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증인)의 시인과 불신자의 부인의 결과.(마10:32)
32,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是認)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
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否認)
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부인하리라.
예수께서는 시인(是認)하는 자와 부인(否認)하는 자들의 결과는 양극적
인 결과로 종국에 하나님과 천사들 앞에서 주님의 시인(인정)을 받든지
혹 부인(否認)을 당해 버림을 받는다 하셨다.(마7:23.눅12:8,9,13:25-28)
그렇다면!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의 인정(시인)을 받는 자는 어떤 믿음
의 소유자일까? 주님은 자신을 세상에 빛이라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않고 생명의 빛을 얻는다고 하셨다.(요8:12)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는 생명의 빛을 얻고 또 이 생명은 그리스도 자신
으로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
올 자가 없다고 하셨다.(신30:6.시27:1.요8:12.14:6)
하나님의 아들 을 믿는 자는 생명의 빛을 받아 그리스도 안에서 빛이 되
어 빛의 자녀처럼 행하고 빛의 열매인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의
결실(열매)을 맺는다.(신30:6.사60:1,2.호14:8.갈5:22.엡5:8,9)
예수께서는 또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동네가 숨기우지 못한다
하셨고 이 비유는 너희가 등경위에 등불이 되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
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다.(마5:14-16)
이 빛은, 빛이신 예수께서 제자들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그리스도)을 나
타내주신 결과로 모든 착한 행실을 행하여 사람들에게 보게 하는 것으
로 우리가 하나님처럼 행하는 것이다.(마5:16.벧전4:6)
하나님처럼 행하는 것은 육신의 목숨은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오
시며 내가 예수님 안에 거해 주께서 자신을 나타내 주심으로 내가 그의
행하시는 대로 행하는 것이다.(요14:21.히6:10.요일2:6)
다윗도 하나님은 자신의 빛과 구원이라 주의 빛과 진리를 보내어 나를
인도하여 주의 성산 장막에 이르게 하시며 또 하나님의 극락의 단(성소)
에 이르게 하시라고 간구했다.(출15:13,17.시43:3,4)
모세는 주께서 성도의 영혼을 보전(保全)하시고 의인(義人)에게 빛을 뿌
리며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렸으니 여호와로 기뻐하고 거
룩한 기념(記念)에 감사하라고 말했다.(시97:10-12)
또 다윗은 주께서 자신의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고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失足)하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느냐고
말했고 그는 하나님의 행사를 시인(是認)했다.(시56:13)
구약 때에도 하나님은 빛을 뿌려 그를 만난 증인들은 생명의 빛(그리스
도)에 다니게 하셨고 하나님의 성전에서 무죄(無罪)한 가운데 다녔으며 주
께서 범죄(실족)치 않게 하셨다.(시26:3,56:13,119:3,125:3)
이러한 고백과 시인(아멘)은 성도, 의인, 백성, 그리스도인만이 할 수 있
고 다윗은 사망에서 옮겨 생명의 빛(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세상(육)을
벗어버리고 주님 안에 거(居)했던 자였다.(시56:13)
그는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라! 주의 규례(말씀)를 지
키기로 맹세했고 굳게 정해 그가 시인한 대로 주께서 생명의 빛(그리스
도)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범죄) 치 않게 하셨다.(출20:20.시56:13,119:
3,11,125:3)
그는 행위가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시인했
고 또 주의 증거(말씀, 율법)를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求)해 주의
법도를 지키게 하시라고 간구했다.(시18:6,119:4-7,10,11)
다윗은 주님께 구(기도)하고 의뢰하는 자는 실로 불의를 행치 아니하며 주
의 법도를 행한다고 시인했고 그 결과 내가 또한 주님 앞에 완전하여 나의
죄악에서 스스로 지켰다고 증거 했다.(시18:23,119:3)
그의 시인(是認)한 말의 결과(結果)는 여호와께서 다윗의 의(義)를 따라 갚
으시되 그 목전에 내 손의 깨끗한 대로 내게 갚으셨고 자비한 자에게 주의 자
비하심을 나타내셨다고 시인(증거)했다.(시18:20,24,25)
그는 또 여호와께서 완전(完全)한 자에게는 주의 완전하심을 보이시고 깨끗한
자에게는 주의 깨끗하심을 보여주신다고 시인하며 증거 했고 그는 실로 주님
의 선(善)하심을 맛보고 말한 증인이었다.(시18:25,26,34:8)
이에 증인들의 시인한 말에 대하여 여호와(예수아)께서는 우리 안에서 그
의 전능한 능력으로 말과 입술의 열매를 맺으시고 주님의 전능한 능력을 나타
내 주신다.(시18:32,33.사55:11,57:19.빌2:13,3:15,4:13)
하나님께서 세우신 의인들은 생명의 빛(그리스도 안)에 다니고 실족(범
죄, 율법을 범함)치 않게 하셨으며 또 이 같은 시인의 말씀(율법)은 네게
가까워 네 입과 마음에 있다고 말했다.(롬10:8)
주께서는 율법(말씀, 법, 도)을 발(發)하여 그가 공의를 만민의 빛으로
세우시며 그 팔(그리스도)을 의지 하고 그 마음에 율법(말씀)이 있는 자에
게 의(義)가 영원히 구원이 세세에 미친다고 하셨다.(사51:1-8)
신약에 사도바울의 증거와 시인의 말에는 말씀이 네 입에 가까워 네 입
에 있고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하였고 이는 정결한 도(말씀)다.(시19:9.롬10:8)
그는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
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고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
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고 말했다.(롬10:9,10)
그러나 사람들은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는 것을 잘 모르고 있다. 마음에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율법의 말씀이 마음에 있어서 너의 영혼을 살리고 의를 알게
하시는 것을 말한다.(시19:7.사51:7.요1:1.벧전1:23-25)
이 율법의 말씀이 마음에 있으려면 하나님의 의(예수)가 네 마음에 오시
기전에 죄과를 떠나야하고 이에 하나님이 베푸시는 할례와 그리스도의 십
자가의 할례를 받아야한다.(신30:6.사59:20.고후6:17.골2:11)
주님은 깨끗한 곳에 오시고 믿지 않고 모든 것이 더러운 자에게는 오시지 않으
며 죄인 중에서 떠나셨다. 이에 마음으로 믿는 다는 것은 성령으로 거듭나야 예
수께서 너희의 마음에 오신다.(사59:20.요3:3,5.딛3:5.히7:26)
바울은 이와 같이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신 결과를 입으로 시인(是
認)하여 구원을 얻고 마음으로 믿어 의(義)를 얻었으며 마음으로 믿는 다는 것
은 예수께서 우리 영혼에 주인이 되신 것이다.(롬10:9,10)
그의 시인(증거)을 주의깊이 생각하라! 그는 로마의 총독 베스도가 부임하여
그 앞에서 증거(시인)하기를 유대인의 율법이나 성전이나 가이사 에게나 내가
도무지 죄(罪)를 범(犯)치 않았다고 시인(증거)했다.(행25:8)
성경은 이와 같은 성도의 삶의 시인과 증거가 기독교인들의 삶의 정체성
이 되어야할 것을 말씀하셨고 반면 주님의 말씀을 행위로 부인하는 불신에
대하여 주님께서 화(재난, 저주)를 명하셨다.(마18:7.딛1:15,16)
즉 실족케 하는 일들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세상(사람, 욕심, 탐심, 육의
목숨)에 화가 있도다. 실족케 하는 일이 없을 수는 없으나 실족케 하는 그
사람에게는 화(징벌)가 있다고 말씀하셨다.(마18:7)
주님은 실족(범죄)케 하는 자는 차라리 연자 맷돌을 매고 깊은 바다에 빠
지는 것이 더 낫고 만일, 손과 발이 실족(범죄)케 하거든 찍어버리고 불
구로 영생에 들어가야 한다고 하셨다.(마18:8)
즉 불신자의 범죄 현장인 세상(악한 사람의 거처)과 육신의 종이 되면 불
구가 되어야하고 눈이 빠져야하며 부인하고 버리며 또 소자 하나라도
업신여기지 말아야할 것을 교훈하셨다.(마18:8-10)
그러나 주님과 말씀을 불신하는 것은 세상 신(神) 죄 아비 마귀에게서 났
기에 마귀의 자녀들로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하는 것은
진리(예수)가 그 속에 없어서라고 하셨다.(요8:44)
마귀의 자녀들은 그 마음속에 진리이신 예수께서 없기에 진리에 서지 못하
고 거짓말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며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고 마
귀는 거짓의 아비가 되었기에 그렇다.(요8:44)
이에 죄를 범해 실족하고 넘어지는 자는 주를 부인하는 자라 하셨고 너희가
예수를 안다 시인하지만 그 마음의 주인은 마귀이지 예수님이 주인이 아
니라는 것이다.(요8:21,34,35.롬8:9,9:8.요일3:10)
즉 거짓말하는 자들은 예수를 믿어도 육신(몸)이 있어서 죄를 범치 않는 의인
은 없다고 시인(말)한다. 그러나 의인은 자신의 육의 목숨 세상에 속한 것들
이 죽고 부인된 자다.(전7:20.롬3:10,6:6.갈2:20,5:24)
그러나 범죄자들은 세상(육신)에 속해 악한 상태이고 이 거짓증인들은 예수님
과 그의 영원한 속죄를 부인하는 말(그리스도인이 죄를 범한다)을 하여 온
땅에 죄인의 누룩(사람의 교훈)이 퍼졌다.(요7:7.고전5:6-8)
그러므로 이 거짓증인들의 시인(증거)의 교훈(성경의 지식)을 받으면 너
희 마음이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고 이방인과 같이 마음이 굳어지며 방
탕과 방임에 처하게 된다.(사29:13.엡4:17,18)
거짓목사들의 불신과 거짓 시인하는 말에 예수께서 화(禍)를 명하셨고
사도바울도 다른복음을 전해 자기 몸을 버리신 예수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들
에게 저주(詛呪)했다.(마18:7.눅6:41,42.고전16:22.갈1:8)
이에 누구든지 거짓증인의 불신의 말에 아멘! 하고 시인하면 곧 예수그리스
도를 사람들 앞에서 부인하는 것으로 종말에 예수께서 하늘의 아버지와 천사들
앞에서 너를 부인하신다고 하셨다.(마7:23,10:32)
그러므로 주님께서 전(傳)하시는 복음의 말씀에 동의하여 아멘! 하지 않
는 모든 자들은 수상한 신앙을 하는 자들로 자신에게 믿음(예수님)이 없
거나 마음이 굳어진 자들이다.(고후13:5.엡4:18)
이에 거짓증인들은 예루살렘성에 참예함을 제(除)하여 버리시고 이 개
들과 술객들과 행음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 하는 자들과 및 거짓말
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게 된다.(계22:15,19)
그러나 사람 앞에서 말씀을 믿고 지킨 증인(시인)들에 대해 예수께서 하늘
아버지와 천사들 앞에서 너희의 시인한 말과 행실에 대하여 주께서 시인해 주시
겠다고 약속하셨다.(눅12:8.계14:12)
증인들은 주께서 함께해 주셔서 의롭고 무죄하며 하나님처럼 일치하는
삶을 살게 하시는 증거가 있기에 증인으로 그 시인한 말을 예수께서 아
시고 주님도 우리의 증인이 되어주신다.(마10:32)
사도바울은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뿐더러 하나님의 아신 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학문(율법, 육신의 일)으로 돌아가서 다
시 저희에게 종노릇하려하느냐 말했다.(갈4:8,9)
초등학문으로 돌아가는 것은 주님을 믿기 전에 거하던 율법아래, 세상의
육신과 죄와 마귀의 종노릇하던 일을 말하고 믿을 당시 헐어버린 율법을
다시세우며 스스로 범죄 하는 것을 말한다.(갈2:18)
그러나 의인(증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시인하고 증거 하는 말에 담대
하며 신실한 증인은 거짓말을 아니 하나 거짓 증인은 거짓말을 뱉는다
고 솔로몬을 통해 주님께서 말씀하셨다.(잠14:5,28:1)
신실한 증인은 의(義)를 나타내어 사람의 생명을 구원하여도 거짓말을 뱉고 속
이는 망령된 증인은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자이며 거짓 증인은 벌(심판)
을 면치 못한다고 말했다.(잠14:25,6:19,12:17,19:5)
거짓되고 망령된 증인은 공의의 말씀을 업신여기고 악인의 입은 죄악을
삼킨다고 말했으며 그는 자기 아들에게 지식의 말씀에서 떠나게 하는 사
람의 교훈(누룩)을 듣지 말라고 권했다.(잠19:27,28)
사도바울은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말했고
그러나 증인은 주님과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고 참으면 주님과 함
께 의(그리스도)로 왕 노릇한다고 말했다.(롬5:17.딤후2:11,12)
주님의 증인들은 그들이 시인하는 말과 그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자들에
게는 영생이 있지만 아들을 불순종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있을 것이다.(요3:36.계14:12)
아멘! 사람의 생각은 행동양식이고 그의 말로 얽매이며
열매를 맺게 된다.(민14:28.잠5:22,6:2.사57:19)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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