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 안

접(接) 분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고명한자 2011. 9. 27. 20:36

 

접(接)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롬11:23.

 

23, 저희도 믿지 아니하는데 거하지 아니하면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사도바울은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의 근심이 있음을 말하며 그 이유는 자신의 형제 곧 골육 친척을 위하여 자신은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 지라도 원하는 것은 이스라엘의 구원을 간절히 염원했습니다. 그들은 순종치 아니하여 주께서 종일 손을 벌려 그들을 구하려했으나 그들은 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서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했습니다.(롬10:3)

 

그 결과 그들이 구하는 것은 얻지 못하고 택함을 입은 자 이방인들이 주님의 의(義)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이스라엘은 주님을 믿지 아니함으로 찍혀 넘어지고 오늘날까지 완악해 져서 하나님이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으므로 들어도 깨닫지 못하며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게 하셔서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셨다고 이사야의 증언을 들어 말했습니다.(사6:9-10,8:14,15,29:10.마13:14.)

 

또 다윗은 그의 시편에서 이와 같이 죄악을 행하는 자들에게 저희 밥상이 올무와 덫과 거치는 것과 보응이 되게 하옵시고 저희 눈이 흐려 보지 못하고 등은 굽게 하옵소서 라고 탄원하며 증언합니다.(시69:22,23.롬11:8-10) 그러므로 이들의 넘어짐과 실패가 세상의 부요함이 되었으며 이방인들에게는 구원의 문(門)이 열렸습니다.(롬11:12) 그러나 이스라엘은 본래 하나님께 제사하던 처음 익은 곡식 가루 즉 거룩한 떡 덩이로 주님의 백성들이었습니다.(11:16)

 

하나님의 백성은 누룩 없는 즉 인간의 교훈과 죄악이 없는 거룩한 성도들로 주께서 물 가운데서 건져내신 이스라엘을 말하며 그 조상 야곱을 말합니다. 그 조상들은 믿음의 거룩한 백성으로 하나님이 택하여 주 앞에서 제사 드리며 예배드리던 백성으로 그 신앙의 뿌리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으로 이들은 약속의 씨인 예수그리스도를 신앙하던 자들이었습니다.(창22:17.롬11:16.고전1:2)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주님을 경외하고 믿었던 믿음의 원(原)가지였으며 그 뿌리는 참 감람나무인 예수그리스도에게 붙어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믿음에 거하지 아니함으로 넘어져 꺾기 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방인들은 본래 돌 감람나무인데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께서 메시야 되심을 믿었기 때문에 참 감람나무인 예수그리스도께 접붙임을 받았습니다.

 

이는 접붙이시는 능력이 하나님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방인들은 세상에 속했던 돌 감람나무였었습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의 불순종과 우상을 섬김으로 하나님으로 질투 나게 하고 진노하시게 함으로 주께서도 내 백성 아닌 자로 이스라엘을 시기 나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시고 이방인들을 주님의 백성으로 삼으셨습니다.(신32:21.롬11:11)

 

이들은 육신에 속해있었고 부패한 죄의 본성을 소유한 마음과 그 생각의 근원이 세상에 속한 돌 감람나무의 뿌리에 붙어있던 이방인들을 잘라 내어 참 감람나무인 하나님의 본성 즉 신의 성품을 소유하신 예수그리스도께 접(接)을 붙여서 새 생명의 진액을 빨아 신의 성품을 받아 믿음으로 서게 했습니다.(롬11:20.벧후1:4) 그러므로 우리가 구원을 얻는 것은 우리의 노력이나 우리의 의로운 행실로 된 것이 아니라 주님의 인자하심과 그 은혜의 접붙이심에 있다고 증언합니다.(롬11:22,23.엡2:8)

 

이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순종케 하시는 성령님의 은혜와 은총을 주셔야 우리가 예수그리스도께로 올 수 있습니다. 이를 예수께서는 내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라야 내게로 올 수 있다고 말씀하시며 또 아버지께서 이끌어주시지 않으면 아무라도 내게 올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사11:2.요6:37,44.롬8:14.고후3:17)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는 것도 하나님아버지의 주권에 있습니다.

 

또 이와 같은 증거를 사도바울도 다음과 같이 증언합니다. 하나님의 택한 백성은 그가 믿음에 섰는 것이나 넘어지는 것이 제 주인에게 있다고 말하면서 믿음이 연약한자라도 그를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에게 접붙이시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저가 주 예수 안에 세움을 받는다고 말하며 이는 저를 세우시는 권능이 하나님아버지께 있기 때문이라고 증언합니다.(롬14:4)

 

그러나 우리가 복음을 전하다보면 주변에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고자 원하는 간절한 심령들을 보면서 참 안타까운 것이 복음 전하는 자에게 어떻게 좀 해주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복음전달자는 세례요한과 같이 복음의 원칙과 믿음의 말씀으로 예수그리스도께 방향을 제시 할 따름이지 영혼을 거듭나게 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아들과 그의 영으로 행하시는 주권에 있고 주님의 권능에 달려있습니다.(롬14:4)

 

다만 사역자는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주님의 말씀을 전하는데 육신에 속하고 어둠의 영에 속한 인들에게는 그 전해지는 말씀들이 율법의 말씀으로 들리게 될 것입니다. 이들에게는 말씀들이 다 쓴 쑥과 같이 들려 올 것입니다.(계10:10) 왜냐면 자신들에게는 이 말씀들이 몽학선생(蒙學先生)과 후견인과 청지기로 각 사람의 마음의 양심에 숨은 불의와 육신에 속한 죄악을 지적하고 정죄하기 때문입니다.(롬7:7-11.갈3:24,4:2)

 

그러나 우리가 이와 같은 불의한 죄악들과 육체에 속한 일들을 행한다면 하나님의 나라의 유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율법의 지적과 책망과 깨달음과 가르침으로 정죄 받고 회개하여 돌이켜 예수께로 나아갈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구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주님 앞에 의(義)를 얻어 의로운 나라로 들어가기 위하여 애통하며 회개한다면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될 수 있습니다.(요8:33,34.고전6:9,10.갈5:19-21)

 

그러나 이미 하나님이 허락하셔서 그리스도의 초보의 신앙을 벗어버리고 완전한데 나아간 자들에게는 주님의 모든 말씀들이 정죄의 말씀들이 아니라 생명의 말씀이 되어 영혼의 닻과 같아 그 심령에 뿌리내려 달고 오묘한 말씀으로 영혼을 소생케 하며 또 영혼의 양식과 새 생활의 지침이 됩니다.

 

또한 승리의 삶을 살도록 푯대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시는 부르심의 유업에 상(賞)을 받는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바라보고 좇아가게 됩니다. 이와 같이 온전하고 완전한 자들은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고 또한 마음의 생각도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아야합니다.(시19:7,10.빌3:14,15.히6:2,3)

 

그러므로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온전한 자들을 일으켜 세워 사역자로 세우시고 주의 종으로 삼아 주께서 복음전하는 자들과 함께 일하셔서 저들의 말을 듣고 지키어 온전케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사역자들은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또 예수께서 주신 말씀들을 가르쳐서 지키게 해야 합니다.(마28:19,20.골1:28.딤후3:17)

 

그러나 다만 사역자들은 예수그리스도와 그의 영과 함께 말씀을 전하는 자들입니다. 이것이 전달자들의 한계입니다. 이에서 벗어나서 스스로를 높이며 하나님처럼 여기면 이것도 하나님께서 그들의 불의한 불법의 행위를 나타내시게 됩니다. 우리는 모두가 주님의 백성으로 그분의 기르시는 양일뿐입니다.(시79:13,95:7,100:3.마7:21-23)

 

만일 이에서 벗어나서 스스로를 하나님처럼 여기는 모든 자들은 적그리스도요 절도요 강도입니다. 특히 영 권을 주장하는 자들이 있는데 이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사역자는 다만 주님의 종으로 성도들에게 주님의 말씀을 대언해 주어 듣는 자들이 주님의 말씀을 지키도록 하는데 까지 입니다.(요10:1,10,15:20) 더 이상은 말씀을 전하는 자들에게 어떤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요.

 

그리고 자신이 주님을 사랑하고 간절히 찾으면 하나님을 만나게 되고 주님의 사랑을 입게 됩니다. 그 때라야 율법의 말씀들이 태도가 바뀌어 송이 꿀보다 더 단 생명의 말씀으로 자신에게 닥아 오고 영혼이 소생케 된 것을 자신이 알게 됩니다.(시19:7,10.잠8:17.고후5:17.갈2:20)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가 믿지 않으면 넘어지고 주님에게 찍힘을 당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믿으면 그 영으로 말씀을 순종케 하셔서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이끌어주시며 접붙이시고 믿는 자가 되어 모든 것이 깨끗한 자가 되며 의인으로 세워주십니다. 이와 같은 권능이 다만 주님께만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가 주님과 함께 일하는 주의 종의 입에서 나오는 주님의 말씀과 그의 성령을 힘입어 거듭나서 그리스도 안에서 접붙임을 받고 항상 승리하는 모든 형제자매님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 멘

 

 

 

작성자   왕 종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