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죄인)은 하나님 나라의 유업이 없다.(갈5:19-21)
19, 육체(肉體)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 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異端)과 21,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1 ) 바울은 육체의 현저한 일들 중에 먼저는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을 말했다.
바울은 육체.(肉體. 히>바사르. 헬>σάρξ 사르크스. flesh.~ 혈육의 인간. 자신을 주인으로 여김. 사람. 죄에 굴복하는 몸)의 현저(顯著. 히>하주트. 헬>φανερός 파네로스. evident.~ 명백히 보이고. 확실히 보이는 실상)한 일을 열거하면서 먼저 음행에 대하여 말했다.(요1:14.롬7:23,24.갈5:19)
즉 음행(淫行. 히>히>짐마. 헬>πρνεία 포르네이아. prostitution.~ 모든 불법적 성교. 아내와 이혼할 성교. 다른 신을 섬김)이란 이는 자신의 아내와의 육체적 관계를 말한 것이 아니고 타 여인과 성교하는 것을 말하며 또 출애굽당시는 그들이 모든 이방신 섬기는 것을 말했다.(출34:15-17)
더러운(히>메타. 헬>κοινόω 코이노오. defile.~ 우상숭배. 이방인이 성전을 더럽힘. 인신제사) 것 즉 인신제사는 자녀를 몰렉에게 바쳐 성소를 더럽히는 행위고 호색.(好色. 헬>ἀσέλγεια 아셀게이아. debauchery.~ 여색을 좋아함)하는 자는 그 나라의 유업이 없다,(레20:3.시79:1.롬13:13.갈5:19)
2 ) 또 우상숭배 술수 원수 맺는 것과 분쟁 시기 분 냄과 당 짓는 이단을 말했다.
또 우상숭배(偶像崇拜. εἰδωλολατρία 에이돌로라트리아. idolatry.~ 신이 아닌 것을 신으로 여김. 육체의 욕심의 일. 탐심. 이방인의 뜻을 좇아 행함)를 말했고 또 술수(術數. 히>케샤핌. 헬>φαρμακία 파르마케이이아. witchcarfts.~ 마술. 주술. 점보는 것)를 행하는 일을 말했다.(왕상18:18.갈5:20.엡5:5.골3:5.벧전4:3)
이어서 원수(怨讐. 히>오예브. 헬>ἔχθρα 에크드라. enemy.~ 자기 나라와 이웃에게 해를 끼치는 자. 하나님이 미워하는 육신의 생각)를 맺는 자와 분쟁(紛爭. 히>마돈. 헬>ἔρις 에리스. wranglings.~ 다툼. 말썽을 일으켜 다투는 것. 성령을 거스리는 것)은 성령을 거스리는 행위다.(롬8:7.고전1:11,3:3.갈5:20)
또 분 냄과 당을 짓는 이단(異端. 헬>αἵρεσις 하이에시스. heresy.~ 성도에게서 분리됨. 죄인의 길에 선자. 범죄 하는 죄인들)을 말했는데 바울은 이단은 부패하여서 스스로 정죄한 자고 죄를 짓는 자라 말했으며 이에 기독교인이라 자처하면서 범죄하는 모든 죄인들은 하나님께 대하여 이단이다.(딛3:11.벧후2:1)
3 ) 그리고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그와 같은 것들에 대하여 경계를 했었다.
그는 육체의 일 중 투기(妬忌. 히>카나. 헬>ζηλόω 젤로우. be jealous.~ 질투. 시샘하다)는 우상숭배를 함으로 하나님을 진노케 한 것이고 주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이시며 만일 투기케 하면 이에 상응한 보응을 받았고 진노의 피와 투기의 피를 너에게 돌려 수치를 당하게 한다 하셨다.(출20:5.신32:16.겔8:3,16:38)
그리고 술(酒. 히>야인. 헬>οἶνος 오이노스. wine.~ 포도주. 알코올 성분)을 취하면 노아 같이 실수를 하여 자식 함이 아비의 남근(男根) 노출한 것으로 이로 인해서 저주하는 실수를 했었으며 그 갈등은 역사 속에서 증명이 되었고, 롯은 술을 취한 후 자기의 두 딸과 성(性)관계를 했었다.(창9:20-24,창19:32-35)
바울은 이를 경계해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한 자나 우상숭배 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고 고린도 교회에 경계(警戒)를 했다.(고전6:9,10.갈5:21)
4 ) 그는 이단 곧 죄인(음녀)들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얻지 못한다고 말했다.
바울은 이단 곧 죄인(음녀. 이방인. 거짓목사)들은 부패(腐敗. 히>샤하드. 헬>διαφθείρω 디아프테이로. corrupt.~ 멸망케 하다. 타락한 마음)하여 주의 법을 부정하고 스스로 정죄를 한다 말했으며 이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 말했고 이에 예수를 믿고 시인해도 범죄하면 죄인 이단이다.(딛3:11)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은 육체와 함께 정(情. 헬>πάθημα 파테마. passions.~ 애욕. 정욕)과 욕심(慾心. 히>타아와. 헬>ἐπιθυμία 에피튀미아. desire.~ 몸의 소욕. 탐욕. 육체의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고 생명 되신 그리스도를 받아 내 안에 예수가 사시는데 그는 죄를 범치 아니하신다.(갈5:24.벧전2:22)
바울은 예수로 사는 그리스도인은 죄가 너희를 주관치 못하는 것은 정죄하는 율법과 육신에서 해방되어 하나님께 의(예수)를 얻었기에 그렇고 성도의 생애는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었기에 자유자가 된 것이며 반면 죄를 짓는 이단(음녀)은 하나님 나라의 유업이 없다고 말했다.(롬6:6,7,14,7:6,8:1,2.갈5:20,21)
그러니 죄를 짓는 기독교인들아! 너희가 천국 가는 것은 물 건너 간 것이고
진정으로 회개 하라.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