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아브라함의 복(福), (84)
갈3:13,14,
13,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니라.
14,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우리는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알고 성경을 깊이 생각하고 연구해야합니다, 성경이 증거 하는 것은 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요5:39) 예수님은 얼마나 크신 분이신지 만유(萬有)를 포함하고 계신분이고 만유(萬物)가 예수님 안에 함께 섰습니다,
주님은 만물을 창조하신분이며 만물이 주님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요1:1-4.골1:16,17) 이 예수님은 하나님과 함께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萬物)을 친히 주시는 자이십니다.(행17:25.골1:16)
주님은 아브람의 씨로서 이스라엘을 통로로 오셨고 주님은 유다지파를 통에 세상에 말씀과 성령과 빛으로 오셨습니다. 하나님을 반역하고 멀리 떠나 부패한 의지로 스스로 하나님 같이 여기고 선악의 실과를 먹은 결과를 체현(體現)하고 살고 있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예언된 여인의 후손으로(창3:15) 그리고 아브람의 복의 근원으로 그의 씨로 천하 만민이 복을 받을 것을 예언하셨습니다.(창15:4,17:4,7,22:17)
하나님은 이 부패한 자들을 율법아래 죄 아래 가두어 두시고 심판아래 놓으셨습니다. (롬3:9,19) 그리고 육신의 부패한 죄의 결과인 사망으로 저주받게 하셨습니다.(갈3:10) 그러나 주님은 창세전에 삼위일체하나님이 지으신 인간이 타락했어도 구원하시려고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여 우리로 사랑 안에서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셔서 하나님의 씨이신 예수그리스도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습니다.(엡1:4,5)
아브람의 복은 어떠한 복입니까? 아브람의 복은 하나님이 복(福)에 근원(根源)이신데 하나님이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만물에게 복을 주셨으며,(창2:3) 또 하나님이 자기의형상대로 자기의 모양대로 지으신 사람에게도 복을 주셨습니다.(창1:28)
복은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으며 하나님만이 복에 근원이십니다. 그런데 주님은 아브람에게 복(福)에 근원(根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아브람 속에 하나님이 함께 동행 하셔서 하나님을 주인 삼았기 때문에 아브라함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榮光)으로 나타내 보여 주시겠다는 것입니다.(행7:2)
이것은 후에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음으로 여호와께서 이를 그에 의로 여기셨고 이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義)로 복의근원이신 하나님이 아브람 안에서 나타내주신 체현(體現)을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후에 아브람이 구십 구세 때에 나타나셔서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완전 하라 하십니다.(창17:1) 이 말씀은 아주 기이한 말씀입니다. 완전(完全), 온 전(穩全)이란 말은 도덕적 그리고 제의적 순결함 성결함, 예수그리스의 구속으로 주어지는 하나님의 의로움을 말합니다.
부패한 인간에게는 해당되는 말이 아닙니다.(사64:6.렘17:9.롬3:10) 부패한가운데서 하나님의 구속을 받아 의롭다함을 받은 상태를 말합니다.(딛2:11-14)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언약을 세우시고 심히 번성케 하시고 열국의 아비가 되게 하시며 혈통적(血統的) 관계뿐만 아니라 영적(靈的)인 관계로 천하 만민이 복을 받을 것을 말씀하시며 아브라함으로 개명(改名)해 주셨습니다.(창17:2-5)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택하신 목적을 강한나라가 될 것과 그를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얻을 것을 말씀하셨고. 주님이 그로 자식과 권속에게 여호와의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으며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창18:17-19)
여호와하나님은 구약 때나 신약 때나 당신의 백성을 택하신 목적이 하나님의 나라가 세상나라를 이기게하시고 영원하며 국권(國權)이 다른 백성에게 돌아가지 아니하고 도리어 이 모든 나라들을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을 말합니다.(단2:44.)
이 나라는 주님의 교회인데 반석 되신 주님위에 세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마16:18) 세상나라는 우리주님으로 그리스도의 나라가되어 주님이 세세토록 왕 노릇하실 것입니다.(계11:15)
이것은 아브라함을 택하시고 세상나라가 주님의 강한 나라가 될 것을 예언하셨으며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이 되어 그로인해 열방이 주 앞에 돌아오고 돌아온 주님의 백성에게 여호와의도인 믿음으로 구원을 얻어 의롭게 되어 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실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창18:17-19)
이것이 아브라함을 택하신 목적이며 이스라엘과 영적 이스라엘로 이방을 아브라함의 복인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주시고 하나님이 그들 안에 그들이 하나님 안에서 복의 근원이 되셔서 세상을 복된 주님의 세상으로 주님이 영원히 통치하시게 될 것입니다.(계19:6)
아브라함의 복은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었습니다. 복에 근원이신 주님이 온 우주를 품에 품으시고 아브라함과 그로인하여 복을 받을 예정된 자들까지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셔서 주님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셨습니다.
예정하신대로 우리로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습니다.(엡1:4,5) 이제 우리도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의풍성함과 주님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엡1:7)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택하신 목적도 의롭게 되어 공의로운 도를 행하게 하려 하셨습니다. 지금도 우리를 세상에서 부르시고 택하셔서 믿음으로 의롭다하시고 영혼이 구원을 받아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십니다.
주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를 십자가에서 육신적인 자아를 버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정결한 의와 주님의 마음을 주셔서 주님과 동행하게 하십니다.(고전2:16.갈2:20.엡1:4.히10:14)
이와 같은 은혜를 주시려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율법의 저주(詛呪)에서 우리를 속량해주셨습니다.(갈3:13) 주님이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으신 것은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성령을 받게 하시려고 우리를 위해 율법의 요구를 들어 주신 것입니다,
율법의 행위에 속한 자는 저주아래 있는 자들로 율법의 온갖 일을 항상 하지 아니하는 저주아래 있는 자들입니다. (갈3:10)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서 주님의 말씀을 인간이 지킬 수 있다는 것은 스스로 하나님이라고 말하는 것이나 같습니다. 선을 알겠다는 것이고 자기가 하나님이라고 시인하는 것입니다. 스스로 저주 받은 것을 나타내는 자들이지요.
이에 바울은 하나님 앞에서 아무나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것이 분명하다고 말하고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만 산다고 하였습니다.(갈3:11) 그는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다고 말하며 이는 율법의 행위가 아니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잘라 말합니다.(갈2:16)
이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신 것은 주님이 아브라함으로 약속하신 천하 만민이 아브라함의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로 구원을 베푸시고 복을 얻게 하신 것으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시고 그에 대하여 이루시겠다고 예언하신 예언을 이루시는 것입니다.(창18:19) 이 약속으로 이방인에게도 복이 임하게 하시고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셨습니다.
이 약속대로 주님이 이제는 어디든지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시고 사람을 다 명하셔서 회개하라고 하셨습니다.(행17:30) 이제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복이 이방인에게 미쳤습니다. 우리는 원래 이방인으로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긍휼로 멀리 있던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피로 가까워 졌습니다.(엡2:12,13)
이것은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육체로 폐하셨으므로 이스라엘이나 이방인이나 새로운 한사람으로 하나님 안에서 화평하게 하셨습니다.(엡2:15)
우리가 이 아브라함의 복을 이스라엘과 함께 받는 자가되었는데 이것은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방인들을 구원하실 계획을 하셨고, 이스라엘이 메시야인 주님을 거부하자 이스라엘로 시기 나게 하시기 위해 이방을 부르시고 구원을 얻어 의롭다함을 받게 하셨습니다.
지금은 이방인들이 구원을 얻는 시기입니다.(롬11:11,12) 하나님은 이방인들에도 성령을 부어주셔서(행10:45)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된 것을 알게 해주셨습니다.(롬5:5) 이제는 우리가 영적인 이스라엘이 되어서 아브라함의 복인 성령으로 하나님을 섬기도록 축복을 받았습니다.(사11:2)
주님은 우리를 대신해서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올바르게 알고 믿어야하겠습니다. 주님이 육신을 입고 오신 것은 나(我)대신 율법의 저주를 받으시기 위함이고 그리고 주님의 죽으심은 온전히 율법 전체에 대하여 죽으신 십자가의 저주입니다.
만일, 십계명이나 삼대절기나 유월절 절기를 지켜야 된다는 자가 있다면 그들의 주님은 율법을 남겨놓고 지신 십자가 죽음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온전한 십자가는 아닙니다, 그들의 십자가의 죽음은 율법의 십계명과 삼대절기와 유월절과 할례로 구멍 난 십자가입니다,
이것은 주님의 십자가 사건을 부인하는 것이며 예수께서 육체를 입고 오셔서 육체의 욕심으로 범죄 한 인간을 위해 율법의 정죄에 대해 죽으신 예수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이단입니다.
이와 같은 이단들은 자기행위를 정당화하고 율법을 지킴으로 스스로 의롭게 되려는 자들로서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하나님의 은혜에서 떨어진 자들로서 이 같은 속임수로 신앙이 연약한 사람들을 미혹해서 천국가지 못하도록 미혹하는 종교 영에 앞잡이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게 하고 은혜에서 떨어지게 하는 자들입니다. 이 같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에게 바울은 저주를 받을 지어다, 라고 저주기원을 합니다.(갈1:8)
그리고 그 같은 자들로 인해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고 간곡히 부탁합니다. 그리고 적은 누룩이 온 땅에 퍼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율법주의를 퍼뜨리고 죄를 짓고 다른 이들도 같은 죄에 떨어뜨리고 저주받고 심판 받게 되는 일이 온 땅에 누룩과 같이 퍼지고 거기에 따른 영적 죽음을 맞이하고 지옥으로 떨어져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지는 피해자가 생긴다는 것입니다.(갈5:9)
그러므로 너희를 요동케 하는 자는 누구든지 심판을 받는다고 말합니다.(갈5:10) 그래서 어지럽게 하는 자들을 스스로 베어 버리기를 원하였습니다.(갈5:12)
우리가 받은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으로 의롭다함을 받아 거룩함에 이르는 진리는 아브라함으로 비롯되어 이스라엘과 이방인에게까지 하나님의 복이 임했습니다. 이복은 성령을 받으므로 우리와 영원히 함께하시며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셔서(딛3:5)
다시는 의에 목이 마르지 아니하고, 배 즉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생수의 강물이 흘러 넘쳐서(요7:38) 그리고 우리민족과 열방에 그리고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에 이르기까지 흘러넘치게 하셔서 주님의 나라가 세상나라를 덮으시고 세상나라가 주님의 나라가 될 것입니다.
형제자매여러분 우리에게 임하신 성령을 받게 하신 아브라함의 복은 우리주님의 십자가의 저주로 율법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이루신 주님의 공로입니다 우리는 이 주님을 믿음으로만 의롭다 하심을 받습니다.
이 주님의 은혜만이 우리를 주님의 백성으로 세우고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며 그 분의 명령을 지키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 됩니다,
우리 모두가 이귀한 진리에서 벗어나는 자가 한사람도 없도록 우리에게 주신 믿음을 굳게 지키시는 분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 율법주의자들은 호흡이 있을 때에 회개하셔야지 정녕히 아침빛을 보지 못합니다.(8:20)
아 멘
작 성 자 왕 종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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