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보호(保護)하심이 구원(救援)이다.(벧전1:5)
5,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
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保護)하심을 입었나니.
★ 구원 얻기 위해서는 예수님과 형제들을 위해 제 목숨을 버려야한다.
말세란?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 기간이고 또 세대의 끝을 종말(말일)이
라 칭하며 하나님은 첫 사람 아담의 타락으로 모든 사람들이 범죄 해
사망가운데 있는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그 아들 그리스도를 제물로
내어주셨다.(마1:21,24:1425:31.롬4:25.요일4:10)
또 우리가 형제이신 예수를 사랑하여 그의 계명을 지켜 복음과 그리스
도를 위해 제 목숨(육)을 십자가에 드려 함께 죽고 다시 살아나 사망에
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갔으니 이에 형제들을 위해 육의 생명을 버려야
한다.(막8:35.눅9:24.요5:24,15:10,13.요일3:14,16)
우리가 자기목숨(육)을 버려야할 이유는 “예수께서는 육이 있고 죄를
범하는 죄인 중에서 떠나계시며 이에 복음과 그리스도를 위해 제 목
숨을 버려야하고 우리가 형제들을 위해 목숨을 버려야 거치는 것이
없어 제 몸과 같이 사랑케 된다.”(롬14:13.히7:26.요일3:16)
★ 육의 목숨이 있으면 하나님과 원수이고 타인과도 갈등하다 멸망한다.
형제들을 위해 목숨(육. 죄. 옛 남편)을 버리지 않으면 육은 하나님과 원
수이고 이웃에게 악을 행해 죄를 범케 되는데 그 결과 부부의 갈등 이웃
과 사회의 갈등을 야기하여 그 끝은 나라(북이스라엘. 남 유다)가 흑암
중에 처해 패망케 된다.(렘31:36,37.롬8:7)
그러므로 악인은 멸망하고 여호와의 원수는 어린 양의 기름같이 타서
연기되어 없어지는 것은 그 사람 속에 죄(육)가 있어서 죄를 범해 죄인은
의인의 회중에 들어오지 못하고 주의 저주를 받게 된다.(신32:5.시1:5,
37:20,22.요8:21,34,35.롬7:17,20,9:8.히7:26)
또 제 목숨(육, 죄)이 있으면 생명을 잃고 빼앗기며 제 목숨(육신의 생명)
을 잃어버리면 구원케 된다고 예수께서 말씀하셨으며 제 목숨을 잃어버
린 자는 주를 믿음으로 생명(그리스도)을 받고 구원을 얻게 된다 하셨
다.(마16:24,25.눅9:24.롬8:13.갈2:20,5:24,25)
★ 구원 얻은 성도 안에는 하나님이 함께 계셔서 그리스도를 나타내신다.
구원 얻은 성도는 예수께서 나타내시는 계시를 받고 보는 눈과 듣는 귀
가 주어져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알며 믿게 되고 계시될 믿음이신 예수
께서 온 후로는 율법아래 있지 않으며 “성도는 육신의 목숨에 있지 않기
에 그렇다.”(마11:27,13:16.롬7:6,8:9.갈3:23,25)
이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는 의인(그리스도인)들을 하나님께서 나라
와 백성과 제사장으로 삼아 거룩케 하시고 하나님의 모든 능력으로 보
호하시며 또 성도에게 능력을 주어 하나님의 모든 일을 행하게 하신다.
(롬8:9.고후6:17,18.빌4:13.히10:14.벧전1:5,2:9)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오직 능력에 있다 말했고
이 능력으로 보호를 받는 그리스도인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며
자기의 기쁘신 뜻대로 우리 안에 소원으로 아들을 두시고 우리로 예수
님과 같이 행케 하신다.(요6:29.빌2:13.히6:10)
★ 하나님 나라는 그리스도 안이고 흠 없는 성도가 거하는 몸과 교회다.
하나님의 나라(히>고이. 고임. 헬>βασιλϵία 바실레이아~ 왕국. 성도
의 나라)는 그리스도(반석)의 터 위에 세운 성전과 그가 영으로 임재하신
몸과 교회를 말하고 이에 음부의 권세(사단의 세력)가 이기지 못한다.
(마12:28,16:18.요16:11,33.히2:14.요일3:8,4:4)
예수그리스도의 몸과 교회와 성전 된 성도는 창세전 그리스도 안에서
예비하신 구원을 얻고 하나님을 경외키 위해 택한 우리로 사랑(예수그
리스도)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셨으며 성령으로 인(印)
을 쳐 자기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엡1:3-7,13)
하나님이 자녀들을 구원(히>예수아 헬>σωτηρία 소테리아 ~ 구원.
구출. 보존. 전인적 구원. 환경적 구원)하시는 것은 그의 주권이고 모세
는 여호와는 나의 용사시니 나의 구원과 힘과 노래시며 주의 오른손의
권능으로 영광(榮光)을 나타내셨다고 말했다.(출15:2-6)
★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과 환경과 질병과 원수의 압제에서 구원하신다.
다윗은 구원이 시온에서 나오기를 원했고 주께서 이스라엘의 포로된 것
을 돌이킬 때에 백성이 기뻐한다 말했으며. 사도바울은 우리의 믿음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으니 “예수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
을 도모치 말라”고 했다.(시14:7.롬13:11-14)
하나님은 백성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시는 분으로 감사로 제사를 드리
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나의 구
원을 보이신다고 약속하셨으며 예수를 사랑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사
랑을 나타내신다 하셨다.”(시51:23.요14:21.히6:10)
즉 “구원은 하나님의 행위로 예수를 믿고 마음에 주인삼은 자들을 죄와
사망과 궁핍함과 육신의 질병에서 구원하시며 모든 원수에게서 구원하
시고 의인의 구원은 여호와께 있으며 그는 환난 때에 저희의 산성이 된
다” 말했다.(삼하22:4.왕하17:39.시37:39.롬12:19)
★ 하나님은 성도의 행위와 그의 이름을 위해 사랑을 나타내 섬겨 주신다.
또 그리스도의 사랑이 모든 사람을 위해 죽었고 우리도 십자가에서 제
목숨이 예수님과 형제들을 위해 죽어 부인되었으며 그리스도의 죽음은
모든 사람이 죽었기에 다시는 우리가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우리대신
죽었다 사신 자를 위해 사는 자다.(고후5:14,15)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받고 자신의 육이 죽고 영혼이 성령으
로 거듭나 다시 살아나서 주님의 온유하며 겸손한 마음을 받고 영의 새
로운 것으로 하나님과 성도를 섬기는 자이며 이 같은 자들을 하나님이
사랑으로 섬겨주신다.”(마11:29.롬6:6,히6:10)
하나님이 성도를 섬긴다(히>아바드. 헬>δουλϵύω 둘류오. διακονέω
디아코네오~ 일하다. 시중들다. 봉사하다)라는 말은 예수께서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함이 아니요 도리어 섬겨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
의 대속 물로 주려함이라 하셨다.(마20:28.막10:45)
★ 우리는 주님이 섬기시는 능력으로 열매를 맺고 존재하며 증인이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섬기는 능력(히>코아흐~ 여호와의 능
력./ 게브라~ 찬란한 무용./ 오즈~ 수호하심. 헬>δύναμις 듀나미스~
권능. 힘. 능력. 기적. 놀라운 일. 신적능력)은 사람에게 기인된 것이
아니라 성령의 충만한 역사를 말한다.(행1:8.고전4:20)
바울은 골로새서에서 복음을 듣고 깨달은 날 부터 온 천하에서 열매를
맺으며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워 합당히
행해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며 그 영광의 힘을
좇아 모든 능력으로 능케 하신다 말했다.(골1:11)
그러므로 “성도의 구원(救援)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능력
(能力)으로 보호를 받아 열매를 얻고 맺으며 주님은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
이 되라 말씀하셨다.”(호14:8.요16:13.행1:8.벧전1:5)
★ 성도는 완전한 성령을 받고 행하며 영영한 보호를 받아 실족치 않는다.
성령은 완전한 영으로 지혜에 귀 기우리고 마음을 명철에 두며 지식을
불러 구하며 찾으면 여호와경외하기를 깨닫고 하나님을 알게 되며 그가
죄악에서 떠난 정직한 자에게 완전한 성령을 주시며 행실이 온전한 자
의 방패가 되신다.(삼상2:3,9,10.잠2:2-7.요일4:13)
하나님은 보호자(히>첼. 헬>προστάτις 프로스타티스.~ 보호. 방어.
피난처. 약한 자를 보호함)시기에 모세는 여호와의 분깃은 자기백성이
고 야곱은 그 택하신 기업으로 황무지와 광야에서 만나 호위하시며 보
호하시고 눈동자같이 지켰다고 말했다.(신32:9,10)
다윗은 여호와께서는 공의를 사랑하시고 그 성도를 버리지 않으시며
저희는 영영히 보호를 받는다고 말했으며 의인의 입은 지혜(말씀과
성령)를 말하고 그 혀는 공의로 가르쳐 그 마음에는 하나님의 법이 있
으니 그 걸음에 실족함이 없다고 말했다.(시37:28-31)
★ 성도의 구원은 주님께 은혜로 받고 그의 보호하심으로 구원에 이른다.
주님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의 소원(所願)을 이루시고 저희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구원하시고 자기를 사랑하는 의인(義人)들을 사랑하시며 다
보호하시고” 악인은 다 멸하시니 시온아 여호와께서 영원히 대대에 통
치하신다고 말했다.(시145:13,19,20,146:8,9,10)
하나님은 “객과 고아와 과부를 붙드시고 지혜의 성령은 공평의 길과 성
도의 길을 보호(보전)하시며 선한자의 길과 의인의 길을 지키고 구원의
날에 예루살렘 거민과 네 손을 잡아 너를 도와 보호하여 백성의 언약을
삼았다”고 하셨다.(시146:9.잠2:8,20.사49:8)
이에 “그리스도인(성도)의 구원은 처음 믿음으로 종말의 믿음에 이르기
까지 오직 믿음의 주체이시고 계시될 믿음이신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성
령의 전능한 능력으로 보호를 받고 구원에 이르게 된다.”(롬1:16,17.갈
3:23.빌1:5,6.골1:6.히3:14.요일2:24,25.계2:5)
아멘! 그리스도인의 구원은 하나님께 있고
구원을 유지 보전 보호하시는 것도
그리스도와 그의 성령에게 있다.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완전한
능력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이 죄를 범하면 너희가
믿는 하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죄를 범케 하는
죄의 뿌리 마귀다.(사14:17.갈2:17.골2:18)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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