우리를 생각하사 복을 주시는 분으로 너희와 너희 자손을 번창(繁昌)케 하시기를 원했고 너희는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 복을 받는 자라고 말했다.(시115:9-15.히6:14)
그는 회중에 말하기를 너희는 이제부터 영원까지 여호와 주의 이름을 송축하라고 말했으며 자신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영히 주의 이름을 송축(축복)하며 날마다 주를 축하하고 영영히 주의 이름을 기념(紀念)하겠다고 고백했다.(시102:13,115:18,135:13,145:1,7.눅22:19)
다윗은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크심으로 만유를 선대하시며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고 주의 지으신 모든 것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聖徒)가 주를 송축하고 그의 영예를 말하며 모든 육체가 그의 성호를 영영히 송축할 것이라고 말했다.(시145:1-21)
그는 여호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주님을 축복하여 여호와께 복을 많이 받은 사람인 것을 성경은 구구절절 말하고 있다. 이것은 성도의 마땅한 바로서 우리가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사귐이 있고 그에게서 받은 복(사랑)으로 여호와하나님을 사랑하고 축복하면 우리의 축복이 영원하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종들은 여호와께서 명하신 말씀대로 또 주님의 백성들에게 축복해야할 사명이 있다. 이 명령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적(選擇的)인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명령으로 주님의 백성들이 복을 받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이 제정(制定)하신 법(法)이다.(민6:23,27.대상16:2)
이에 예수께서도 그의 제자 열둘과 또 제자 칠십 인을 부르시고 전도(傳道) 인으로 세워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능력을 주시고 성과 촌에 들어가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거기서 떠나기 전에 그 집에 머물고 평안(平安)의 복을 빌라고 하셨다.(마10:12.눅10:5)
그 집에 합당하면 너희가 빈 평안의 축복(祝福)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치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임하게 될 것이다. 누구든지 너희를 영접지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발의 먼지까지 떨어버리라. 이들은 심판을 받을 것이다.(마10:13-15.눅10:5)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주님의 축복(祝福)을 전(傳)하는 자들로 제자(弟子)들을 영접(迎接)하는 자들은 곧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이고 주님을 영접하면 그리스도를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나라의 축복을 받는 것이다.(마10:40,12:28.눅10:11.요13:20.고전1:21-24)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나라이며 복의 근원이신 예수께서 함께 하시는 자들로 제자들은 하나님과 그 아들의 영생의 축복을 전하는 복의 통로이며 그의 백성들에게 축복하여 생명의 복을 받도록 죄 사함의 축복 권을 주셨다.(민7:23-27.눅6:28.요20:22,23.롬12:14.고전4:12,10:16,14:16.히11:20,21)
이 축복 권의 사용은 여호와(예수)께서 이렇게 축복하라고 제정(制定)하셨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며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추 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平康) 주시기를 원하노라 라고 하셨다.(민6:23-26)
여호와께서는 이에 모세에게 일러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자기 백성들을 축복하라 하셨다. 이에 하나님의 종들과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이 같이 여호와(예수)의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 하나님의 백성(그리스도인)들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고 말씀하셨다.(민6:27)
여호와(예수)께서는 명하신 대로 그의 백성들을 축복하는 종과 제자들을 선(善)히 여기시고 축복을 받은 이스라엘이 그 지파대로 거하는 것을 보시는 동시(同時)에 여호와의 신(성령)이 그 위에 임(臨)하셨다. 즉 제자들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면 교회가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움을 입는다.(민24:1,2.마16:17-18.고전1:21-24,2:4-16,3:5-12)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움을 입는 교회무리에게는 예수그리스도의 영(성령)이 임하시고 성령의 교통하심이 함께 있어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서 지키게 하신다. 이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자, 전능자의 이상을 보고 엎드려서 영적 눈을 뜬 자가 축복하면 백성이 복을 받는다.
이에 발람 선지자는 야곱이여 네 장막, 이스라엘(그리스도의 몸, 교회)이여 네 거처가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그 벌어짐이 골짜기 같고 강가의 동산(성령의 충만 교회) 같으며 여호와의 심으신 침향목과 물가의 백향목들 같도다 그 종자가 많고 그 나라가 진흥하리로다.(민24:3-10)
이 내용은 발람이 여호와의 명을 받고 이스라엘을 세 번 축복한 내용이다. 원수 발락이 이스라엘을 대적해 선지자 발람에게 저주할 것을 부탁했으나 주께서 용납지 않으시고 축복케 하신 내용으로 여호와(예수)께서는 그 백성들이 복을 받기 위해 종들과 제자를 통해 축복하기를 원하신다.
발람의 축복에는~ 여호와(예수)께서는 그의 백성들을 애굽(세상)에서 인도(引導)하여 내셨으니 그 힘이 들소의 힘과 같도다 그 적국을 삼키고 그들의 뼈를 꺾으며 화살로 꿰뚫리로다. 꿇어앉고 누움이 수사자와 같고 암사자와도 같으니 일으킬 자 누구랴?
너를 축복하는 자마다 복을 받을 것이요 너를 저주하는 자마다 저주를 받을 지로다. 이와 같은 축복은 하나님의 구원하심과 그의 백성들을 절대적인 보호와 인도하심으로 그 나라가 발전하며 주께서 능력과 힘을 주시고 승리케 하시며 주님의 백성들은 여호와께 복 받는 자들인 것을 말했다.(창12:3.민24:8,9.시115:9-15.고전10:16)
예수께서도 자신을 따르던 무리들을 불쌍히 여기시기를 저희가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나 되었으니 먹을 것이 없다 만일 내가 저희를 굶겨 집으로 보내면 길에서 기진하리라 그 중에는 멀리서 온 사람도 있느니라 하시고 이에 물고기 두 마리와 떡 일곱 개를 축복(祝福)하시고 먹이셨다.(막6:31-44,8:1-21)
예수께서 축사(축복)하시면 떡 다섯 개 혹은 떡 일곱 개와 물고기(생선) 두 마리를 가지고도 기적이 일어났고 오천 명 혹은 약 사천 명을 먹이고도 남는 기적을 행하셨다. 그러므로 여호와(예수)께서 그의 종과 제자들에게 축복하라는 명령(命令)은 곧 하나님께서 일하시겠다는 말씀이시다.
또 예수께서는 유월절 때 열두제자들과 성만찬을 행해 떡을 가져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라 하시고 사례(감사)하신 후 그들에게 주시며 또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해 흘리는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26:26-28.요6:58)
주님은 자신의 목숨(생명)을 제자들에게 주시기 위해 자신의 살과 피에 축복하시고 그것을 먹는 자들이 복을 받도록 축복하셨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부탁하시기를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고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고 축복의 명(命)을 내리셨다.(마26:26.눅6:28)
예수께서는 승천(昇天)하시기 전에도 제자들을 데리고 베다니 앞까지 나가셔서 손을 들어 저희에게 축복하시고 그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어 가셨다. 이에 제자들도 예수님의 축복의 명을 받아 주님의 백성들이 영생의 복을 받도록 명하셨다.(마26:26.눅6:28,24:50,51.고전10:16)
그러므로 제자들도 각 서신 서에서 축복의 명으로 축복했는데 이를 시행 하는 자들의 자세에 대해 베드로는 말하기를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 같이 하고 그의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 같이 하라! 이는 예수님으로 하나님이 영광을 얻으셔야 하기에 그렇다고 말했다.(벧전4:11)
여호와(예수)께서는 그의 종들과 제자들이 성도(백성)들에게 축복하도록 명을 내리신 것은 축복의 말(율법)을 통해 주님의 귀에 들린 말 그대로 여호와(예수)께서 시행하시려고 명하신 것으로 주님은 우리가 말하는 입술의 열매를 맺으시는 분이다.(민14:28.잠16:1.사57:19.요14:13.히13:15)
이에 주님의 종과 제자들은 자신 안에 오신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의 영의 말씀으로 축복하는 자들이며 이 말씀을 듣는 그의 백성(그리스도인)들은 아멘! 하고 입으로 시인하여 축복을 받아야 한다. 그런데 교만이 하늘을 찌른 자들은 입을 봉하고 부인하며 이를 불신한다.
이러한 자들에게는 주님께서는 먼지라도 떨어 버리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순종하는 믿음을 주신 자들은 다 아멘! 하는 자들이다.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자들은 제물을 많이 드려서 제사 드리는 것 보다 더 났다고 사무엘선지자가 말했다.(삼상15:22.눅9:5,10:11.고전10:16)
여호와(예수)께서는 그의 종들과 제자들이 축복의 명을 받들어 전하는 복음은 주께서 명하신 축복으로 이에 순종하는 제자들은 주님의 이름으로 주님의 입장에서 축복을 선포하기를 주 예수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 지어다! 라고 말했다.(고후13:13)
주님의 종들과 그의 제자들의 영성은 하나님의 입장에서 그의 이름으로 축복하는 자들로 여호와(예수)의 명으로 축복하는 것이며 곧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宣布)하는 대리인(사신)이기에 예수그리스도의 이름과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에게 있을 지어다! 라고 선포하는 것이다.
이에 예수님의 종과 제자들의 영성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선포하는 자들이기에 성도들에게 축복이 임할 지어다! 의 영성이다.(롬16:26,27.고전16:23,24,고후13:13.갈6:18.엡23,24.빌4:23.골4:18.살전5:28,살후16-18.딤전6:21,딤후22.딛3:15.히13:25.약5:14.벧전5:14,벧후3:18.요삼1:15.계22:21)
이 주님의 축복의 명대로 종과 제자들이 축도를 행하면 이에 거슬려서 말하고 “ 지어다 ”라고말 한다고 하나님의 자리에 있느니! 불신앙의 말과 핍박을 한다. 이들은 종교생활을 하고 주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며 평생 거듭나지 못 한다 그 원인은 여호와(예수)의 영생의 축복을 모르는 자다.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들이 축복하는 축도(祝禱)를 사도바울은 말하기를 우리가 축복하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몸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말했다.(고전10:16)
오늘날 이 축도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마치 축복하는 자 자신의 권위의식에 사로잡힌 자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축복하는 자들은 세상에 속한 제 목숨이 죽어서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와 자기 자랑할 것은 아무것도 없고 다만 여호와(예수)의 이름으로만 축복해야 한다.(민6:27)
여호와(예수)께서는 그의 종들과 제자들에게 주님의 성도(백성)들에게 이렇게 축복하라고 방법까지 명하시기를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명하셨다.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성도)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약속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그리스도인)은 주님의 축복의 열매를 통해 성공하는 신앙을 하게 되고 이 주님의 축복을 전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들로 곧 축복의 전달자다.
그러므로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는 종들과 제자들의 축복을 통해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평강과 은혜가 함께 있을 지어다.
아멘! 주님의 제자들의 축복하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와 떡(몸)에 참예하여 생명을 얻는 다.
이에 축복(福) 받을 지어다! 의~ 영성(靈性)은~ 여호와(예수)께서 명하신 복의 통로다.(고전10:16)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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