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의 명을 받은 하나님의 제사장.(민6:22,23)
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3,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고(告)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자손)을 위(爲)하여 이렇
게 축복(祝福)하여 이르되.
★ 레위 제사장은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으신 대제사장 예수님의 그림자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나온 이스라엘 세대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갈
믿음과 꿈을 잃어버려 광야에서 멸망(滅亡)하였고 도태(陶胎) 되었으
며 그 후세대들이 시내 광야 생활 중에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제사장
(祭司長) 직무를 제정 위임하셨다.(민3:1-4)
그러나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는 시내 광야(廣野)에서 다른 불을
여호와께 드리다가 그 앞에서 죽었고 엘르아살과 이다말이 제사장
직분(職分)을 대신 수행(遂行)케 했으며 하나님은 레위인의 첫 태의
자녀로 제사장 직무를 수행케 하셨다.(민3:12)
여호와께서는 레위인 중에 처음난 자는 다 내 것이라 하셨고 이는 애
굽 땅에서 애굽 인의 처음난 자를 다 죽이던 날에 “이스라엘의 처음
난 자는 사람이나 짐승을 다 거룩케 구별(區別)하여 그들은 다 내 것
이라” 말씀하셨다.(출11:5,7,12.민3:13)
이에 제사장(히>코헨. 헬>ἱερεύς 히에류스~ 최고 지도자. 희생제
물을 드리는 직무. 백성의 죄를 지고 하나님 앞에 선자)직무로서 최
고의 제사장은 아마도 멜기세덱과 그의 반차를 좇으신 예수그리스도
가 될 것이다.(창14:18-20.히6:20,7:17,24-28,9:11)
★ 멜기세덱은 아브라함을, 레위 제사장은 이스라엘을 축복하도록 하셨다.
그런데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으로 택하시고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셨으며 그는 소돔 땅의 전쟁으로 포로 된 조카 롯을 가신 삼
백 팔십 인으로 쳐서 사람과 재물을 찾아왔고 때에 멜기세덱이 떡(주
님의 살)과 포도주(피)를 가지고 그에게 나왔다.(창14:18)
멜기세덱은 하나님의 제사장으로 “아브라함을 축복하여 천지의 주
재시요 지극히 높은 하나님이여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옵소서 라고 축
복했고”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하나님을 찬송하라 하였으며 “아브라
함은 십 분지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었다.”(창14:19,20)
축복(히>바라크. 헬> έυλοϒέω 율로기오~ 축복하다. 복을 빌다)은
큰 자가 작은 자에게 하는 것으로 여호와께서는 우리영혼을 구원하
시고 모든 삶의 필요를 채우시며 전인적(지. 정. 의)으로 구원하시는
분이시고 창조하신 피조물들도 축복하셨다.(창1:22,28,2:3)
율법시대에도 모세에게 말씀하셔서 레위의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고
하여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해 축복(祝福)하라 명하셨고 여호와
는 네게 복(히>아슈레. 헬>εὐλοϒία 율로기아 ~ 물질적 영적인 축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願)하신다 하셨다.(민6:24)
★ 하나님은 우리를 복주고 지키며 은혜와 평강 베푸시고 번성케 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키다(히>나차르. 헬>τηρέω 테르에오.~ 출입.
법률을 범치 않게. 죄에 손을 대지 않게. 위험에서. 평안을 지키심. 영
혼)라는 것은 다양하고 대적과 모든 환난을 면케 하시며 영혼과 마음
과 출입을 지켜주신다.(시121:1-8,125:3.사26:3.마19:17)
또 그 얼굴(히>파님. 헬>πρόσωπον 프로소폰~ 은혜와 호의를 보
임)로 비취 사(히>오르. 헬>λάμπω 람포~ 밝게 되다. 빛나다. 빛을
주다. 하나님의 인도로 보호와 은혜를 주시다) 은혜 베푸시기를 원
하신다고 하셨다.(출13:21.민6:25.시31:16.요8:12,12:46.롬8:14)
주님은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해 드사 평강(히>샬롬. 헬>ϵἰρήνη 에이
레네~ 평화. 번영. 행복. 건강. 화목. 완전. 무결. 주님의 임재의 결과)
주시기를 원하시고 그의 소원 예수를 자기백성 가운데 두고 의를 행
케 하신다.(레26:6.시4:6-8.고후5:21.빌2:13,3:9.히6:10)
여호와께서 그들(제사장)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하라 그들에게 복을 주신다 하셨고 주님은 축복하기를 원하셨으
며 아브라함에게도 맹세로 내가 반드시 너를 복주고 복주며 너를 번
성케 하고 번성케 하리라 약속하셨다.(신6:27.히6:14)
★ 모세는 이스라엘을 행복 자라 발람도 이스라엘을 세 번 축복케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람 “모세도 이스라엘 자손(子孫)의 각 지파를
위하여 축복했고 또 전체 이스라엘에게는 너희가 안전히 거하며 야
곱의 샘은 곡식과 새 포도주의 땅에 홀로 있으니 곧 하나님의 하늘이
이슬을 내리는 곳이라고 축복했다.”(신33:1-27,28,29)
또 이스라엘아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
이 누구냐 주는 너를 돕는 방패(히>마겐. 헬>θυρϵός 뒤레오스~ 창
과 칼의 방어무기. 보호 장비)이고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다윗과 믿
는 자의 방패가 되신다.(창15:1.신33:29.시3:3,28:7.엡6:16)
이에 이스라엘이 시내 광야에서 진행해 모압 평지에 도착해 진 쳤을
때에 모압 왕 발락이 유브라데 강가 드볼 사람(점술가) 발락을 고용
해 이스라엘을 저주케 했고 “하나님께서는 발락에게 임하셔서 그 입
에 말씀을 주어 세 번 축복케 하셨다.”(민22:1-24:1-9,10)
하나님은 자기백성을 축복(祝福)하는 자에게는 복(福)을 받게 하셨
고 또 저주(詛呪)하는 자마다 저주를 선고하셨으며 이는 아브라함과
오늘 발람에게도 알게 하셨고 이스라엘을 축복케 하셨으며 하나님
은 자기 백성들이 복을 받도록 명하셨다.(창12:3.민24:8,9)
★ 의인이 축복하면 성읍이 복을 받고 개혁하게 된다고 솔로몬이 말했다.
다윗은 언약궤를 오벧에돔 집에서 다윗 성으로 옮기고 “회중(會衆)
을 여호와의 이름으로 축복했으며” “주님은 그를 모든 대적에게서
벗어나 평안케 하셨고 너를 위해 집과 자녀로 대를 이어 나라를 견고
케 하실 것을 축복하셨다.”(삼하6:18,7:11-15.대상16:2)
다윗은 의인의 장막에는 기쁜 구원의 소리가 있어 여호와의 오른 손
이 권능을 베푸시기에 그는 죽지 않고 살아서 머리 돌 되신 의의 문
으로 의인이 들어가며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고 “우리
가 여호와의 집에서 축복했다고 말했다.”(시118:1-26)
솔로몬은 의인이 형통하면 성읍(히>호마. 이르. 샤아르. 헬>πόλις
폴리스~ 대적을 막는 담. 주민들을 의미함)이 즐거워하고 “성읍은
정직한 자의 축원(히>바라크. 헬>ἐυλοϒἐω 율로기오~ 축복. 성공.
번영)으로 진흥한다고 말했다.”(잠11:10,11.사1:26,52:1.슥8:3)
예수님은 십자가 수난 전 떡을 가지고 축복하시고 이는 내 살(내 몸)
이라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받아 먹으라 이에 제자들이 먹었고 또
잔을 가져 사례하시며 이는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
하여 흘리는 언약의 피라하셨다.(마26:26-28.막14:22-24)
★ 예수께서는 자신의 죽음을 축복하셨고 우리는 축복을 받고 영광을 본다.
주님은 “자신의 죽음을 축복하셨고 또 살과 피를 마신 구속 받는 우리
를 축복하신 것이며 이는 우리 대신 율법의 저주를 받으시고 속량하
신 것으로 아브라함의 복으로 복주고 복주며 번성케 하시겠다고 약
속하신대로 이방인에게도 축복하셨다.”(갈3:13,14.히6:14)
또 “예수님은 따르는 많은 무리가 먹지 못해 기진할 것을 아시고 불
쌍히 여기시며 그들을 앉게 하신 후 떡 일곱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축사(축복)하시고 오천 명과 또 사천 명을 그들의 원대로 배
불리 먹이시는 기적을 행하셨다.”(마15:36.막8:6.요6:11)
예수께서 “축복하시면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는 것은” 아
버지께서 그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永生)을 주시려고 만민
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신 것으로 주님은 아버지의 명대로
이루어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요17:2,3-4)
그의 영화는 아버지와 창세전에 가지셨던 것으로 이는 그리스도에게
주신 제자들에게 아버지의 이름과 또 말씀을 주심으로 제자들이 받
고 예수께서 영광을 받으셨고 주님은 우리를 아버지의 이름으로 보
전하셨으며 우리를 주님과 함께 거룩케 하셨다.(요17:19)
★ 예수님의 축복은 말씀과 성령을 받고 하나님 같이 거룩케 되는 것이다.
예수님의 “축복은 하나님의 이름과 그의 말씀과 성령과 그의 영광(신
의 성품)이고 경건의 능력을 주시며 주님은 우리를 세상과 구별하셨
고 모든 죄를 사하셨으며 거룩케 하신 후에 우리 안에 거처와 성전을
삼으신 것이다.”(요14:23,17:17-19.고전3:16,6:19)
또 예수께서 아버지에게 빌었던(간구) 것은 제자(弟子)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저희의 축복의 말(말씀)을 인하여 나를 믿는 모든 사람
들도 거룩케 되기를 위함이었으며 오늘날도 복음(축복의 말씀)을 전
해 받은 사람들을 예수께서 거룩케 하신다.”(요17:20.히2:11)
베드로사도는 복음을 받은 자들에게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하신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또 내가 거룩하니 너희
도 거룩 하라 하셨고 이에 너희도 예수님과 같이 신령(神靈)한 제사
드릴 제사장(祭司長)이 되라고 말했다.(벧전1:15,16,2:5)
그는 또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멜기세덱. 대제사장
예수그리스도)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케 하신 자들이라 말했다.(벧전2:9,10)
예수께서는 또 증인된 제자들은 우리를 핍박하는 원수에게 저주하
지 말고 축복하라 미워하는 자들에게 선대하라 명하셨으며 그들을
사랑하라 명하셨고 그리스도인(의인)이 복음으로 축복하면 듣고 말
씀을 받는 자들이 거룩케 된다고 약속하셨다.(요17:20)
아멘! 하나님과 그 아들의 복음은 축복의 말씀과 성령으로
듣는 자들이 완전케 무죄케 거룩케 된다.(요17:20)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성경이 말하는 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福)이 있는 의인(의인)의 길.(시1:1-6) (0) | 2018.11.14 |
---|---|
그리스도인(의인)이 받는 복(마5:3) (0) | 2016.01.29 |
여호와의 이름으로 축복하면 복을 주리라. (0) | 2013.10.03 |
여호와께서 명하신 영생의 복. (0) | 2012.09.04 |
성경이 말하는 복이 있는 자. (0) | 2012.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