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은 좋으신 말씀이며 선(善)하시다.
딤전1:5-8.
5, 경계의 목적은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는 사랑이거늘. 6, 사람들이 이에서 벗어나 헛된 말에 빠져. 7, 율법의 선생이 되려하나 자기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의 확증하는 것도 깨닫지 못하는 도다. 8, 그러나 사람이 율법을 법 있게 쓰면 율법은 선한 것인 줄 우리가 아노라.
사도바울은 마게도냐로 갈 때에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에베소에 머물러 목회를 하되 어떤 거짓목사들에게 다른 교훈(신화와 족보이야기)을~ 가르치지 말게 하고,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이 없는 믿음에서 나는 사랑(기독교 정통교리)에서 벗어나서 헛된 말에 빠진 자들을 경계(警戒)하라고 말했다.(딤전1:3-6)
당시 거짓목사들이 사람의 가르침(누룩) 즉 영지주의(니골라당)의 교훈과 로마신화의 영향으로 우상을 섬기게 하고 또 끝없는 족보(선민의식)에 착념해 민족적으로 유대인이 구원 얻은 특권층이라는 것을 주장하며 율법의 선생이 되려고 하나 자기들이 말하는 것과 확증(증거)하는 것도 깨닫지 못한다고 경계했다.(딤전1:7.계2:6,15)
율법의 말씀과 그 정신은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는 사랑이다. 이와 같은 선한양심과 청결한 마음과 거짓 없는 믿음에서 나는 사랑은 곧 너희에게 전(傳)해서 거듭나게 한 썩지 않을 씨(말씀과 그리스도의 영)로 된 것으로 하나님의 살아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다.(요1:1,2,14.롬13:8.요일3:9)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福音)이 곧 이 말씀이라고 베드로사도가 증거하고 있다. 즉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신 말씀(율법)이 곧 공의(公義)의 빛으로 이 복음(율법의 말씀)이다.(사51:4.벧전1:23-25)
이에 하나님의 백성들(그리스도인)은 공의의 빛이며 말씀(율법)인 복음으로 거듭나서 계시될 믿음의 주체이신 하나님의 사랑~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의(義)를 선물로 받고 의(공의 빛~ 율법)를 알고 지키는 자들로서 그 마음에 율법(말씀)이 있는 자들이 곧 주님의 백성들이다.(시119:4,5.겔36:27.사51:7.호14:9.롬2:13,8:4.갈5:18,25.히6:10.벧전1:23)
그러므로 혹 그리스도인이 예수그리스도를 믿다가 타락해서 죄악 된 세상길로 나가 방황하는 육신에 속한 죄를 짓는 죄인들이라도 성경에 기록한 복(福)과 저주(詛呪)의 말씀이 기억이 나거든 너와 네 자손이 네 하나님 여호와(예수)께 돌아와 주께서 명(命)한 말씀(율법)을 온전히 따라서 순종하라.(신30:1,2.렘23:5,6)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마음을 돌이키시고” 너를 긍휼(矜恤)히 여기사 네가 세상과 마귀에 포로 되고 죄와 율법과 심판아래서 육신의 목숨(죄의 본성)에서 구원하여 돌이켜 돌리시되(건지시되) 여호와께서 너희 죄악으로 흩으신 그 모든 백성 중에서 “너를 모으고 이끄실 것이라.”(신30:3,4.사14:17,42:7.요16:11.히2:14.요일3:8갈5:4,5)
네 하나님께서 너를 믿음의 선진들이 얻은 땅(가나안,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돌아오게 하시고 너로 하나님 나라를 침입하여 예수그리스도 안과 하나님 안에서 안식을 다시 얻게 하실 것이며 여호와(예수)께서 또 네게 선(善)을 행하 사 너로 네 열조(믿음의 선진)보다. 더 번성케 하실 것이다.(신30:5.눅16:16.히4:3,10,14)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세례)를 베풀어주시고 마음이 새롭게 되어 너로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네 대적과 너를 미워하고 핍박하던 자에게 이 모든 저주(詛呪)로 임하게 하실 것이다.(신30:6,7.갈3:27.고후5:17)
그러므로 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한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 이에 이 율법 책에 기록된 그 명령과 규례를 지키고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께 돌아오면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과 네 소생과 네 재산(財産)을 많게 하시리라.
또 너에게 육축의 새끼와 토지소산을 많게 하시고 네게 복(福)을 주시되 곧 여호와께서 네 열조(믿음의 선진)를 기뻐하신 것과 같이 너를 다시 기뻐하고 네게 복(福)을 주시리라.(신30:9-10) 이는 그리스도인이 주님 안에서 돌이켜 세상(世上) 것을 받아들이고 죄(罪)를 범(犯)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쫓겨난다.(신29:28.고전6:18.갈2:18.히2:1-3,3:18,19,8:9)
그러므로 믿다가 타락하여 죄인 중에 처해 상한 심령으로 그리스도 밖에서 주려 죽게 된 것을 기억하고 주님께 돌아오고자 회개하면 주님께서 다시 받아 주시고 너희 마음에 있는 육신의 죄의 본성에 할례를 베풀어주시며 너와 네 자손이 마음을 다해 성품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시고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신다.(신30:6)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말씀을 깊이 생각해 보아라~ 우리가 타락한 죄인의 길에서 돌아서서 주님께로 나아가기만 하면 우리의 육신의 목숨(죄의 본성)을 하나님이 마음에 할례를 베푸시고 죄의 본성을 제거해 주시며 주님의 생명 그리스도의 영(성령)을 주셔서 그 영으로 네 하나님 여호와(예수)를 사랑하게 하신다.(신30:6.겔36:26.롬6:6.갈2:20.골2:11.계3:20)
이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시는 것이 곧 주님의 입에서 발(發)하시고 말씀하시는 목소리(voice)를 듣고 순종해 주께서 명한 모든 명령(율법)을 지키게 하시는 것이 곧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시는 것으로 너희로 생명을 얻게 하시는 것이다. 이에 우리가 회개 하고 돌아오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신다.(신30:6.시119:4,5.속12:10.롬8:4)
우리가 주님께 돌아오고자 하는 마음을 주시는 것도 주님의 선하심(택하심)이며 돌아오면 우리에게 중생의 씻음(마음의 할례, 십자가의 죽음)으로 모든 것이 깨끗하게 되는 것도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주권적인 사랑의 역사다. 또 우리에게 그 아들을 주셔서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신다.(시4:3.요15:16,17.엡2:10)
우리는 그 아들의 생명 그리스도의 영을 받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마음과 뜻과 성품을 다해 경외케 하시고 여호와께서 주신 사랑으로 주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으로 이 모든 일들은 거듭난 사람들에게 율법(말씀)을 법(法)대로 사용해 지키게 하시는데 율법(말씀)은 선(善)하고 의(義)롭고 신령한 것이다.(요4:23,24,15:17.롬7:10,12,14.딤전1:8,딤후2:5)
그러나 사람들은 이 율법의 말씀들을 자기 마음대로 생각하고 자기 계명으로 하나님의 율법의 말씀을 폐한다.(막7:6-9,13) 이에 죄인들에게 깊이 잠들게 하는 신(마귀)을 부어주어 거짓 것을 믿게 하시고 눈을 감기게 하셨으며 머리에는 율법의 수건을 덮으셨으니 저희에게는 모든 묵시(계시)가 봉(감추어진)한 책(성경)이 되었다.(사29:10-11.고후3:13-15.살후2:11,12)
그 결과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고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며 그것을 유식한 자에게 주어도 봉하여서 알지 못하고 또 무식한 자에게 주어도 자신이 무식하여 알지 못하게 되었다.(사29:12.고후3:13-15) 이들은 그 마음이 완악해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보지 못하며 깨닫지 못하는 자들이 되었다.(사29:14.마13:13-15)
그러나 오늘날 이 영적으로 소경된 사람들이 율법의 선생(거짓목사)이 되려고 많은 신학 공부를 하고 말씀(율법)을 전(傳)하는 자로서 자처하지만 자기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의 확증(증거)하는 것도 무슨 말인지 확실히 알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며 말하는 자들이 기독교 교단 종파에 부지기수(不知其數)다.(사29:12.딤전1:7)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인이 알아야 하는 것은 법(율법)은 옳은 사람을 위해 세운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오직 불법(不法)한 자와 복종(服從)치 아니하는 자며 경건치 아니한 자와 죄인(罪人)이며 거룩하지 아니한 자와 망령된 자며 아비를 치는 자와 어미를 치는 자며 살인자에게 정죄(定罪)하는 율법(律法)이 필요(必要)하다고 말했다.(마7:23,15:18,19.막21-23.눅13:27.고전6:9,10,요일3:4,8)
또 음행하는 자며 남색 하는 자며 사람을 탈취하고 거짓말을 하는 자며 거짓 맹세 하는 자와 기타 바른 교훈을 거스리는 자를 위해 율법이 필요(必要)한 것이다.(딤전1:9,10) 그 원인(原因)은 죄인들은 육신의 악한 생각의 지배를 받고 죄를 범(犯)해 법(율법)의 정죄를 당해 죄를 더 범해 죄가 많아지게 하려는 것이다.(롬3:19,20,5:20,7:8-14)
그러므로 율법이 죄인에게 들어온 것(가입)은 범죄를 더하게 해서 분명히 자신이 죄인된 것을 알게 하려고 모든 것을 죄와 심판 아래 가두어 둔 것은 이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시려고 한 것이다. 이에 믿음이 오기 전에는 우리가 율법아래 매이고 계시될 믿음(예수그리스도)의 때까지 갇혔다.(롬3:9,19.갈3:22,23)
그러나 율법은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引導)하는 몽학선생(후견인과 청지기)이며 아버지하나님의 정(定)하신 때 까지 율법의 간섭을 받다가 때가 차면, 하나님이 그 아들을 이스라엘의 여인 마리아의 몸에 육신으로 나게 하시고 율법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신 것이다.(갈3:22-24,4:1-5)
그러므로 이 믿음(예수그리스도)이 오신 후에는 우리가 몽학 선생(정죄하는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한 자유(自由) 한자다. 이제는 너희가 다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고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자다.(요8:32,36.롬8:1,2,13:14.고후3:16,17.갈3:25-27,5:1)
그러므로 육신에 속해 죄의 본성이 있는 죄인에게는 정죄하는 율법이 처음에는 죄를 부풀려 더 많아지게 하고 사망과 죽음 가운데서도 회개치 아니함으로 심판하시고 저주하시며 세상을 책망하시지만 율법은 거룩하고 계명도 거룩하며 의로우며 선하고 신령한 분으로 죄인이 예수그리스도에게 돌이키고자 하면~ 그를 생명에 이르게 하신다.(시19:7,51:10.롬7:10)
이 육신에 속한 죄인이 마음의 결단을 하고 돌아서면 즉시 율법이 예수님께로 인도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심으로 율법의 정죄와 죄에서 마귀에게서 사망에서 벗어나게 해 주시려고 마음에 할례(세례)를 베풀어주셔서 예수그리스도로 옷을 입혀주신다. 그 후 우리는 정죄하는 율법아래 있지 아니하게 된다.(신30:6.겔11:19.롬6:6,7:10,12,13,13:14.갈3:22-27.엡4:22.골2:11.계3:4,5)
그러므로 육신에 있고 죄인 된 자들이 회개하여 악을 버리고 주님께 돌아오고자 마음으로 결단(決斷)한 자들에게는 율법과 계명은 생명에 이르게 하는 계명과 율법으로 좋으신 율법이며 우리의 영혼을 생명의 말씀(율법)으로 거듭나게 하시고 영혼을 소성(蘇醒)케 하시는 “좋으신 율법(律法)이시다.”(시19:7,51:10.갈23,24.벧전1:23,25)
그러므로 죄가 더한 곳에는 은혜가 더욱 넘쳤다.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예수그리스도의 의(義)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한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지혜와 사랑과 섭리하심이다.(롬5:17,20,21.고전2:4-8)
이에 좋으신 율법(말씀)의 인도를 받고 그리스도 안으로 돌아와 더 이상 율법의 정죄가 없고 죄가 죽어서 죄가 없는 곳 예수그리스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성령으로 살고 그의 영으로 행하기를 원하는 주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은혜와 사랑과 구속함이 영원히 함께 있을 지어다.
아멘!
율법은 우리가 육신의 죄의 본성을 벗어버리면 좋으신 율법(말씀)이시다.(롬7:10,12,14.갈3:24,4:2)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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