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제사로 영원히 완전케 된 자.(히10:12-14)
12,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永遠)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
나님 우편에 앉으사. 13, 그 후에 자기 원수들로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
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14, 저가 한 제물(祭物)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穩全)케 하셨느니라.
★ 주님은 영원히 끝없는 죄 사함으로 하나님과 우리를 화목케 하셨다.
예수께서는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키 위해 상(傷)하셨고 그들의
죄악을 담당키 위해 자기 영혼을 속건제(히>아샴~ 관계개선 제)로 버려
사망에 이르렀으며 많은 사람의 죄를 지고 의롭게 하셨고 그 씨를 보셨
으며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셨다.(사53:10-12)
이 일로 그리스도는 한 영원(히>올람. 헬>아이온.~ 끝없는 시간, 항상,
무 시간)한 제사를 드리셨고 우리 죄로 인해 막힌 죄의 담과 원수 된 의
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제)하셨으며 십자가의 피로서
하나님과 화목케 하셨다.(엡2:14-16.골2:14)
★ 주님의 피는 옛 언약 때 범한 죄를 속해 새 언약 안에서 완전케 한다.
그리스도의 피의 능력은 한 제물로 세상 죄와 그 백성들의 마음과 행위
의 죄를 끝내셨고 없이하셨으며 모든 것이 깨끗케 된 믿는 자들로 하여
금 거룩케 하시고 영원히 완전케 한 새 언약으로 하나님께서 세우신 약
속이다.(딛1:15.히9:26,10:14.벧전4:1.요일3:5)
이 약속을 따라 믿는 백성들에게 주신 기업(基業)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
함과 그 후손에게 가나안 일경을 주어 영원한 기업으로 삼으셨고 또 그
리스도 안에서 믿는 자들은 성령을 받고 그 영께서 영원한 기업의 약속
으로 보증이 되셨다.(창17:8.엡1:14.히9:15)
★ 성도는 이세상과 하늘의 예루살렘에 거하고 원수들은 심판을 받는다.
예수께서는 이 일을 위해 세상에 오셔서 다 이루셨고 하나님 우편으로
가셨으며 자기를 믿는 자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고 또 너희가 그리스
도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혔으며 그 이른(도착한) 곳은 하나님의 도성 예
루살렘이다.(요19:30.엡2:6.골3:3.히12:22)
그 후 그리스도를 찌른 원수, 육신의 생각과 육신의 일을 행하는 원수와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를 부인하고 불신하며 믿지 않고 불법을 행하는
원수들이 그의 발등상(히>하돔 라크라임. 헬>휘포포디온.~ 발판, 메시
야 원수의 굴복)이 될 것이다.(눅20:43.히10:13)
★ 신자는 영원한 속죄로 단번에 거룩케 된 자를 영원히 완전케 하셨다.
히브리서 기자는 예수님의 속죄사역을 증거 하기를 저가 한 제물로 거
룩케(히>카도쉬. 헬>하기오스.~ 주께서 세상 것을 분리, 차단하시는 하
나님의 성품)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히>톰, 타밈, 칼릴, 샬렘. 헬>텔레이
오스.~ 완전함)케 하셨다고 말했다.(히10:14)
이를 성령께서 증거 하시기를 주께서 가라사대 그날 후로는 즉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하루 만에 단번에 영원한 속죄를 이루신 후에 저희와 세울
언약이 이것이라 내 법(히>토라. 헬>노무스.~ 율법과 말씀)을 마음(생
각)에 기록한다 하셨다.(슥3:9.히10:10,12,15,16)
★ 주님은 영원히 완전케 된 자의 전에 불법과 죄를 기억 지 않으신다.
성도는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마음에 할례(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할례)를
받고 단번에 영원한 속죄가 이루어지며 하나님의 의(義)가 선물로 주어
져 그의 의(義)가 되고 거룩케 된 자들을 영원히 완전케 하신다.(신30:6.
삼상10:6,9.고후5:21.빌3:9.골2:11.히10:14)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로 이루신 영원한 속죄의 은혜와 거룩케 하시
는 그의 속성으로 주께서는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 지 아
니하리라 하셨고 이것을 사(赦)하였은즉 다시는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 하셨다.(히2:11,9:12,10:12,17,18)
★ 만일 성도가 죄를 범하면 주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는 행위다.
하나님께서는 그 아들의 영원한 속죄의 피 값으로 모든 죄를 사하시고
없이하셨으며 깨끗케 하신 후 전에 율법 아래서 범하던 죄와 불법을 내
가 다시 기억 지 아니하신다 하셨으며 이를 사(용서)했으니 다시 죄를
위해 제사드릴 필요가 없다 하셨다.(히10:17,18)
이에 그리스도인이 죄 사함과 죄 없이함을 받은 후 다시 죄를 범하는 것
은 다시 예수께서 육체로 오셔서 죄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아 현저히 욕
을 보이려는 것이고 한번 은혜를 받고 다시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케 할 수 없다고 말했다.(히6:6)
★ 예수님 안은 거룩한 길로서 깨끗하지 못한 자는 들어가지 못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주의 영원(永遠)한 속죄의 피를 힘입고 성소(하늘
의 보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으며 그 길은 성전의 휘장 가운데 열어놓
은 새롭고 산길로 휘장은 그리스도 예수의 육체이며 하늘의 예루살렘
성전이시다.(사35:8,9.요2:21.히10:20.계21:22)
이 예루살렘의 성전 되신 그리스도 예수 안에 들어가는 자들은 그 마음
에 시온의 대로가 있고 그 길은 거룩한 길이며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으며 여호와의 속량을 입
은 자들이 들어가게 된다.(시84:5.사35:8-10)
★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예수님의 영원한 속죄로 완전케 된 자다.
그런즉 우리가 마음에 영원한 피 뿌림을 받아 양심(혼, 심령, 생각)의 악
을 깨닫고 몸(육체, 육신, 정과 욕심, 죄의 법, 악한 생각)을 맑은 물(성
령의 중생)로 씻었으니 참 마음과 온전(완전)한 믿음(그리스도)으로 하
나님께 나아가자.(롬7:4.갈3:23.딛3:5.히10:22)
우리는 영원한 속죄의 피로 죄 사함을 얻고 죄 없이 함을 받아 모든 것
이 깨끗케 되었으며 그가 우리를 거룩케 하셨고 거룩함을 입은 자들을
영원히 완전하게 하셨으며 이는 전적인 하나님의 영광으로 완전케 된
것이다.(시18:32.겔16:14.딛1:15.히2:11,10:22)
★ 다윗과 사도바울은 주님의 은혜로 완전하며 무죄하다고 말했다.
다윗은 하나님이 힘으로 자신에게 띠(히>에조르. 헬>조네.~ 허리띠, 허
리끈, 메시야는 공의로 그 허리띠를 삼았다)를 띠우셨고 내 길(성도가
진리와 공의를 행할 길)을 완전케 하셨다 또 그는 완전하여 자기 죄악에
서 스스로 지켰다고 말했다.(시18:23,32.사11:5)
이에 사도바울도 자신이 완전한 자라고 고린도교회와 빌립보교회의 편
지에서 증언했으며 그는 또 데살로니가 교회를 향해 우리가 너희 믿는
자들을 향하여 거룩하고 옳고 흠 없이 행한 것에 대하여 하나님과 너희
가 증인이라고 말했다.(고전2:6.빌3:15.살전2:10)
★ 고명한자도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벗어났다.
그는 가이사 베스도의 재판 자리에서 변명해 증언하기를 유대인의
율법이나 성전의 하나님에게나 가이사에게나 내가 도무지 죄를 범하
지 아니하였다 말했고 이는 하나님의 사람은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고 성령으로 살기에 한 말이다.(행25:8.갈5:24)
고명한자도 그리스도 안에서 율법과 죄와 육신의 악한 생각에서 죄
사함과 죄 씻음과 죄 없이함을 받았으며 이 부패한 것들을 벗어버렸
고 다시는 정죄함이 없도록 생명의 성령의 법을 마음과 생각에 기록
하신 주님의 배려로 완전케 하신다.(겔16:14.히10:14)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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