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과 부인

선한 말과 악한 말의 결과(結果)

고명한자 2011. 12. 26. 13:06

 

선한 말과 악한 말의 결과(結果).

 

마12:34-37.

 

34,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35,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3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를 받으리라.

 

기독교인의 언어생활은 아주중요 합니다. 이는 자기 입의 말로 세상에 얽히기도 하고 그 입의 말로 잡히기도 하는데 그 결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기 때문입니다.(잠6:2.사14:17,42:7) 이에 하나님은 사람의 입술의 말에 따라서 열매를 짓기도 하시고 봉록에 만족하게도 하시고 또 평강을 주시며 그들의 어그러진 것을 고치시기도하시며 또 그 백성들의 말이 주님의 귀에 들린 그대로 행하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민14:28.잠12:14.사57:19) 그러므로 우리가 입술로 말한 그대로 열매되어 실체(實體)가 맺기 때문에 말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잠언기자 솔로몬은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지만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 로서 난다고 말합니다.(잠16:1) 이 말은 사람이 생각하는 사유(思惟) 즉 이성으로부터 나오고 이 말이 외부로 나오면 어떠한 결과(結果)를 맺습니다. 이는 인류문화의 생활에 필요한 것들이 사람의 생각에서 나옵니다. 집 비행기 자동차 등등,,,,,,, 그런데 하나님께서도 지식과 사유로 말씀하시는 그대로 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집마다 지은이가 있으니 만물을 지은이는 하나님이십니다.(히3:4)

 

이에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기 때문에 생활의 필요에 따라 창작물(創作物)을 냅니다. 그런데 사람이 하나님께 속했느냐? 독사(마귀)에게 속했느냐에 따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여 열매 맺는 것이 다릅니다. 독사에게 속하면 악(惡)하기 때문에 그에게서 들은 악한 생각에서 난 말을 듣고 그 들은 것을 행하게 됩니다. 그 결과 마음에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부정하고 부인하며 불신합니다.(마12:35.요8:38,44)

 

그들의 말은 상시(常時) 하나님의 뜻에 적대적입니다. 이와 같은 사람들이 기독교인의 탈을 썼다면 마음에 쌓은 악을 억누르기 위해 힘든 삶을 살게 되며 불의하고 모순되고 왜곡된 삶을 살게 됩니다. 이에 힘써서 타인에게 기독교인의 모양을 내려하지만 마음에 주인인 타락한 천사를 겸손히 섬기고 자기상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잃어버리게 됩니다.(골2:18,19) 이와 같은 사람들이 교회에 지도자이면 은근히 자기들의 타락한 마음과 생각의 결과인 죄와 악을 범하는 것들을 합리화(合理化)하고 심상히 여깁니다.

 

또 이들은 그에게 소속된 영혼들에게도 주님을 믿고 거듭났어도 육신의 연약함에 쌓여있기 때문에 인간은 구원 받은 죄인으로 죄를 짓는 어쩔 수 없는 유약한 존재라고 말해 신자들에게 믿습니까? 아멘! 으로 동의(同意) 하게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불의한 죄를 매주일 마다 공식석상에서 털어놓고 자신의 솔직하고 진솔한 측면을 타인들로 긍정하고 인정하게 하고 타인들에게도 용서를 구하는 것같이 말하며 타인들에게도 이와 같은 처지인 것을 동의하게 하여 그 말에 얽히고 잡히도록 아멘! 하게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와 같은 연약함에 쌓여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우리가 믿고 있는 예수께서는 육체로 오셔서 우리의 연약함을 체휼(體恤)하시고 우리의 연약함을 친히 담당하시어 우리의 강함이 되어주시며 항상 주 안에서 이기게 하십니다.(롬8:3.고후2:14.요일5:4,5) 이에 만일 우리가 악한 거짓 증인의 거짓말에 속아서 동의하여 죄를 질수 밖에 없다는 말에 동의하고 따라서 아멘! 하게 될 경우 우리가 신실한 하늘의 하나님께 속한 거듭난 의인이라 할지라도 저 어둠의 종들의 악한 말에 동의하게 됩니다.

 

그 결과로 인해 하나님과 그 아들이 세상에 육체로 오셔서 우리 죄와 육신의 목숨을 위해 고난 받으시며 육적인 몸을 벗어버리게 하신일과 마귀를 심판하시고 십자가에서 밝히 들어내시고 승리하신 주님의 행하신 구속의 일들을 부정하며 부인하고 불신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그 결과가 불신과 죄와 악한 결과로 주님에게서 세상으로 떨어지게 합니다.

 

이와 같은 말에 얽히고 잡혀 죄악에 떨어지게 하는 거짓말하는 거짓 선지자들은 자기들을 피 값으로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거짓증인으로 호색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을 베드로 사도가 미리 예언했습니다.(벧후2:1,2) 이들은 육체를 따라 더러운 정욕 가운데서 행하여 우리를 구속하시고 의롭게 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멸시하는 자들로 이와 같은 자들에게 특별히 형벌하실 것입니다.

 

이들은 담대하고 고집하여 떨지 않고 영광 있는 주님의 복음을 훼방하는 자들입니다.(벧후2:10) 이와 같이 그 마음에 쌓은 악은 결과적으로 타인들을 실족시키며 비틀걸음치게 하며 넘어지고 멸망하게 합니다. 또 의인들이라고 해도 이와 같은 자들에게 속아서 동의한다면 이는 예수님을 부인하는 무서운 말의 결과로 열매를 맺게 되기 때문에 만일 거짓된 종교 지도자들을 주군(主君)으로 모시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그 결과가 어떨 것이라는 것은 뻔합니다.

 

이에 예수께서 사람에게 보이려고 자신의 겸손하며 솔직한 모습으로 죄악을 털어놓고 타인들의 동의와 동조(同調)를 구하여 같은 처지로 실족케 하고 망하게 함으로 자기의(自己義)를 보이는 그들 앞에서 너희 의(義)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유업의 상을 얻지 못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6:1) 또 율법은 헛맹세를 하지 말고 맹세한 것은 지켜야한다고 말했으나 예수께서는 아무맹세도 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5:33)

 

그러나 거짓 선지자들은 그릇되고 거짓된 사람의 교훈에 아멘으로 동의하여 시인하게하고 사망에 이르도록 맹세를 시킵니다. 이들은 사람은 육신이 있어 거듭난 기독교인이라도 죄로부터 온전하고 완전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그 제자들에게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 같이 너희도 온전 하라.(마5:48) 또 제자가 그 선생보다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케 된 자는 그 선생과 같으리라고 말씀하셔서 거듭난 자들이 온전하고 완전한자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시119:1-4.잠20:7.눅6:40)

 

그러므로 간음하다 현장에 잡힌 여인에게도 정죄하지 않으시고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 뿐 아니라 진리가 되신 예수께서 죄인들을 자유케 하시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케 될 수가 있다고 말씀하시고 그러나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그가 죄에게 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진자는 이긴 자의 종인 것을 말합니다.(벧후2:19) 이는 우리가 육신의 연약함에 있을 때는 우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드려 불법에 이른 것과 같이 죄에 종이었을 때에는 죄를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롬6:19,20)

 

그러나 누구든지 예수그리스도와 합하여 십자가에서 세례를 받으면 우리의 옛 사람의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하지 아니하게 됩니다.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서 의롭다 하심을 얻었기 때문입니다.(롬6:3,6,7) 그러므로 전에는 우리 모두가 죄에게 종이 되어 사망에 있었지만 죄에게서 해방되어 하나님께 의에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얻었으니 이 마지막이 영생입니다.(롬6:20-22)

 

이와 같이 죄에서 벗어난 사람들은 의에 종이 되어 죄가 거듭난 우리를 주장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가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롬6:14) 그러나 아직도 죄를 짓는 다면 율법에서 벗어난 것이 아니고 육신의 목숨이 그냥 있고 어둠의 영 독사들이 그들의 아비인 것을 말하며 죄에게 진자들로 죄를 범하는 죄의 종이며 사망이 아직도 그들에게서 왕 노릇을 하고 있는 것이지 이들이 거듭나서 구원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닙니다.(신32:5)

 

하나님의 자녀의 기준에 대하여 여호와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의 자녀는 무죄한자인 것을 말씀하셨습니다.(호8:5.롬8:1,2) 그러므로 예수께서 이와 같이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으로 죄의 종은 영원히 아버지의 집에 거하지 못한다고 그 원인과 결과를 정확히 영적검진을 하시고 범죄자의 영적결과를 말씀하셨습니다.(요8:34,35) 그러나 이를 부인하고 부정하여 사람들이 죄에서 떠나지 못하게 하려는 독사들과 그들을 추종하는 거짓 선지자들은 어떻습니까?

 

그 마음에 쌓은 가득한 악에서 악을 내어 사람들에게 하나님과 그 보내신 자와 주께서 이루신 십자가의 공로와 속죄의 은혜를 불신하게 하여 그들이 아멘! 함으로 동의하고 같이 사망을 당해 함께 어둠의 적막한곳으로 내려가게 합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라 말씀하셨습니다.(마12:36) 그 기준을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부인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우리가 시인과 부인을 잘못하면 우리의 운명과 팔자가 뒤 바뀐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다시 말하면 분별력이 없이 아멘! 잘못하여 독사 마귀의 말에 아멘! 하여 하나님과 육체로 오셔서 십자가의 공로로 우리를 온전하게 구속하신 주님께서 하신 그 속죄의 일을 부인하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와 천사들 앞에서 주께서 우리를 부인하십니다.

 

만일 이와 같은 일들에 대하여 우리가 알고 돌이켜 회개하고 주님의 편에 서야지 그렇지 않고 불식간에 호흡이 끊어져 주님 앞에 섰을 때에는 심판이 있음을 알아야합니다.(히9:27) 그때는 우리가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자가 하나님과 주님의 사랑이 강권하시기 때문에 늦게 배운 독수리 타법으로 이 말씀을 대언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상인 유업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 우리의 신앙의 확정이 금생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아직 죄에서 떠나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이 모든 블로그의 말씀들이 율법의 말씀으로 들려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 율법의 말씀들이 여러분들을 정죄하여 멸망시키려고 한 말씀이 아니라 여러분을 예수그리스도께로 안내하여 정결한 처녀가 되어 한 남편이신 예수그리스도께 중매하려고 하나님아버지께서 주신아비의 마음으로 말씀드린 것입니다.(고전4:15,고후3:16,11:2)

 

이에 우리의 생각하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를 받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예수그리스도를 아버지의 뜻대로 믿으면 의를 받아 의롭게 되어 영원히 거룩하여 온전한 영생을 얻게 됩니다.(요5:24,25.롬1:16,17.히10:14)

 

그러나 저 독사의 종들의 말에 따라 불의에 종으로 굳어진 목숨으로 불순종의 영들에게 종이 되고 불신하고 그 말을 시인할 경우 이들은 그 마음의 가득한 악으로 악한 말을 하여 정죄를 받게 됩니다.(마12:37) 이는 그들이 말한 그 불신의 말에 따라 하나님께서 시행하시기 때문입니다.(민14:28) 또 이들의 거짓말은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 하신 증거를 믿지 않고 또 타인들을 믿지 못 하게함으로 이는 하나님을 거짓말 장이라고 말하여 하나님을 부인하는 것입니다.(요일5:10)

 

이와 같은 결과는 또 주께서 성경을 통해서 예언하신 말씀을 부인하고 자기 생각으로 이 책에 기록된 말씀을 가감하는 자들이 되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받게 되며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 예루살렘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게 됩니다. 만일 여러분들의 마음의 신앙이 이 율법과 증거의 말씀에 맞지 않으며 또 그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않으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빛을 보지 못하고 힘들어지고 고로 자기의 왕이신 하나님을 저주 할 정도로 곤고하고 주리게 될 것입니다.

 

이에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의 흑암뿐이 되어 그들의 결국이 심한 흑암에 쫓겨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은 아마도 구더기도 죽지 않는 지옥이겠지요.(잠30:6.사8:20-22.막9:48.계22:18,19) 이에 우리가 이와 같은 참혹한 곳에 들어가지 않게 하시기 위해 주께서 은혜와 긍휼을 지금 베풀고 계십니다.(고후6:2)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하나님께 속하여 그의 말씀과 그 아들의 증언과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가르치시고 깨닫게 하시는 의의에 영광의 말씀에만 옳다 옳다, 아멘! 아멘! 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합당치 않은 사람의 교훈인 누룩의 말에는 아니라, 아니라, 라고 분명하게 부인(否認)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것들은 다 악에서 쫓아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마5:37)

 

사랑하는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형제자매님 우리 모두가 참 신앙을 하기위하여 진리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세상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를 얻게 되시는 모든 분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 멘

 

 

 

작성자    왕   종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