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충격적인 말

복음을 변질(변질)시키는 사례.(잠16:25-28)

고명한자 2015. 9. 4. 11:29

복음을 변질(變質)시키는 사례.(잠16:25~28)

 

25, 어떤 길은 사람이 보기에 바르나 필경(畢竟)은 사망(死亡)의 길이

니라. 26, 노력(努力)하는 자는 식욕(食慾)을 인하여 애쓰나니 이는

그 입이 자기(自己)를 독촉(督促)하느니라. 27, 불량한 자는 악(惡)

꾀하나니 그 입술에는 맹렬한 불같은 것이 있느니라.

 

많은 기독교인들이 복음을 알고 믿고 경험했으며 나름대로 열심히

엇을 확신(確信)했다고 말한다. 그런데 복음서에서 예수님의 공생애

(公生涯) 사역 당시 그의 제자들이 손을 씻지 않고 음식을 먹자 유대

교의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장로들의 유전(遺傳)을 지키지 않았다

고 예수님께 그 이유를 물었다.(막7:5.롬10:3)

 

예수께서는 이사야의 예언(豫言)으로 너희 외식(外飾)하는 자들아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尊敬)하나 마음이 내게서 멀고 사람의 교

훈(敎訓)을 계명(誡命)으로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한다 말씀하시

고 너희가 너희 유전(전통)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언약)을 잘 저

렸다! 말씀하셨다.(막7:5-9.딛1:15,16)

 

주님은 또 고르반 사상(부모공경의무를 헌금으로 대치함)을 가진 자

들에게 너희의 전한 유전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폐(廢)하고 또 이 같

은 일을 많이 행한다고 하셨다. 즉 자기의 목적(目的)을 위해 하나님

의 말씀을 가감(加減)한 것을 직설적(直說的)으로 지적하셨다.(신4:2.

잠30:6.사8:20.막7:10-20.계22:18,19)

 

이는 오늘날 복음을 전도하는 일에도 위의 예(例)와 다르지 않는 것은

예수를 믿고 네 입으로 시인하며 하나님이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

리신 것을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

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얻게 된다는 말씀의 일부를 취해 사람들에

게 시인케 한 후 칭의(稱義)를 준다.(롬10:9,10)

 

그러나 잠언기자 솔로몬을 통해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어떤 길(道)

은 사람의 보기에는 바르나 즉 사람들의 자기생각에는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하나님이 살리신 것을 믿고 주님을 영접하여 입으로 시

인하면 구원을 얻는 것이 바르다, 또 말씀에 맞는 다 생각하지만

필경(畢竟)은 사망(死亡)의 길이라는 것이다.(잠16:25)

 

이에 예수를 믿는 것은 빛이신 예수께서 우리 안에 오셔서 거처(居處)

로 삼으시는 것을 말하고 그가 오시려면 전제(前提)되어야할 것이 구

약(舊約)에서는 하나님이 마음에 베푸시는 할례를 받아야하고 신약

(新約)은 손으로 하지 않은 육적(자기목숨) 몸을 벗어버리는 그리스

도의 할례(십자가의 세례)를 받아야 한다.(신30:6.렘4:4,9:25,26.요14:

23.롬6:6.갈5:24.엡4:22.골2:11.벧전2:25)

 

즉 죄 사함(자기 목숨을 부인함)과 죄 없이함을 받아 모든 것이 깨끗

하여 피조 된 새 마음에 예수께서 영혼의 목자와 감독으로 오시는데

만일 그의 명하신 계명을 지켜 자기를 부인(否認)하지 않고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얻었다고 믿는 것은 거짓선지자(거짓

목사)의 말에 속은 것이다.(시32:1,2.요15:10,12-14.고전15:34,35,고

5:17.골2:13.딛1:15.히9:26.벧전2:25.요일3:5,6)

 

이들은 육신(죄의 본성)에 속(屬)해 육신의 일을 생각 하고 하나님과

원수 된 관계이며 육신에 져서 범죄하고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로

실상(實相)은 너희가 죄 가운데서 죽고 나의 가는 집(천국, 새 하늘과

새 땅)에 오지 못한다고 예수께서 노골적으로 죄인(罪人)들에게 말씀

하셨다.(요8:21,35.롬8:5-7,13.히3:17.계22:15)

 

또 솔로몬을 통해 주께서 교훈하신 것은 사람들의 관점으로는 믿기

만하면 되고 바르다 생각하지만 필경은 사망의 길인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을 교훈하셨으며 이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타락하여 세속화되면

불의를 합리화하고 악의 집단으로 전락하며 종교를 상업화하고 탐욕

으로 식욕(食慾)을 채운다.(잠16:26,30:15,16.계18:14)

 

현대교회는 맘모니즘(배금주의)주의로 혼합종교(세속화)가 되어 하

나님의 거룩하심과 선한 뜻을 알지 못한다. 그러나 주님은 계명을 지

켜 자신을 부인한 땅인 그의 몸 된 교회를 거처로 삼고 인애(사랑)와

공평(말씀을 지켜 이루심)과 정직(죄 사함)을 행하신다.(시18:28,32,

19:13,119:1-4.렘9:24.겔11:20,36:27.요14:21.롬8:4.빌2:13.히6:10)

 

하나님은 그의 택한 백성들의 모든 죄(육, 육신, 옛사람, 아담의 목숨,

제 목숨, 옛 남편, 탐욕, 악한 생각)를 사(제거, 없이하심)하시고 거룩

케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완전)케 하셨으며 그리스도인에게서 죄를

그치시고 다시는 기억하지 않으심으로 더 이상 정죄 받지 않게 하셨

다.(롬6:14,8:1,2.히8:12.벧전4:1.요일3:6,9,5:18)

 

그러므로 그날 후 세운 새 언약은 생명의 성령의 법(마음에 심긴 도)

으로 저희 생각과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하셨으며 그들에게 하나님을 아는 마음을 허락

하시고 각기 형제간에 하나님을 알라하지 아니할 것은 작은 자부터

큰 자까지 다 주님을 알기에 그렇다.(렘24:7,31:34.롬8:1,2.고후6:17,

18.히8:9-11,10:16.약1:21)

 

그리스도인이 주님을 아는 것은 우리가 성경말씀을 보고 사람의 지

략(智略)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그가 알게 하시는 앎으로 되어 지며

그 결과는 우리로 세속의 악(惡)에서 떠나 하나님의 의(그리스도)를

받고 의롭고 거룩케 된 자(새로운 피조물)를 영원히 온전(완전)케 하

신 결과를 말한다.(시119:1.렘24:7.요17:3.고전2:6,12.빌3:15.히8:910,

11,10:14.요일4:12,17)

 

그러나 불량(不良)한 그리스도인들은 타락하여 악을 꾀하고 그 입술

에는 맹렬한 불(지옥 불)같은 것이 있으며 불의와 현저한 육체의 일

을 행하고 더러운 말을 하며 세상을 사랑하고 우상을 섬겨 죄의 유혹

으로 그 마음이 강퍅하며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있고 그 나라의 유

업을 받지 못하는 자들이다.(잠16:27.요8:21,34,35.고전6:10,11.갈5:

21.엡4:17,18,5:5.히3:13.약3:6.요일3:10)

 

28, 패려(悖戾)한 자는 다툼을 일으키고 말 장이는 친한 벗을 이간(離

間)하느니라. 29, 강포(强暴)한 사람은 그 이웃을 꾀어 불선(不善)한 길

로 인도하느니라. 눈을 감는 자패역(悖逆)한 일을 도모(圖謀)하며

입술을 닫는 자는 악(惡)한 일을 이루느니라.

 

사나운자는 다툼으로 말 장이는 죄의 유혹으로 진리에 서지 못하게

하고 예수를 믿어도 육체를 소유해 범죄 할 수밖에 없다는 이론으로

죄악에서 떠나는 것을 기피하도록 사람의 교훈(계명, 누룩)을 말해

이를 좇고 따르는 자들의 신앙(信仰)을 무너뜨리며 하나님의 생명

(그리스도)에서 끊어지고 떨어지게 한다.(사29:13,14.마13:12,25:29.

갈3:3,5:4.히3:12,13,16-19.약3:14-16)

 

그리스도인이 신앙(信仰)을 하는 것은 나(육, 자아)는 죽고 내 안에

거룩하며 의롭고 완전하신 하나님들이 거처를 삼아 그의 신기한 경

건의 능력으로 무죄한 삶을 살게 하시는 것은 성령으로 율법이 요구

하는 것을 우리 안에서 완전히 지켜 이루게 하심으로 우리가 완전히

지켜 행케 되는 것이다.(삼하22:26.시18:32,119:4.겔11:20,36:27.호36:

27.요14:21,23.롬8:4,14.갈2:20.히6:10)

 

패려(꼬인)한 자와 말 장이는 다툼을 일으키고 하나님과 신자의 화목

을 이간하며 강포(완악)한 자는 그 이웃을 꾀어 주님을 떠나게 하고

불선한 길 마귀에게 종노릇하도록 죄의 길로 인도한다. 사람의 교훈

을 받고 죄에 머물러 범죄 하는 자는 죄의 종으로 죄 가운데서 죽고

천국(아버지의 집)에는 오지 못한다고 예수께서 증거 하셨다.(사29:

13,14.요8:21,24,34,35.약3:14-16.요일3:10)

 

그러므로 만일 그리스도인이 불법을 행하고 죄를 범하면 예수께서

그가 어디서 온 줄을 도무지 알지 못하시고 이는 범죄자가 예수를 믿

고 천국 간다는 말은 비 진리다. 바울도 속지 말라! 악한 동무(거짓목

사)들은 하나님의 선한 행실을 더럽히는 자라 또 그는 죄를 짓지 말

라! 죄를 짓는 자는 하나님을 모르는 자라고 말했다.(마7:23.눅13:27.

롬8:7.고전2:14,15:33,34.요일3:6,10)

 

이는 범죄로 불선한일을 깊이 숨기고 패역을 도모하며 이웃을 꾀어

같은 일을 하도록 유혹하고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끌며 수레 줄

로 함 같이 죄악을 끌게 하는 자에게 화(심판)가 있는 것은 이들의

묵시는 자기마음으로 말하는 것이지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말씀이

아니고 쑥과 독한 물을 마시게 하는 사악한 선지자들이 온 땅에 퍼졌

다고 말씀하셨다.(사5:18.렘23:15,16.고전5:6)

 

주님은 이 거짓선지자들은 가증한 일을 행하고 간음하며 행악하는 자

손을 굳게 하여 사람으로 그 악에서 돌이킴이 없게 하였음으로 그

이 다 주 앞에서 소돔과 고모라 사람과 다름이 없다 하셨고 그들은

상 범죄 하여 주님을 멸시(蔑視)하는 육신에 속한 기독교인들에게

상 재앙이 너희에게 임하지 아니하니 평안하라고 거짓 평안을 끼친

다.(렘23:13,14,17.고전3:1-4.히5:12-14)

 

이에 자기를 숨기고 이웃을 꾀어 불선한 죄악의 길로 들어서게 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를 멸(滅)하시고 또 선지자의 죄악과 그에게

묻는 자의 죄악이 같은즉 각각 자기의 죄악을 담당하리니 이를 경계

함은 이스라엘과 주님을 경외하는 모든 자들이 여호와를 떠나지 않

하며 다시는 모든 범죄 함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않게 하기 위함

이라 하셨다.(겔14:9-11)

 

예수께서는 실족케 하는 일들이 있음으로 세상에 화(심판)가 있고 실

족케 하는 일이 없을 수는 없으나 실족케 하는 그 사람에게 화가 있다

하셨으며 이에 범죄의 모든 근원을 제거하라! 손과 발과 눈이 너를

범죄 케 하거든 찍어 빼버려 그 원인을 제거해 버리고 또 자기와 소자

하나라도 업신여기지 말고 실족케 하지 말라고 경고하셨다. (마18:6,7.

막9:42,43.눅7:23,17:1-3.갈5:24.엡4:22)

 

주님은 제자들이 실족(범죄)지 않도록 대안(對案)으로 자신을 세상

의 빛과 또 낮이라 하셨고 낮이 열두시(성령의 충만)가 아니냐? 사

람이 낮에(그리스도 안) 다니면 이 세상이 빛을 보므로 실족치 않고

밤에 다니면 빛이 그 사람 안에 없는 고로 실족한다 하셨다. 즉 빛이

신 예수님과 함께 거하면 범죄 치 않고 밤(마귀)과 동행하면 실족하

범죄 한다고 하셨다.(시37:6.요11:9,10)

 

예수께서는 또 자신은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 가운데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하셨으며 빛이신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어두움(마귀, 육신, 죄, 세상)에 거하지 않게 하신다고 약

속하셨다. 그러므로 생명의 빛이신 예수님을 얻고 믿고 따르면 실족

치 않고 마귀에게 잡히지 않으며 범죄 치 않는 다고 천명(闡明)하셨

다.(요8:12,11:9,10,12:46)

 

그러므로 복음을 변질시킨 사례는 현재 생명의 빛이신 예수그리스도

를 영혼(마음)의 주인 삼지 않은 것이 그 원인이고 어두움의 마귀에

게 사로잡혀서 범죄(실족) 하는 것이 그 사례인 것을 알아야 한다. 만

일 생명의 빛을 얻고 빛에 거하면 다시는 마귀와 죄에게 종노릇 하지

않고 어둠에 거하지 않으며 빛에 다니고 빛에 거하여 16실족(범죄)지

않는 삶을 살게 된다.(사14:17.요8:44.벧후1:10)

 

아멘!       온몸(육의 목숨)을 찢고 빼내고 굳은 마음이 제거된 자가

             그리스도인으로 생명의 삶을 사는 그리스도의 향기다.(고후2:15)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