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사랑하는 자

말 타고 세상으로 도망하는 죄인~스타일.

고명한자 2012. 11. 1. 09:23

 

말 타고 세상으로 도망하는 죄인~스타일.

 

사30:15-17.

 

15, 주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가 말씀하시되 너희가 돌이켜 안연(晏然)히 처해야 구원(救援)을 얻을 것이요 잠잠(潛潛)하고 신뢰(信賴)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어늘 너희가 원치 아니하고. 16, 이르기를 아니라 우리가 말 타고 도망하리라 한고로 너희가 도망할 것이요 또 이르기를 우리가 빠른 짐승을 타리라 한고로 너희를 쫓는 자가 빠르리니. 17, 한 사람이 꾸짖은즉 천 사람이 도망하겠고 다섯이 꾸짖은즉 너희가 다 도망하고 너희 남은 자는 겨우 산꼭대기의 깃대 같겠고 영위에 기호 같으리라 하셨느니라.

 

주님 앞에서 안연히 처(處)해야 구원(救援)을 베푸시며 믿어야 힘을 얻는다.    (1)

 

주 여호와이스라엘의 거룩한 자가 말씀하시기를 주님의 백성들은 돌이켜 안연(晏然)히 처해야 구원(救援)을 얻는다고 말씀하셨다 안연하다는~ 히브리말로는 나하트: 가라앉다, 견고히 고정시키다, 제 위치에 두다 에서 유래된 신앙의 본래위치(本來位置)를 지키고 요동(搖動)하지 말아야할 것을 말한다. 즉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안식(安息)하며 마음을 편안히 하여 쉬고 침착해야하며 또 잠잠하고 신뢰(信賴)해야 힘을 얻게 된다고 말씀하셨으며 주님은 그의 백성들이 구원을 얻기 위해 신뢰하고 의지할 때에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과 힘으로 온전케 보호해주신다.(사30:15.빌4:13.히4:3,10.벧전1:15,벧전5:7,10)

 

이는 십자가의 지혜로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의 부활의 능력으로 우리마음에 할례를 베푸시고 새 언약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게 하시며 또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에 들어오셔서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우리가 마음과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과 그 아들을 사랑하여 생명을 얻게 하신다. 그리고 우리를 하나님 품안으로 영접해 주셔서 아버지가 되어주시고 우리를 그의 자녀가 되게 하시며 그의 영이 거(居)하시는 성전(聖殿)으로 삼고 우리 안에서 두루 행하시며 자기의 기쁘신 소원(所願)으로 생명의 성령의 법을 두시고 행케 하신다.(신30:6.시119:4,잠2:10.겔36:27.요14:21.고전2:7,8.롬1:16,17,8:1,2.고후6:16-18.빌2:13.계3:20)

 

주님의 처음 사랑을 버리고 세상으로 말 타고 내려간 죄인~ 스타일.

 

그런데 택하신 이스라엘 백성들과 작금시대(昨今時代)에 하나님의 성도들이 주님을 자신의 주군(主君)으로 섬기기로 맹약(盟約)을 하고도 모든 일에 그의 신(神)이신 성령(聖靈)을 의뢰하지 않고 세상의 상징인 애굽을 신(神)으로 신뢰하고 그들이 바로의 세력 안에서 스스로 강(强)하려하였으며 애굽의 그늘에 피하려고 세상으로 말을 타고 내려갔으니 이는 모든 일에 주님의 영(靈)의 입에 묻지 아니하였으니 죄(罪)에 죄(罪)를 더하였다. 그러므로 이 패역(悖逆)한 자식들에게 화(禍)가 있을 것을 명(命)하셨고 그들에게 바로의 세력(勢力)이 너희의 수치(羞恥)가 되며 애굽의 그늘에 피함이 너희의 수욕(羞辱)이 될 것을 선포하셨다.(사30:1-3)

 

이는 예수님께서 아시아의 일곱 교회 중 에베소교회에 말씀하신 내용과도 같은 것으로 에베소교회가 주님께 처음 사랑을 받고 헌신된 수고와 인내로 주님을 향한 사랑하는 마음으로 악한 자 니골라(영지주의자)당의 거짓사도를 시험하여 그들의 거짓사기 행각을 미워하고 용납지 아니했으며 그들의 거짓행위를 들어냈다. 영지주의자들은 육체는 악함으로 도외시하고 영혼만을 소중히 여기며 율법의 무용론(無用論)을 주장하여 하나님의 은혜 안에 있는 자들은 무슨 일을 해도 죄가 되지 않는 다는 교리(敎理)를 퍼뜨려 그리스도인들이 죄를 범하도록 미혹했다.(계2:1-3,6)

 

에베소교회는 주님께 첫 사랑을 받고 항상 참고 견디며 게으르지 않고 주님을 섬기고 경외하며 사랑하는 일에 충성했었다. 그러나 그들이 책망을 받은 것은 “처음사랑을 버렸다.”(계2:4) 하나님의 백성들이 주님의 첫사랑을 받는 것은 우리가 주님을 택한 것이 아니라 주께서 우리를 택하여 세우신 것이다. 즉 주께서 일방적으로 우리에게 접근하셔서 복음과 믿음의 말씀을 들려주시고 우리가 주님과 말씀에 대하여 많이 몰라도 처음복음을 듣고 믿는 자들을 쉽게 사망(死亡)에서 옮겨 생명(生命)으로 들어가게 하신다.

 

먼저 우리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고 영접하여 우리 영혼에 들어오셔서 거듭나서 생령(生靈)이 되게 하시고 지식(토라)의 말씀으로 우리 영혼을 즐거운 에덴동산같이 만들어 주셨다.(시19:7-11.잠2:10.겔36:35.요5:24.계3:20) 그런데 이 귀한 첫 사랑과 믿음의 정조(貞操)를 지키지 않고 그 마음을 세상에 빼앗겨 성전 된 주님의 몸과 지체로 동거하게 된 아름다운 마음의 관계를 지키지 않고 몸 밖에 있는 세상의 우상과 욕심의 마음과 어둠의 영을 끌어 들이고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올 때에 헐어버렸던 율법을 다시 세워 내가 나로 범법함으로 죄에 죄를 더하여 다시 그리스도 밖으로 나가 첫 사랑을 버리고 세상으로 떨어져 버렸다.(시26:3.겔30:1.갈2:18.계2:4,5)

 

이것은 애굽의 바로에게 힘을 얻으려고 달려간 이스라엘백성들과 오늘날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첫사랑을 버리고 세상의 세력으로 스스로 강해지려고 달려가는 모습이 말을 타고 수치와 욕을 당하려 애굽과 세상으로 달려가 지옥형벌을 받고 흔들며 고통 받는 모습을 모든 세상 사람들이 예행연습(豫行演習)을 하는 것이다.(사30:16.고전6:18) 요즘은 말을 타고 세상(世上)의 죄악으로 달려가는 자들이 또한 온 세상 사람들을 말 태워 하나님에게서 더욱 멀리, 멀어지도록 달리고 또 달려 나가게 하는 것을 유행(流行)의 신드롬(syndrome) 같이 전 세계인들과 유명 인사들이 이에 호응하고 같이 날치고 있다.

 

첫 사랑을 버리고 세상으로 나가면 뒤 따르는~ 원수 적대자가 좇아온다.

 

금세기는 이에 동조(同調)하여 유명세를 타려는 사람들이 뜨는 세상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 패역한 자들이 주의 신(성령)을 의지하여 신뢰하지 않고 주님을 향한 첫사랑의 믿음과 정조(貞操)를 버리고 흘러 떠내려가 말 타고 도망하여 세상으로 달려 나간 죄인스타일의 소유자들에게 책망하여 말씀하시기를 우리가 빠른 짐승을 타고 도망하리라~ 말 한고로. 그~ 말한 결과대로 너희가 도망하리라! 그러나 너희를 뒤쫓는 자들이 빠를 것이다.(사30:16.히2:1)

 

주님의 심판의 도구인 뒤를 쫓는 자에 대하여 말씀 하시기를 한 사람이 꾸짖은즉 천 사람이 도망하겠고, 다섯이 꾸짖은 즉 너희가 다 도망하겠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씀은 주님의 첫 사랑을 받아 처음 믿음으로 예수그리스도 안에 들어왔던 사람들이 믿음을 배반하고 주님의 품을 떠나 믿음에서 떨어져 나가 그리스도 밖에서 죄에 죄를 더하여 죄악을 범하게 되면 그들을 뒤따르는 자들이 있다! 첫째는 헐어버렸던 율법이 그를 따른다. 그리고 즉시 율법(律法)의 정죄(定罪)를 받는 다.(사5:18.롬7:8-11.갈2:18,3:19,23,24.약2:9)

 

또 옛 사람의 목숨 아담의 죄의 본성인 육신의 정욕의 마음이 그를 따르고 그의 몸속에서 멸했던 죄의 법이 다시 살아나 부패한마음과 야합하여 내가 나로 범죄 하게 된다.(롬7:5,20,8:5-8.고전2:14.갈2:18) 또 전에 아담 안에서 그 마음의 주인으로 숭배 받던 세상의 악하고 강한 자 마귀와 귀신들이 십자가에서 심판을 당해 멸하고 없이하여 소제되고 청소되고 치료되었던 마음에 다시 악한 일곱 영이 들어와 그 마음을 잡아 그의 영혼을 감옥으로 삼고 미혹하며 간사한 마음으로 종이 되어 어두운 일을 다시 행하게 된다.(사14:17,42:7.요16:11.행10:38.골2:15.살후2:11,12.히2:14.요일3:8)

 

그 결과의 영향력은 너희를 쫓는 심판의 도구로 주변국가 일수도 있고 너희를 두렵게 하며 압제하는 이웃과 원수 된 사람일수도 있으며 질병이나 급작스러운 죽음일 수도 있고 또 거짓목자들에 의해 영혼이 팔리고 속아 세상과 어둠에 종노릇하며 자기 하나님께 돌아오지 못하는 것일 수 있으며 또 사기를 당한 황폐한 삶일 수도 있다. 이들은 진리와 지혜와 훈계와 명철을 값없이 사고서 다시 파는 자들이다.(잠23:23) 그러나 그들에게 쫓아오는 앙화(殃禍)가 빠르게 뒤따르게 되므로 다 도망하게 된다.(사30:16,17)

 

말 타고 세상의 넓은 길로 간 자와, 남아서 좁은 길을 택한 자.

 

그러나 말 탄자들에게 휩쓸려 세상으로 달려가지 아니한 “남은 자들은 극히 적어 산꼭대기의 깃대와 같고 영(산)위에 기호(상징) 같으리니 이 사람들은 주 안에서 안연히 처해 신뢰하여 힘을 얻고 구원을 얻은 남은 자들로 아마도 구원 얻어서 천국 백성으로 좁은 길을 가는 사람들이 많지 아니한 것을 묘사한 것이다.”(사30:17.살후3:2) 이남은 자들은! 말 탄자들을 뒤따르는 하나님의 막대기~ 심판하는 자들의 추적(追跡)을 받지 않고. 그들은 정직하며 완전한 자로서 가나안땅~ 예루살렘의 시온성에 오늘날에는 예수그리스도 안에 남아있게 된다.(잠2:21.롬8:1,2.갈2:20)

 

즉 가나안 땅의 실체이신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로서 하나님의 사랑이 온전히 이루어진 완전(完全)한 자이며 천국을 침입한 자다.(잠2:21.눅16:16.요일4:12,17) 그러나 세상을 따라 믿음을 등지고 말 타고 세상으로 나간 자들은 주님의 처음 사랑의 정조를 배반한 자들로 전형적인 죄인 스타일(style~態度)의 주역(主役)으로 다시 주님께 돌이키기가 쉽지 않다. 세상으로 나간 자들은 예수그리스도 밖으로 나간 자들로서 마치 선악과를 취하고~ 스스로 율법을 지키는 하나님 같이 되려고 한 행위다.(호5:7.롬10:3갈5:4)

 

이들은 하나님의 의(義)를 모르고 자기의(自己義)를 세우려고 힘써서 하나님의 의(義)와 지식(知識)과 율법의 말씀을 복종치 아니했다.(롬10:3) 그러나 이들이 할 수 없는 것은 하나님을 배반한 죄인으로 결코 율법을 지켜서 의롭다함을 받을 육체가 없고 만일 율법을 스스로 지켜 의롭다 하려는 자는 자신을 하나님처럼 여기고 마치 선악과를 취하여 스스로 하나님이 되려는 자들로 사도바울은 너희가 육신(肉身)에 할례를 받으면 그리스도께서 너희에게 아무유익이 없고 율법아래서 율법을 스스로 지켜 의롭다하려는 죄인들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라고 죄인들의 실상(實相)을 밝히 말했다.(호14:9.갈5:2-4)

 

주님의 모든 율법 지식의 말씀은 그의 영으로 거듭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의인들에게만 믿음으로 절대적인 순종할 의무와 책임이 있고 성령으로 믿음을 좇아 의의 소망을 기다리게 되며 즉 주님의 의가 오셔서 그의 인도를 희망하고 구하고 찾는 자들에게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이 능히 지키게 하신다.(시119:4,105.호14:9요3:36.갈5:5,6) 거듭난 자들은 주의 영으로 지식에 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들로 자신들 안에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심장)이 함께 하신다.(고전2:16.갈2:20.골3:10.빌2:5)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자들 안에는 하나님이 율법을 행하게 하시는 기쁘신 뜻이 있다.(시119:4.겔36:27.롬8:3.빌2:13,4:13)

 

여호와께서 남은 자에게 강림하여 죄를 범치 않게 하시고 주를 경외케 하신다.

 

하나님이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두루 행하시면 우리가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게 되는데 그 증거(證據)가~ 하나님께서 죄의 근원인, 가나안의 원주민(육신의 목숨, 전 남편, 자아)을 직접(直接) 제거(除去)하신다.(수23:1,3,5,9,10.사5:2.롬6:6,7) 또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께서 백성들에게 강림하신 목적은 너희를 시험하여~ 율법의 말씀을 지키는 여부를 알려하시는데. 너희 안에 함께 계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여 말씀을 지키게 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도우심을 받을 것이냐? 스스로 행할 것이냐? 를 시험하신다. 만일 여호와를 믿고 의지하면 너희로 경외하여 범죄 치 않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출20:20.시119:1-3,125:3.사11:2.요일3:9,5:18)

 

또 주님은 성도(聖徒)의 길을 보존(保存)하시기 위해 하나님의 사자(예수그리스도)를 앞서 보내셔서 그리스도인의 새 생활의 길에서 항상 보호하시며 예비하신 가나안땅에 들어가게 하신다. 즉 예수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항상, 넉넉히 이기며 승리(勝利)하게 하신다.(출23:20.잠2:8.고후2:14.롬8:37) 이 일을 위해 우리가 그리스도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면 성경의 언약대로 이루어주시지만 만일, 그 목소리를 듣고 불순종하여 그를 노엽게 하면 예수께서 너희의 허물을 사(赦)하지 아니하신다. 이 일을 위해 여호와의 이름이 그와 함께하신다.(출23:21.렘23:6.요3:36,4:34,5:43)

 

주님을 경외(敬畏)하면 원수의~ 원수가 되시고 대적의~ 대적이 되어주신다.

 

그러므로 우리가 주님의 목소리를 듣고 그 명(命)하신 말씀을 준행하면, 주께서 네 원수에게 원수(怨讐)가 되시고 네 대적의 대적이 되어주시는데 당시 이스라엘의 원수는 가나안땅의 원주민(原住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그리스도인의 원수는 우리 영혼에 있는 죄(罪)의 본성(本性)으로 육신(肉身)의 생각(生角)이다. 이 육신의 생각은 주님께 복종치 않고 복종할 수도 없는 가나안의 원주민과 같다. 이 원수인 육신에 져서 살면 반드시 죽는다. 이 육신의 목숨은 우리 안에서 영원히 추방해야하며 주님의 영의 능력으로 육신의 생각을 죽여야 우리가 하나님과 의합(意合)해서 살게 된다.(암3:3.고전2:14.롬5:1,10,8:6,7,13.유1:18,19)

 

예수께서는 자신의 명을 따르는 자들의~ 원수, 육신의 생각, 정욕의 목숨을 제거(除去)하시기 위하여 우리를 그리스도 안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안식 가운데로 이끌어주시며, “여호와께서는~ 그 가나안의 원주민~ 아모리 사람, 헷 사람,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을 끊어주신다.”(출23:22,23.) 그리고 우리 마음에 육신의 남편, 육신의 생각 자아를 제거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마음에 베푸시는 할례를 베풀어주신다.(신30:6.겔11:19,36:26) 신약에는 "예수께서 대적(對敵)이 되셔서 육체로 오셔서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하신 능력으로 우리의 육신의 몸에 있는 죄의 법과 죄의 몸을 멸하여 원수를 끊어주시고 제(除)하여 자유와 해방을 주신다."(롬6:6,8:1,2.갈5:1.골2:11)

 

이스라엘의 원수 가나안땅의 원주민과 우리 육신의 목숨을 제거 하신다.

 

그리스도인들은 그에 육신의 생각을 주관하는 자 어둠의 영 마귀와 귀신들을 자기의 신(神)으로 섬겨 숭배하지 말아야하고, 그들의 소위를 본받지 말며, 그것들을 다 훼파하고, 그 주상을 타파하며, 오직 여호와(예수)만 섬겨야한다. 그리하면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며, 낙태하는 자가 없고, 잉태치 못하는 자가 없으며, 너희 날수를 채우고, 주께서 주의 위험(위용)을 네 앞에 보내며, 또 말벌(심판의 사자)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너희 원수, 히위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들을 쫓아내시리라. 이 말벌로~ 가나안의 원주민을 좇아내듯이, 신약에서는 그리스도의 성령으로~ 육신의 목숨의 생각들을 죽이시고 없이할 것을 말한 것이다.(출23:27,28.롬8:13)

 

또 가나안땅에는 들짐승(마귀)의 번식(繁殖)으로 그들의 원수 원주민을 조금씩 점진적으로 쫓아내셨다.(창3:1.출23:29,30) 그러나 신약에서는 예수께서 온 세상의 죄를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하루 만에 제(除)하시고 삼일 만에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심으로 우리의 영혼을 삼일 만에 새롭게 만드시고,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영(靈)으로 행(行)하게 하셨으며 거룩하여 영원히 온전케 하신 것을 성령께서 증거 하셨다.(슥3:9.롬6:6,8:14.갈2:20,5:18.엡2:10.골2:11.히10:14,15.유1:3) 구약 때도 주께서 그 백성들이 거룩하여 범죄 치 않게 하시려고 강림(降臨)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居)하시며 그들의 하나님이 되셨다.(출20:20,29:45)

 

가나안땅의 원주민과 우리육신의 목숨, 죄의 본성이 없어지면 주께서 구원(救援)하신 증거(證據)다.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시어 그들 중에 거하시려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줄 알리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주님께서는 거룩하신 분으로 자기 백성을 거룩케 하시고 그들 중에 함께 거(居)하시려고 세상의 상징인 애굽에서 구원해 내셨으며 백성들을 홍해를 건너게 하시고 광야를 지나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땅에 들어가게 하신 것은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신다는 구체적인 증표(證票)이며 증거(證據)였다.(출29:45,46) 신약에서도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육신의 목숨 원수 된 악한생각(生角)을 십자가에서 대속하신 주님께 드려서 제하심을 받고 부인되어 자유와 해방을 받으면 주님께서 그의 영으로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구체적(具體的)인 증거다.(출23:24)

 

그 결과 전에 있던 죄의 본성이~ 신(神)의 본성(성품)으로 바뀌게 된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이 가나안 원주민을 쫓고 우상을 섬겨 범죄 하던 원수 된 것들에서 돌아서게 되고, 또 신약의 그리스도인들은 옛 언약 율법과 죄 아래 갇혀서 정죄 받던 육신의 목숨 죄의 법과~ 죄의 몸으로 간음하여 발생한 악한 부패한 마음과 생각을 십자가에 드려서 제하심을 받고 정죄 받을 근원을 없이하여 다시는 죄가 주관치 못하며 죄를 범치 않는 의롭고 완전히 거룩한 자들이 되어 영원히 온전케 하셨다. 이와 같은 자들은 주님의 말씀인 모든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케 하셨고 그 명령을 온전히 지켜 행하여 주께서 너희를 인도하고 거하게 하신 가나안땅과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토하지 아니하리라 약속하셨다.(레20:22.엡1:4.빌2:15.골1:28,4:12.벧전4:6.벧후1:4.요일2:1,4:12,17)

 

가나안의 원주민, 육신의 목숨과 통혼(교제)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토(吐)하여 내리라.     (2)

 

그러므로 너희는 내가 너희 앞에서 좇아낸 족속들의 풍속(육신의 정욕의 목숨)을 좇지 말라! 그들이(가나안 원주민. 옛 남편 육신의 생각을 좇는 자) 이모든 가증한 일을 행함으로 내가 그들을 가증(可憎)히 여기노라.(레20:23.수23:7,13.엡2:2,3) 그 모든 결과가 율법의 정죄를 받고 죄가 발생하여 죽기 때문이다.(롬6:23.약2:9) 그런데 그리스도인들이 법을 범해 죄를 짓고 자신의 양심에서 죄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면 이 현상들은 하나님의 원수 가나안의 원주민들이 아직 그들 안에 남아있고, 육신의 목숨 정욕의 마음이 그냥 있어서 율법에 정죄 받아 죄에 노출(露出)되어 있고 그 육신의 마음을 잡고 감옥으로 삼고 있는 어둠의 영들이 그들의 주인이라는 증거다.(사14:17,42:7.요8:38,44.엡2:2-4.요일3:4,8)

 

만일 너희가 그들의 신(神)과 언약하고 네게 준 가나안땅, 예수그리스도 안에 머물게 될 경우 그들이, 너로 범죄케 할까 두려움이라. 만일 네가 그 신(神)을 섬기면 그것이 올무가 되리라.(출23:32,33.수23:13) 이와 같은 상태에 머물게 되면 주님께서 가나안땅에서와 라오디아 교회의 미지근하여 덥지도 차지도 아니한 자들과 같아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토하여 내어 쫓길 것이다.(레20:22.계3:16) 그리고 “퇴보하여 너희 중에서 이 민족들을 친근히 하고 더불어 혼인하며 피차 왕래하면 정녕히 알라!” 너희 하나님께서~이 민족(육신의 목숨)을 다시는 쫓아 내지 아니하시리니,(거듭나지 못하는 원인) 너희에게 올무가 되며 덫이 되며 너희 옆구리에 채찍이 되며 너희 눈에 가시가 되어서 너희가 필경은 너희 하나님여호와께서 주신 아름다운 땅(예수그리스도 안)에서 멸절(滅絶)하리라.”(수23:12,13,16.겔33:12)

 

가나안땅에서 내어좇긴 이스라엘과, 그리스도 안에서 내어좇긴~ 그리스도인.

 

내어좇긴 이들은 주님의 진리의 사랑이 싫고, 세상 것이 좋아서 말 타고 주님을 등지고 달려간 자들의 그 결과이며 말로(末路)다. 그들은 하나님의 택하신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들 이었으나 주님을 배반하여 세상 것들에게 자신을 내어던져서 세상 것을 우상으로 섬기고 주님께 버림을 받았다. 오늘날도 주님은 그의 영으로 우리 안에 있는 세상 것을 다 제하시고 우리를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게 해 주셨지만 쉽게도 뒤로 물러가 퇴보하여 자신의 육신의 몸의 죄의 법과 야합하여 정욕의 마음으로 어둠의 영 마귀와 귀신들을 자신의 내면의 주인으로 섬겨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으며 결국 가나안땅의 본체(本體)이신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토(吐)하여 내어좇긴 신세가 되었다.(신31:29.수23:13,24:19,20,사30:16,17)

 

그러므로 이렇게 토하여 내친 상태를 히브리서 기자는 한번 비침을 얻고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에 참예한바 되어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내세의 능력을 맛보고 타락한 자들은 다시 새롭게 하여 회개케 할 수 없고 이는 자기가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아 현저히 욕을 보였다고 말한다.(히6:3-6)그러나 주님께서는 이와 같은 막다른 결과에 이르지 않도록 우리가 죄를 범하지 못하게 죄에 손을 대지 못하게 하시며 악한 자가 우리를 만지지도 못하게 하신다.(시119:1-4,125:3.요일3:9,5:18) 그리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에 현재 죄를 짓고 있다면 돌이켜 회개하여 주님의 긍휼을 얻어야하며 각고(刻苦)의 회개가 요구된다고 말씀하셨다.(겔33:11.행2:38)

 

그리스도 안에도 죄가 있다고 말하면~ 그 말에 잡혀, 죄의 종으로 평생 살다가 지옥 간다.

 

이에 주 안에 있는 자들은 안연히 처해야 구원을 얻고 잠잠하고 신뢰해야 힘을 얻으며 항상 선한자의 길과 성도의 길을 가게하시는 주님께 힘을 얻어야할 것 이다. 그러나 “그들은 원치 아니하였고 말하기를~ 우리가 말 타고 도망하리라! 말한 그~ 말대로 말 타고 세상으로 내려갔다.”(사30:15) 오늘날도 그리스도인들도 자신들이 주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고 말하지만! 그러나~ “육신이 있어서~ 죄를 질수밖에 없다고 말하여~ 주께서 구속하신 완전한 대속을 믿지 않아~ 죄를 질수 밖에 없다고 말한 자들의~ 그 말이 주님의 귀에 들린~ 그대로 평생 죄를 짓고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신다.”(민14:28.사30:16,17)

 

말은 힘이 있고~ 네 입술의 말로 얽히며, 악인은 자기의 악에 걸리며 네 입술의 말로 잡힌다.(잠5:22,23,6:2) 또 “입의 말은 열매를 맺어서 죄인 된 불신자들은 그 입의 말에 얽히고 걸려서 죽게 된다. 이들은 땅에서 그 한 말에 의해 평생 육신의 소욕으로 죄를 범하고 하나님과 분리되어 사망당한 상태에서 살다가 죽어 지옥 꺼지지 않는 불에 들어가게 된다.” 그러나 믿음으로 의롭고 거룩하고 깨끗한 자들은~ 모든 것이 깨끗하지만 더럽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은 아무것도 깨끗한 것이 없고 오직 저희 마음과 양심이 더러운지라.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지만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린 자다.(잠12:14.딛1:15,16)

 

처음믿음을 배반하면 믿기 전보다 더 심하고 악한 것이 생긴다.

 

그러므로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고 배반하여 말 타고 세상으로 달려간 자들에게는 뒤쫓는 악한 자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으로 표적과 거짓 기적으로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게 된다. 이들이 세상으로 달려 나가면 사단은 처음에는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하고 추앙을 받게 하며 인기가 고조(高調)되어 돈이 생기고 하늘 높게 뛰어주지만 차츰 전락시켜 실망과 낙심과 좌절과 우울증과 조바심과 약물에 손을 대고 마약 중독으로 조울증세가 심하여 주체하지 못하고 급기야 추락하여 처음 믿기 전(前)보다 더 타락하며 형편없는 신세가 된다.(사30:16,17.요5:14.살후2:9-12.벧후2:1,2,20-22)

 

이것은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않아 구원을 얻지 못한 것으로 하나님이 미혹(迷惑)의 영(靈)을 저희 가운데 역사하게 하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형벌 받을 모든 자들로 심판을 받게 하신 것이다.(신30:17,18.살후2:10-12) 그러나 여기서 돌아서서 주님께 돌아 와야 한다. 성경은 이러한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여 구원을 받지 못한 상황에 처하면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받고 돌아올 수 없다고 말한다.(살후2:12.히6:4-8,10:26-30) 그러나 이러한 말씀의 최종확정은 주님께 달렸고 이 대상은 아마도 고명한 자와 같이 하나님께서 허락하셔서 완전한데 나아간 자들에게 해당되는 말씀이다.(히6:2)

 

말 타고 내려간 자라도 돌아서서 회개하면 구원을 얻고 주님께 돌아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죄인 스타일을 좋아해 말 타고 세상에 내려갔다가 황당한 일을 당해 다시 회개하여 주님께 돌아와서 신앙하다가~ 또 말 타고 세상에 내려갔다 가를 반복했어도,~ 정작 주님의 첫 사랑을 버리고 세상에 말 타고 내려가 방황한 상태를 여러 번 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한번 등 돌리고 나간 것으로 실상은 그리스도 밖에서 행한 일들이며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갔다가 여러 번 나온 것 같지만~ 실상은 세상 밖에서 행한 일들이다. 그러므로 만일 주님의 첫 사랑에서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려면 각고의 희생이 요구된다. 주님께 돌아오려면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을 복음과 예수님을 위해 십자가에 버려야한다.

 

그런데 자신의 목숨을 부인하고 버리고 주님께서 메게 하신 쉽고 가벼운 멍에를 메지 않으면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와 하나님의 안식에 머무르지 못한다.(마11:29,30.눅9:23,24) 그러므로 돌아올 때 모션은 내가 취해야하고, 쉽고 가벼운 멍에는 주님께서 메워주신다. 이 멍에는 옛 사람이 제거되어야 메워진다. 이 멍에를 메우게 하시려고 세상에 속한 무거운 멍에를 벗기시려고 주의 영께서 십자가의 죽음의 심판(審判)의 능력(能力)으로 주님의 때에 제거해주시는데~ 율법의 수건과 덮였던 어둠의 영을 제하여주시고 율법의 저주에서 속량해 주신다.(고후3:16,17.갈3:13,4:4) 그러나 사람들은 급하다 빨리 그렇게 되고 싶다. 그런데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먼저 돌이켜야한다고 말씀하신다.(사30:15,59:20.마16:24-26.막8:34-36.눅9:23,24.행2:38)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고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을 버리고 돌아와야 한다.

 

돌이킬 때는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生角)을 버리고 돌아 와야 한다.(잠16:17.사55:7) 이 말씀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악한 세상에 속한 길과 생각들을 버리려고 의지적으로 결단하고 주님께 향한 자신의 마음을 보여야한다.(사43:25,26) 그리하면 주께서 우리 영혼에 있는 불의한 길과 생각을 버리도록 마음에 할례를 베풀어주시고 버리게 하심으로 우리 안에서 세상에 속한 모든 길과 악한 생각들을 제하시고 지식으로 새롭게 하시며 주님의 영을 모실 수 있는 자가 되게 하시는데 이것은 전에 처음 사랑을 버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밖으로 나갔던 자를 용납(容納)하시고 다시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오도록 영접(迎接)해 주신다.(사30:18,46:12,13,54:6-8.고후6:17)

 

그 후에는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삶이 어찌나 고상하고 아름답고 행복한지 전에 말 타고 세상에 내려가서 죄악을 행하던 하나님과 원수 되었던 관계를 부끄럽게 생각하고 한탄(恨歎)하게 되는데 이는 우리가 믿음의 정조를 지키지 않아 죄악으로 사로잡히고 주께서 얼굴을 가리우시며 그 대적의 손에 붙여 다 칼의 심판을 당해 엎드러지게 하셨으나 주께서 주의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열심내시고 그 사로잡힌 곳에서 돌아오게 하시며 온 족속에게 긍휼을 베푸신다. 그리고 그 땅인 그리스도 안에서 평안히 거하게 하시고 두렵게 할 자가 없을 때에 부끄러움을 품고 주님께 범한 죄를 뉘우치게 하신다.(사39:22,23-26)

 

주님 안으로 돌아온 자들은 세상에서 행하던 일을 평생후회하며 지낸다.

 

돌아온 거듭난 자는 여호와의 영광을 나타내주셔서 전에 음란하고 부끄러운 일들을 버리게 하셨고 우리가 순종하여 버린 결과로 주께서 우리 가운데 함께 계시기 때문에 이제는 전에 죄악들을 부끄러워하며 그 죄악 된 형상(形象)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이제는 주님의 성전 된 자신을 알게 하시고 보게 하셔서 주님의 말씀대로 그 영을 따라 거룩한 삶을 살도록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모든 말씀을 순종케 하신다.(겔36:32,43:10-12) 그리고 주께서 자민(子民)을 구속(救贖)하시기 위해 열국의 주변 족속들에게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시며 열국에게 행한 심판(審判)과 그 위에 나타내신 주님의 권능을 보게 하신다.(겔39:21)

 

이와 같이 “주님의 은혜(恩惠)로 다시 돌아와 구원(救援)을 얻은 자기 백성들은 그 날 후에 주님을 구원자 여호와(예수)자기들의 하나님인 것을 알게 하신다.” 이와 같이 자기 백성들을 만민 중에서 돌아오게 하시고 적국 중에서 모아내어 열국의 목전에서 주님의 거룩함을 나타내 주시며 그 전에는 사로잡혀 열국에 이르게 하였거니와 이제는 그들을 모아 고토인 가나안땅 예수그리스도 안으로 돌아오게 하시고 그 한 사람도 이방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 자기들의 하나님인 줄을 알리라. 내가 다시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서 가리우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내 신(神)을 이스라엘에게 쏟았음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겔39:27-29)

 

말 타고 세상으로 내려간 자들도 주님께서 은혜로 돌아와 안연(晏然)히 쉬게 하신다.

 

이와 같이 우리가 구원(救援)을 얻는 것은 전적(全的)인 주님의 은혜(恩惠)이며, 말 타고 세상(世上)으로 나간 자들도 “회개(悔改)하여 돌이키면~ 주께서 세상의 열국(列國)을 심판(審判)하시고~ 구원해 주시며 주님 안으로 돌아오게 하시는데 그렇게 하신 것을 보거든~ 돌아와서 스스로의 전(前)에 잘못을 생각하여 부끄럽게 여기게 하시고 또 열국 중에 흩으셨던 자기백성(自己百姓)의 한사람까지도 이방에 남기지 않고 돌아오게 하시는 것을 보거든~ 여호와께서 자기들의 하나님인 것을 알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구약(舊約) 때나 신약(新約) 때나 여호와께서 구원하신 자기백성들에게는 주님의 신(神) 주의 영(성령)을 쏟아 부어주셨다.(잠2:7,10.사10:27,54:7-17.겔39:28,29.행2:4,38.요일2:27)

 

이와 같이 주님께 돌아온 자들은 이제 안연(晏然)히 처해서 구원을 얻게 하셨고 잠잠하고 신뢰하여서 힘을 얻게 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와 같은 은혜를 베푸시고 긍휼을 베푸시려고 뜻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를 기다려야한다. 주 안으로 돌아온 자들에게는~ 너는 다시는 통곡하지 않을 것이며 또 주께서 너희 부르짖는 기도소리를 인하여~ 네게 은혜를 베푸시되 들으실 때에~ 네게 응답하시리라. 또 주께서 전에 너희에게 환난의 떡과 고생의 물을 주셨으나 네 눈이 네 스승(예수의 영)을 보고 알며 우리의 치우치는 뒤에서 소리가 귀에 들려 이것이 정로니 너희는 이리로 행하라고 인도하신다.(사30:18-21.요14:16-20,26)

 

고명한자에게 이러한 은혜를 주셨고 또 주의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와 같은 은혜가 함께 있을 지어다.

 

 

 

 

아멘!

 

 

 

 

작성자    왕    종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