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속죄

언약의 피가, 예수와 우리를 살리셨다.(히13:20,21)

고명한자 2020. 7. 8. 21:55

언약의 피가, 예수와 우리를 살렸다. (히13:20,21)

20, 양(羊)의 큰 목자(牧者)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永遠)한 언약(言約)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平康)의 하나님이. 21, 모든 선(善)한 일에 너희를 온전(완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行)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願)하노라 영광(榮光)이 그에게 세세(世世) 무궁(無窮)토록 있을 지어다 아멘.

 

1 )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양의 큰 목자인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오셨다 말씀하셨고 예레미야는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킬 것인데 그가 왕이 되어 세상에서 지혜와 공평과 정의로 행하며 유다는 구원을 얻고 이스라엘은 평안히 거할 것인데 그 이름은 여호와 우리의 의(義)라 일컬음을 받는다 말했다.(렘23:5,6.요5:43)

 

다윗은 하나님의 백성을 (羊. 히>촌. 헬>πρόβατον 프로바톤. sheep.~ 양떼. 동물 양. 하나님의 백성)에 비유했고 모세도 감사 시(詩)에서 우리는 그의 것이며 그의 백성이고 그의 기르시는 양이라 말했으며 예수는 자신은 선한목자라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린다 하셨다.(삼하24:17.대상21:17.시100:3.요10:11)

 

2 ) 예수는 우리의 죄를 담당해 더럽혀져 자기 피로 씻었다.

 

하나님은 그 아들로 우리의 죄를 위해 상함과 질고를 받게 하시기를 원하셨고 예수는 우리의 죄를 담당(擔當. 히>나사. 헬>ἀναφέρω 아나페로. take away.~ 들어 올리다. 어떤 일을 넘겨받다. 죄를 짊어지는 것)하셨으며 세례요한은 예수가 세상의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 증거 했다.(사53:10.요1:29)

 

예수는 본래 죄가 없으나 우리의 죄를 담당하여 그 몸이 더럽혀져 십자가의 죽음을 맞이하셨고 우리도 우리의 죄와 허물을 부인하여 자기 십자가를 지기 위해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함께 죽고 하나님은 예수와 우리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구속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셨다.(눅23:14.요19:6.히9:12,13:20)

 

3 ) 예수의 피는 영원한 언약의 피고 자신과 우리를 살렸다.

 

하나님은 율법에 대하여 모든 물건이 육체의 생명인 피로서 정결케 되도록 정하셨고 이에 피 흘림이 없으면 (赦. 히>나사. 헬>ἀφίημι 에피에미. forgive.~ 보내다. 취소하다. 죄를 용서하다)함이 없게 하셨으며 그러므로 예수와 우리의 죄도 영원한 언약의 피로서 사하여 구원하신 것이다.(레17:14.히9:22,13:20)

 

예수의 피가 영원(永遠. 히>올람. 헬>αἰών 아이온. eternity.~ 항상. 시간이 없음)한 것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제사장이나 동물로 드리는 제사로 정하셨고 그리스도는 멜기세덱의 반차(직무)를 좇아 된 영원한 제사장이며 그의 속죄의 피는 자신과 우리를 영원히 속죄하여 죄가 끝이 났다.(히9:12,10:12.벧전4:1)

 

4 ) 예수의 피는 하나님 언약의 피고 그 피로 교회를 사셨다.

 

하나님의 언약(言約. 히>베리트. 헬>διαθήη 디아테케. covenant. testament.~ 조약. 동맹. 승낙. 하나님의 약속)은 (血. 히>담. 헬>αἷμα 하이마. blood.~ 혈액. 혈관 속의 액체. 생명)에 있고 피는 육체의 생명과 일체이며 하나님은 피를 주어 단에 뿌려 백성의 생명을 위해 죄(罪)를 사(赦)하셨다.(레17:11,14)

 

구약에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제사장으로 삼아 동물의 피를 주어 백성의 죄를 사하였고 신약에는 그리스도를 제물로 주셔서 백성들의 죄를 사하셨으며 예수는 자기의 영원한 언약의 피로서 자기와 또 자신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을 사하여 자기의 몸과 교회로 세우셨다.(출23:18.레1:5.마26:28.눅22:20.행20:28)

 

5 ) 예수의 피는 말씀 화 되어 성경 율법의 말씀은 곧 피다.

 

예수의 피는 하나님의 피고 그는 피 값으로 교회를 사셨으며 요한은 하늘 문이 열려 백마탄자 충신과 진실이신 그리스도를 보았고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稱. 히>카라. 헬>καλέω 카레오. to call.~ 부르다. 말하다)했으며 곧 주의 모든 말씀은 피다.(행20:28.계19:11-13)

 

피는 진리의 말씀 화(化) 된 하나님의 희생의 피고 이를 주어 생명을 속하게 하셨으며 이 말씀을 받으면 곧 성령을 받는 것이고 이는 주의 복음 곧 세세토록 있는 율법의 말씀으로 바울은 물(성령)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케 되며 거룩하게 된다 말했다.(요6:63.행20:28.엡1:13,5:26,6:17.딤전4:5.벧전1:25.계19:13)

 

6 ) 피의 말씀들은 우리를 주 앞에서 완전히 행하게 하신다.

 

바울은 자신에게 듣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는 것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役事. 히>멜라카. 헬>ἐνέργεια 에네르기아. work.~ 일. 업무. 하나님의 일)하시며 주님이 너희 안에서 행하신다고 천명했다.(빌2:13.살전2:13)

 

히브리서 기자는 하나님이 언약의 피로 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히>보. 헬>ἀνάγω 아나고. brought.~ 구원. 인도하다) 내셨고 또 우리로 모든 선한 일에 완전(完全. 히>타밈. 헬>τέλειος 텔레이오스. blameless.~ 온전함. 부족함이 없음)케 하사 자기의 뜻을 완전히 행케 된다 말했다.(히13:20,21)

 

7 ) 그리스도는 자기의 즐거움에 우리를 참여 하게 하신다.

 

예수는 종들을 부르시고 자기의 생명(生命)의 빛과 영원한 속죄의 피인 말씀으로 씻어 (欠. 히>뭄. 헬>μῶμος 모모스. blemish.~ 결점. 단점. 죄)과 실족(失足. 히>무트. 헬>σκανδαλίζω 스칸다리조. cause to sin.~ 걸리다. 죄를 짓다) 함이 없이 완전히 행케 하신다.(마25:14,15.눅7:23.요11:9,16:1.벧전5:10)

 

말씀과 영원한 피는 우리의 생명이고 또 사람들을 하나님과 화목케 하도록 말씀을 부탁하셨으며 이를 감당하여 맡기신 사람들을 섬겨 하나님의 사람으로 양육하여 완전케 되도록 충성하면 예수가 강림하여 네가 충성했으니 내가 많은 것으로 맡기고,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하라 하신다.(마25:21.고후5:19,20)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왕 종 오 목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