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그리스도(목자)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요5:43-44)

고명한자 2021. 9. 21. 13:10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요5:43-44)

 

43,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迎接)지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自己)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44,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取)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榮光)은 구(求)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45, 내가 너희를 아버지께 고소(告訴)할까 생각지 말라 너희를 고소하는 이가 있으니 곧 너희의 바라는 자 모세니라.

 

1 ) 그리스도의 이름은 여호와 우리의 의(義)고 예수는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다.

 

예레미야의 증언에 여호와의 목장, 양(羊) 무리를 기르는 목자들이 양들을 몰아내고 돌보지 않는 자에게 보응한다 하셨으며 내 양들은 돌아와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목자를 세울 것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켜 지혜롭고 공평하며 정의로 행하고 그 이름이 여호와 우리의 의(義)라 하리라 하셨다.(롐23:1-6)

 

하나님은 모세에게 너희가 가나안에 들어가는 길에 내가 사자(使者. 히>말라크. 헬>ἀπόστολος 아포스톨로스. messenger.~ 그리스도. 천사. 사명 자)를 앞서 보내어 너를 보호하고 너로 내가 예비한 곳에 이르게 하리라 너희는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노엽게 말라 그에게 내 이름(여호와)이 있다 하셨다.(출23:20,21)

 

이사야는 한 아이가 우리에게서 났고 한 아들을 주셨는데 그 어깨에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이 기묘자요 모사며 전능하신 하나님이며 영존하시는 아버지고 평강의 왕이라 할 것이며 정사와 평강으로 다윗 위에 앉아 그 나라를 굳게 하고 공평과 정의로 보전하며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루리라 하셨다.(사9:6,7)

 

2 ) 여호와인 예수는 하나님이고 그는 정녕 죽으리라 하신 말을 철회하려고 오셨다.

 

여호와(히>야훼. Jehovah.~ 야훼. 하나님의 이름)인 예수 그리스도(히>예호슈아. 헬>Ιησοῦς χριστός 예수스 크리스토스. Jesus Christ.~ 메시야.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기름부음 받은 자)는 하나님이시라고 이사야와 예레미야와 그리스도와 또 요한과 바울이 천명 했다.(사9:6.렘23:6.요1:1,5:43.롬9:5.요일5:20)

 

예수의 오심은 자기 백성을 저의 죄에서 구원할 자로 오셨고 이는 여호와가 에덴동산 중앙의 선악과를 취하면 정녕 죽는다 하신 죄의 결과를 중재자가 없음으로 하나님이 아들의 신분으로 오셨고 그는 여호와 우리의 의(義)로서 우리 죄를 사하여 의가 되게 하셨다.(창2:17.사59:16-21.렘23:6.롬3:21,22,24,6:7,23)

 

그리스도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義. 히>체다카. 헬>δικαιοσύνη 디카이오쉬네. righteousness.~ 공의. 참된 행위의 도리. 믿음으로 인한 의)이시고 모든 믿는 자에게 하나님과 예수 자신의 의를 주어 의롭게 하시며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전에 죄를 간과 하시며 자신과 우리를 의롭다 하셨다.(롬3:22-26)

 

3 ) 예수는 육신의 죽음으로 죄를 대속하셨고 부활을 통해 죄 사하셨음을 증명하셨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形像. 히>첼렘. 헬>εἰκών 에이콘. image.~ 생김새와 모양. 하늘에 속한 신령한 형상)과 모양으로 지음 받았고 바울은 혈과 육(죄의 본성)은 하나님 나라에 유업이 없기에 비밀(秘密. 히>쏘드. 헬>μυστήριον 뮈스테리온. mystery.~ 공개치 않음)인 부활을 말했다.(창1:26,27.민12:8.고전15:44,49,51)

 

몸의 부활은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로 인해 그에게 속한 모든 자들이 하늘에 속한 형체가 될 것이고 하늘에 속한 형상을 입은 것으로 그리스도 예수(여호와의 형상)를 옷 입는 것이며 모든 죄(罪)에서 해방된 결과이고 곧 사망에서 옮겨 생명 안에 있는 것을 말한다.(요5:24.고전15:45,47-51.갈3:27.빌3:10,11,21)

 

베드로는 예수가 한번 죄를 위해 죽으사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고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 하신 것이며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셨고 영으로 다시 살아(부활)나셨으며 육체의 고난 받은 주가 죄(罪)를 그쳤다(히>하달. 헬>παύω 파우오. stop.~ 범죄의 중지)했고 우리는 하나님처럼 산다고 말했다.(벧전3:18,4:1,6)

 

4 ) 예수가 여호와인 것을 불신하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믿지 않는 자다.

 

예수는 아버지(여호와)의 이름으로 오셨기에 영접(迎接. 히>카담. 히>δέχομαι 데코마이. receive.~ 받아들임. 응접. 영접하다)지 아니한다 하셨고 이는 히브리인들의 사상에 하나님을 (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spirit.~ dud. 성령)으로만 알았지 그가 형상(形像)이 있음을 알지 못했다.(창1:26,27.요5:43)

 

그리스도는 또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 보내신 예수를 아는데(앎. 히>야다. 헬>γινώσκω 기도스코. Know.~ 알다. 깨닫다. 분별하다. 연합하여 알게 된다)있다 하셨고 그러나 자기 백성 이스라엘은 이를 불신했으며 오늘날도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도 예수가 여호와 하나님이라고 말하면 믿지 않는다.(요5:43)

 

예수는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신 것을 말했어도 백성들이 믿지 않았고 그러나 마음이 부패(腐敗. 히>샤하트. 헬>διαφθείρω 디아프데이로. corrupt.~ 타락하다. 죄의 결과. 마음의 부패)해 죄를 짓는 이단(異端. 헬>αἵρεσις 하이레시스. heresy.~ 죄를 범하는 죄인)들이 오면 영접한다고 말씀하셨다.(요5:43.딛3:11)

 

5 )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로서 온 영광이고 이는 아버지가 예수님에게 돌린 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사람에게서 오는 영광은 취(取)하나 하나님께 로서 오는 영광(榮光. 히>카보드. 헬>δόξα 독사. glory.~ 광명. 찬란함. 하나님의 명예와 광명. 그리스도와 성도 상태)은 (求. 히>바카쉬. 헬>αἰτέω 아이테오. search.~ 찾다. 요구 하다.찾아 얻다)하지 아니한다고 하셨다.(마7:7.요5:44)

 

그러나 주의 약속대로 구하고 찾고 두드리면 가장 좋은 것 성령(聖靈. 히>루아흐. 헬>πνεῦμα 퓨뉴마. Holy Spirit.~ 새 마음. 영혼. 예수의 생명. 성령. 말씀)을 주시며 하나님 영광인 그리스도를 받아 모든 진리의 말씀 가운데로 인도를 받으며 예수가 자신을 우리 안에서 나타내 주신다.(눅11:13.요14:21,16:13)

 

예수는 자신을 보고 믿는 자는 아버지를 보며 믿는 것이고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이라 하셨고 또 아버지 하나님이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신다 하심으로 그리스도는 자신이 하나님 되심을 증거 하신 것이고 이에 이를 불신하면 천국은 없게 된다.(요8:54,12:44,43,13:20)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