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 안

그리스도 안에 있는 증거.

고명한자 2013. 2. 7. 18:38

 

그리스도 안에 있는 증거(證據).

 

요일2:28,29.

 

28, 자녀들아 이제 그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바 되면 그의 강림 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고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29, 너희가 그의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성경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서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거듭난 의인들의 신분(身分)에 대하여 시험(試驗)하고 확증하고 증거 하여 말하기를 거듭난 의인된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께서는 하나님께 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하심과 구속함이 되셨다고 증거하고 있다.(고전1:30,고후13:5)

 

또 예수그리스도는 우리의 대제사장으로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게 되신 자다.(히7:26) 그러므로 예수께서 의로우신 줄은 알면 의(義)를 행(行)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고 말했다.” 이 말은 예수님과 같은 하나님의 생명인 성령으로 태어났다면 의(義)를 행한다는 것이다.(요일2:29)

 

거듭난 의인이 의(義)를 행(行)한다는 것은 의(義)란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義)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말한다.(롬3:21,22) 우리가 그를 우리 마음에 주인으로 모시면 그가 우리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하심이 되시고 우리가 그리스도의 영(성령)으로 하나님께 로서 거듭나면 의(義<예수>를 주인삼아)를 행(행함 있는 의)하고 의로운 행실을 하게 된다.(요일2:29)

 

우리가 육신에 정욕의 마음(목숨)을 주님의 십자가에 벗어버리고 그의 영을 마음에 주인 삼으면 그리스도의 영(성령)으로 행하게 된다.(롬8:14.갈5:25.엡4:22) 즉 우리영혼에 주인으로 오신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의를 행하여 의로운 행실을 행함으로 그리스도로~ 행하는 것이다. 이것이 성령을 좇아 행하여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는 것이다.(갈5:16)

 

거듭난 의인들은 주님께서 의롭기 때문에 자신의 영혼(마음)에 주인으로 모신 그리스도와 그의 영이 생명의 씨이기 때문에 의를 행하게 하신다. 의를 행한다는 것은~ 죄를 도무지 범하지 아니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사도바울과 고명한자가 변명하여 말하기를 율법이나 성전이나 아무에게나 도무지 죄를 범하지 아니한 다는 것이다.(행25:8.요일3:9)

 

사도요한은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자마다 범죄 하지 아니하고 범죄 하는 자마다 예수그리스도를 보지도 못하고 그를 알지도 못하는 자라고 말했다.(요일3:6) 범죄 하는 사람은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이며 죄를 짓고 불법을 행하는 자로서 죄를 짓는 그 죄인이 마귀에게 속했고 마귀의 자녀인 것을 나타내는 자라고 말했다.(요8:44.요일3:4,8,10)

 

그런데 최근 어떤 사람이 고명한 자가 사도바울과 요한 사도와 같이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육신의 정욕의 마음을 십자가에서 부인하고 거듭나서 성령으로 의를 행해 죄를 범하지 않고 무죄하고 의롭게 거룩하게 살아가는 거듭난 의인이 되었다고 복음의 말씀을 증거 했더니 죄를 짓지 아니한다고 하나님이 되었다고 비난비판(非難批判)해서 말했다.

 

고명한자가 그리스도 안에서 율법에서 해방되어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육신을 좇지 않고 그리스도의 성령을 좇아 행함으로 고명한자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시고 율법을 완전히 지켜 행하게 되었다고 증거 했다. 이 완전(完全)한 의(義)의 행위는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사랑하시어 우리 안에서 행하시고 나타내주시는 것이다.(시119:1-4.잠20:7.겔11:20,36:27.롬8:1,2,4.빌2:13.히6:10)

 

하나님께서 증거 하여 말씀하시기를 거듭난 의인으로서 자기 백성들은 믿음으로 의(예수)를 받고 의로운 행실 곧 예수그리스도의 행하심에 동참(同參)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으로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예수와 연합 된 거듭난 의인)하여 선(善)을 이루는 자라고 말했다.(미6:8.롬8:28.엡2:10)

 

그러나 죄를 범하고 의를 행치 아니하는 사람은~ 그 스스로가 하나님께 로서 나지 않았다는 증거다.(요8:34,35.요일3:4,6,8,10) 죄를 범하는 죄인은 율법의 정죄로부터 해방된 자가 아니며 하나님의 율법인 말씀에 대하여 말하지 말도록~ 입을 막으라고 했더니 아직도 아무것도 모르면서 선생노릇을 하고 있으니 불법을 행하는 자다.(시50:16-22.호14:9.롬3:19.갈2:18)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고 이제는 주님의 마음, 곧 그의 영(성령)을 받고 그의 성령으로 살고 또 성령으로 행하는 자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의(예수그리스도의 영)를 받고 의로운 행실을 성령으로 행하는 자다.(요6:63.롬8:9.고전6:17,고후3:17.갈5:24,25)

 

거듭난 의인은~ 의롭고 거룩하며 영원히 온전케 되어 도무지 하나님께나 그의 말씀(율법)이나 사람들에게 죄를 범하지 아니하는 자이며 주님의 백성이 되어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의로 행위가 완전한 의인이 되어 하나님의 안식과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의를 행하며 형제를 사랑하여 심판 날에 담대함으로 주를 맞이하는 자들이다 우리 모두 이와 같은 자들이 다 될 지어다.

 

 

 

 아멘!

 

 예수그리스도의 증인

 

 고명한자