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안에 있느냐 그의 행하신 대로 행하라.
요일2:3-6.
3,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사도요한은 우리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고 시인하여 고백하며 그의 증인이 되었다고 증거 하지만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옛 계명인 말씀과 새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예수를 아는 자라고 말했다.(요14:21.요일2:3,3:24)
새 계명(새 언약)은 곧 말씀으로 그 말씀이 육신이 된 예수그리스도를 말하며 그 안에 거하는 자라야 주님의 계명을 지켜 행해 자신을 부인하게 되며 이 계명을 지키게 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내 안에 거(居)하시는 줄 알게 된다.(요14:20,23.고전2:12)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곧 내 안에 하나님과 새 계명(언약)인 그의 영이 오셔서 그의 율법(말씀)의 요구를 지켜 행함으로 온전한 구원을 이루고 이 같은 말씀(계명)을 지키는 자는 자신에게 그리스도의 영이 오신 것을 알게 된다.(롬8:4.고전2:12.갈5:25.살후2:13)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내 안에 거하시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그가(그리스도의 영)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알게 된다.(요일3:24.고후5:17) 이에 율법의 계명들을 지켜 행하는 자는~ 비로써 자신이 주 안에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성령으로 거듭나서 새로운 피조물로 의인이 되지 못했다면 전혀 율법의 말씀과 계명들을 지킬 여력이 없다. 율법은 삼위일체 하나님만 지키시는 것으로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는 것은 자신은 부인되고 주님과 그의 영이 지키게 하시는 것이다.(롬8:3)
거듭난 의인만이 지혜(성령)가 있어서 말씀을 깨닫고 총명이 있어서 계명을 알고 여호와의 도(율법)는 정직하여 의인이라야 그 도(道)에 행하는데 이는 의인의 세대에 하나님이 함께 계셔서 율법(말씀)을 지키게 하신다.(시14:5,119:4.겔36:27.호14:9.롬8:4.히6:10)
사도바울의 증언에도 거듭난 자는 자기가 부인되어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령으로 살고 성령을 좇아 행하여 정죄하는 율법아래 있지 아니하고 은혜의 성령 안에 있고 그 아래 있어서 성령의 인도를 좇아 행하게 되었다고 증거 했다.(갈2:20,3:25,5:18,25)
이에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영이 함께 동거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그의 백성이 된 것과 또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함께 살고 계신 줄을 알게 하시는 분이 곧 성령으로 그의 영이 내게 계시로 알게 하신다.(고전2:12,고후6:16,17.요일3:24,4:13)
4,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 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의 영을 안다 말하고 예수 안에 있다고 말하는 자들이 그의 계명을 지키지 못하고 거짓말하는 그 원인은 그들 속에 진리이신 그리스도의 영이 없고 이들이 거짓말하는 것은 세상에 속한 영들이 자신의 주인이기에 그렇다.(요8:44.골2:18,19)
주님의 계명(율법)과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 거짓말하는 자들은 자신 속에 진리이신 그리스도의 영께서 계시지 아니하므로 세상에 속한 영을 받아 타락한 천사를 섬기고 죄 아비 마귀에게 속 한자로서 그 아비의 욕심으로 거짓말을 제 것으로 행한다.(요8:44.히7:26.살후2:11,12)
진리가 없는 자들은 이 세상이나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나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신 예수께서 그들의 마음속에 계시지 아니하신다.(요일2:15) 이들은 이방인과 같이 굳은 마음을 소유하고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있다.(엡4:17,18)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못하는 이방인의 특성은 자신의 영혼과 그 마음이 허망하여 저희 총명이 어두워졌고 무지하며 그 마음이 굳어지고(육신의 마음) 감각이 없는 자로서 자신을 방탕과 방임하여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는 자들이다.(겔36:26.엡4:17-19)
이들이 하나님과 그의 아들을 믿는 다고 말하며 종교생활을 하지만 그들은 하나님과 사귐이 없어서 어두운 가운데 행하고 거짓말을 하며 진리를 행치 아니한다.(요일1:7) 그 원인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셨다.(살후2:12)
이들은 예수께서 명하신 계명을 지켜 자신의 목숨(육신의 생명)을 부인하지 아니하여 육신에 속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영에 원수 된 생각으로 죄악을 행하고 마귀에게 자신의 영혼이 잡혀 그의 감옥에서 그를 섬기고 제사하는 자로서 마귀자녀인 것을 나타낸다.(신32:17.사14:17,42:7.요15:10,12-13.요일3:10)
5,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케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저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요한사도는 누구든지 그리스도인이라 하면 그는 그의 계명을 지켜서 자신의 아담에 목숨 죄의 본성 육신의 정욕의 마음을 예수님의 십자가에 드려서 부인하고 하나님의 베푸시는 마음에 할례를 받아 육신의 목숨 죄의 몸을 제거 받은 사람이다.(신30:6.롬6:6.골2:11)
이들은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켜서 형제 되신 예수를 사랑하여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자신이 알게 된 것은 이제 내 마음의 주인이 그리스도이기에 그렇다. 즉 가나안 땅에 들어간 갈렙 같이 내 마음이 온전히 그리스도를 좇게 되었다.(민14:24.롬8:14.갈5:25)
그러므로 만일 누구든지 주님의 계명을 지켜 회개하여 죄의 본성을 부인하고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 그 영의 인도를 받고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자는 그 행위가 완전하여 의인이 되는데 완전히 행하는 자가 의인이라 그 후손에게 복이 있게 된다.(잠20:7)
행위가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계명과 율법과 말씀)에 행하는 자가 복(福)이 있고 여호와께서 증거 하신 계명과 말씀을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가 복이 있다. 실로 저희는 불의(不義)를 행(行)치 않고 주의 도(말씀)를 행하는 자다.(시119:1-3.잠8:17)
죄의 본성이 있는 죄인은 결코 율법의 말씀을 지킬 수 없고 지키려한다면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다.(갈5:4) 육신의 마음이 있는 자는 다만 주님의 계명을 지켜 자신을 버려야할 계명으로 회개(悔改)하고 죄의 본성을 버려야할 계명을 주셨다.(요15:12-14)
계명을 지켜 자신을 부인해 성결케 되면 성령이 오시고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예수)이 오셔서 온전케 하시므로 내가 완전해 진다. 이에 사도바울은 자신이 유대인의 율법과 성전(하나님)과 가이사(사람)에게 내가 도무지 죄(罪)를 범(犯)치 않았다고 말했다.(시119:1-4.행25:8)
사람이 죄를 범치 않는 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에 강림하신 증거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오신 것은 너희를 시험하시고~ 회개하여 죄를 버리게 하시며 너희로 하나님을 경외하여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하신 것이다.(출20:20.시119:3.요일2:1,3:6,9,5:18)
이에 악인의 권세가 의인의 업(유업)에 미치지 못하게 하심은 이는 의인으로 죄악에 손을 대지 않게 하려 하신 것으로 이 일은 여호와께서 자신을 사랑하는 자에게 주님의 사랑을 입히시고 선한 자에게와 마음이 정직한 자에게 선을 행하신다.(시125:3.잠8:17.마16:18)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는 그들의 행위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 주신다.(신30:6.잠8:17.요14:21.히6:10) 이에 그리스도인의 행위는 온전하신 그리스도의 영으로 하나님 사랑(예수)의 영광이 행위로 완전으로 나타나게 된다.(롬8:4.고후3:18.히6:10.벧전4:6)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의 행위는 육신을 부인하고 성령으로 거듭난 의인들에게 나타내시는 증거로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안식과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게 된 것을 성령으로 우리에게 나타내 주시는 증거로 우리로 알게 하셨다.(고전2:12.요일3:24,4:12,13)
온전케 된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으로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동거)하시고 그의 사랑(그리스도)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졌다는 것은 예수께서 우리 마음에 오셔서 주인 되신 표(계시)를 말한다.(요14:13.갈3:23.요일4:12,13)
6, 저 안에 거한다 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할지니라.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제자가 그 선생(예수) 보다는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케 된 자는 그 선생과 같다고 말씀하시고 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과 같으면 족하겠다고 말씀하셨다.(마10:24,25.눅6:40) 이것은 주님과 연합한 결과를 말씀하신 것이다.
주님과의 연합은 거듭난 자는 하나님 안에서 안식하고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생명 싸개와 불 성곽으로 포장해 예루살렘이 시온 산에 둘림 같이 하나님 안에서 보호 받고 그 지식의 주체와 행동의 주체가 성령으로 살고 그 영으로 행하게 되었다.(시125:1.갈5:18,25.히4:3,10.벧전1:5)
이에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이 그 영으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잠8:17.롬8:29.엡2:10.딛2:11-14) 거듭난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으로 하나님과 같이 일치(一致)하는 삶을 살게 하셨다(고전6:17고후3:17.벧전4:6)
우리가 성령 안에 있는 것은 우리의 육신의 생명이 부인되고 새롭게 피조 된 새 영(깨끗한 마음)에 그리스도의 영이 오심으로 우리가 하나님 안으로 영접을 받아 그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가 되셨다. 거듭난 자는 이를 알게 하셨다.(고전6:17,고후6:16-18.딛1:15)
주님의 자녀는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생령)을 좇아 지식에 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다.(창2:7.골3:10) 이제는 거듭난 자들의 생각의 주체가 그리스도와 그의 영(성령)으로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있다.(골2:3)
이에 모든 것이 깨끗하고 죄를 범치 못하게 되어 죄를 범하지 않으며 살도록 하나님의 씨(그리스도의 영과 말씀)인 천국의 아들들을 예수께서 우리 영혼에 뿌리시고 우리 마음의 주인으로 그 행동의 주체가 주님이시다.(시119:3.마13:37.롬8:14.고전1:30.갈3:18)
거듭난 영혼에는 하나님이 집과 성전과 거처를 삼으시려고 그리스도의 영이 오셨다.(신30:6.겔11:19,20,36:26,27.요14:23.고전6:19) 우리는 그의 신부로서 그의 몸과 지체이며 교회와 하나님 나라이며 그의 영께서 우리 안에 의와 공의를 행하시고 말씀을 이루려고 오셨다.(롬8:4)
하나님은 백성들에게 오셔서 두루 행하여 그 기쁘신 뜻을 위해 소원을 두고 우리로 행케 하신다.(고후6:16,17.빌2:13) 또 율법으로 말씀하신 모든 것을 그의 영으로 우리 안에 오셔서 율법의 요구를 다 지키시고 우리도 지켜 행할 것을 명하셨다.(마5:19,20.롬8:9)
이에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주님의 도(율법과 말씀)를 지켜 행(行)할 수 있도록 모든 능력을 지원하신다.(시119:4.겔11:20,36:27.호14:9.슥4:6.눅6:40.롬8:4.갈5:18,25.빌4:13) 이는 처음부터 택하여 성령으로 거룩케 하여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신 것이다.(살후2:13)
거듭난 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히 온전케 된 자로서 말씀을 지켜 행케 하시는 그의 영으로 완전히 지켜 온전케 되어 율법의 정죄를 받지 않고 그 영으로 주님의 말씀을 지키게 하심으로 우리가 하나님처럼 살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셨다.(롬8:1,2,4.갈5:25.벧전4:6)
이러한 결과는 하나님의 사랑(예수그리스도)이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가 온전케 되었다. 그 원인은 자신(육)이 부인되어 우리가 율법의 말씀을 완전히 지켜 행하고 죄를 범치 않으며 마귀의 미혹을 당치 않도록 거룩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영의 능력 때문이다.(행1:8.고후10:4,5.빌4:13)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는 그의 영의 인도를 받고 그가 이끄시는 대로 자기도 행하여 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는 자가 되었다.(시119:4.겔36:27.슥4:6.갈5:25.벧전4:6) 이와 같은 은혜가 주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그리스도인의 기준~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 안에서 주(主)가 행하는 대로 행하는 자다.(요일2:6)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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